부경보건고등학교 공고 제2025-27호
일반용역(지정폐기물처리)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소액 수의계약 견적제출에 부치고자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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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적제출 시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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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기타 지방계약법령, 공사관련 법령, 예규, 고시 등
【유의사항】
본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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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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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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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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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경보건고등학교 석면해체제거공사 지정(석면)폐기물처리용역
나.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 전자견적 및 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다. 기초금액: 금39,325,000원[추정가격: 35,750,000원, 부가가치세: 3,575,000원]
※ 이 용역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라. 용역개요: 석면함유폐기물처리 48톤, 석면고형화처리 3㎥
마.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석면해체제거공사 준공일까지
바. 과업설명 일시 및 장소: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본 용역 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2.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4:00 ~ 2025. 11. 4.(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4.(화) 11:00 우리학교 입찰 집행관PC
다. 견적서 제출방식: 전자견적서 제출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또는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③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허가를 모두 득한 업체(영업대상 폐기물이 폐석면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의 허가만 득한 업체인 경우 지정폐기물 전량에 대하여 중간처리(고형화)능력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낙찰자선정에서 배제하며, 용역 완수 후 지정폐기물 전량을 중간처리한 지정폐기물처리확인서(처리자용 인계내역 첨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개찰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처리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견적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계약(분담이행방식) 방법
가.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대표자는 분담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하되, 용역수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업체 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할 수 있습니다.
다. 분담이행 구성원 모두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참가등록증을 교부받은 자)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원 구성원사는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도급계약 운영요령에 의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2025. 11. 3.(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견적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이 공고문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 마감시간은 개찰 당일 16:00이며, 16:3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견적참가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하며,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 88% 이상 견적제출자 중 최저가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으로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결정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제출한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우리 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전자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설계용역 과업지시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전자견적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열람은 우리학교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 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견적 제출 문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용역내용 및 계약관련 문의:
부경보건고등학교 행정실 김 민 지(☏ 051-261-9922)
2025.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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