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심석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위탁용역업체 입찰 공고
( 2단계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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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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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심석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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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학습
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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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5. 21.(목) ~ 2026. 5. 23.(토) 2박 3일 제주권 _ 3개팀 조별 로테이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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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및
참가 예정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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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 금이억칠천구백구만팔천팔백원(금279,098,800원)
[기준 학생수 382명 (남:198명, 여:184명) , 인솔교직원 16명, 총인원 398명으로 산정]
※ 참가학생 및 인솔교직원 인원수는 추후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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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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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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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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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9.(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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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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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9.(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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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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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석고등학교 교육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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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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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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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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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4.(월) 17:00 본교 회의실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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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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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27.(목) 14:00 이후 심석고등학교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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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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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험학습 일정에 의한 관광코스는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할수 있다.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는 입장료를 반납한다.
□ 체험학습 시행전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수요자의 상급기관 지시가 있는 경우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 주제별 주제별체험학습 일정이 팀별(3팀)로 진행됨을 감안하여 모든 계약부분이 성격상 연계될 수 있도록 선정된 업체가 일괄 관리 ․ 책임을 지는 것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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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대상(예정)인원 : 398명 예정[학생382명(남:198, 여:184), 인솔교사 16명)으로 참여 수에 따라 정산하며, 인솔 교사의 비용(숙식비,보험,교통편 등)은 용역완료 후 학생비용과 동등한 금액으로 별도 정산함. 단, 교사의 무료항목은 제외함
* 안전지도 인원: 주간12명 * 3일, 야간6명 *2박 인건비 포함.
2) 주제별체험학습 경비
- 숙식비, 3개 팀 1개 시설에 숙박(숙소내 식사 4식, 외부식사 3식, 총 2박 3일 7식)
- 항공료를 포함한 교통비, 안전지도사(야간지도 포함)경비, 입장료 및 체험비(카페거리 인당 1만원 산정금액포함), 여행자보험료 등에 대한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3) 학생중 기초생활수급자, 가정형편곤란자 등의 면제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하여야 함.
4)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은 국가자격 소지자(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간호사) 중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또는 대한적십자사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이수자(15시간 이상, 2년이내)로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이 없는 자이어야 한다.
또한 간호사 자격증 소지자가 반드시 1명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안전요원의 이력서 및 명단, 체험학습 안전요원 자격증 사본,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연수이수증(확인서) 사본은 제안서 제출시 제출하고,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는 주제별체험학습 출발 10일전까지 제출)
5) 시행전 천재지변,기상악화,전염병(코로나-19)확산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체험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6) 계약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주제별체험학습별로 항목별(숙식비, 중‧석식비, 여행자보험료, 항공료, 이동차량비, 이동차량 일체경비, 입장료 및 이용료, 안전지도사 경비)로 작성하여 각각 제출(3개 팀 로테이션 진행)
※ 계약체결 및 정산시 학교측과 협의된 인솔교사 항목과 면제대상 학생, 추후 변동인원에 대한 금액은 조정하여 정산한다(원단위 절사)
※ 기타 여행 제반경비는 사업집행 정산 후 지급하는 것으로 한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1단계(규격-제안서 입찰)
1) 제출기간: 2025. 10. 29.(수) 14:00 ~ 2025. 11. 19(수) 10:00
2) 제출장소: 본교 교육행정실로 직접 제출(09:00~16:00 평일중에만 방문 접수, 우편 불가)
3) 본 입찰의 규격(제안)입찰서 제출은“6. 제안서제출서류 - 나. 제출서류”에서 해당하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본교 교육행정실로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2단계(가격입찰)
1) 제출기간: 2025. 10. 29.(수) 14:00 ~ 2025. 11. 19(수) 10:00
2)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
3) 가격개찰: 2025. 11 . 27.(목) 14:00 이후 입찰집행관 PC
라.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로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및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 일정은 제안서 접수 마감 후인 2025년 11월 24일 예정이며, 반드시 첨부된「2026학년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 용역 업체 선정 계약 과업설명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단 학교일정에 의해 일정은 조정될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함)
제안설명은 사업자당 10분 이내로 하며,발표순서는 추첨을 통해 정한다.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10분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아니한다.(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
5. 용역업체 선정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교육행정실) 및 가격(G2B) 제출 → 제안서(교육행정실) 접수 →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회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제안설명회) →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을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낙찰자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서류
가.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또는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0’점으로 처리됩니다.
나. 제출서류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1]
2) 주제별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부.(자체 제작한 제안서 제출 가능)[서식8]
- 규격 A4,【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작성, 상철제본
- 제안서 평가용 11부 별도 추가 제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여행업등록증 또는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6)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여행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8) 제안업체 경영상태(국세청발행 재무제표) 1부.
9) 주제별 주제별체험학습용역 실적증명서 1부.[서식2]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200명이상 중·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에 한함
10)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 사본 및 증빙서류 1부.
11)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 명단, 해당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사본 각 1부.
12)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3) 각서 및 확인서 각1부.[서식3, 서식4]
14)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15) 청렴이행각서 1부.[서식6, 낙찰자만 제출]
1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7) 위임장 및 위임자 받은 자 신분증사본,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고,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회계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 시행규직 제 42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를 평가하여 규격(기술)평가점수가 총점 80점 이상인 업체 중,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업체는 G2B 사정판정시 가격입찰에서 제외)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의거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11.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라.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공고문상의 내용과 g2b 시스템상의 내용이 서로 상이 할 경우 공고문상의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아.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용역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교육행정실(☎031-590-6702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주제별체험학습 용역계약 과업설명 및 특수조건 1부.
3. 입찰 참가 신청서 외 제출 서식 각1부.
2025. 10. 29.
심석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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