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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7795-000 공고일시  2025/10/29 10:10
공고명 2026년 뉴스전자스크랩 운용
공고기관 충청북도 수요기관 충청북도
공고담당자 김아인(☎: 043-220-28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440,000 원
   
배정예산
97,440,000 원
   
추정가격
88,58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 공고 제2025-1586호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충청북도분임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뉴스전자스크랩 운용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기초금액 : 금97,440,000원(금구천칠백사십사만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으며, 추후 예산이 조정될 경우 계약금액 변경, 과업 수행범위, 기간 등을 협의하여 조정합니다. 

    ※ 계약체결 지연으로 용역기간이 단축될 경우에는 일할 계산하여 계약합니다. 

  라. 계약방법 : 수의계약, 총액계약, 소액수의견적(2인 이상 견적 제출), 전자입찰(G2B)  

  마.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정 

  가. 입찰서제출기간 : 2025. 10. 30.(목) 10:00 ~ 2025. 11. 4.(화) 10:00 

 나. 개찰일시·장소 : 2025. 11. 4.(화) 11:00 / 충청북도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99) 

    2)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계약을 체결한 뉴스저작물 유통사 자격이 있는 업체로, 뉴스저작물 스크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언론사의 PDF자료를 직접 확보할 수 있는 자 

 ※ 한국언론진흥재단(뉴스저작권 신탁관리기관)과의 계약 체결 증빙서류 제출 

    - 제출기한 : 2025. 11. 4.(화) 17:00까지(도착시점) 

    - 제출방법 : FAX 또는 E-mail 전송(Fax: 043-220-5909, E-mail : zeus0721@korea.kr) 

      ⇒ 수신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여야 함(충청북도 대변인 보도팀 ☎043-220-2064) 

      ⇒ 미제출자는 개찰 시 제외되며, 계약 체결 시 관련 서류는 ‘원본’ 제출 

      ⇒ 실적인정에 이견이 있을 경우 사업부서 담당자의 판단에 의함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본 용역은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제1항제1호가목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중소기업자로 확대하여 진행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입니다. 

  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수의견적 제출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일가격의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우리 도(회계과)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 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과업지시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계약조건요청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시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도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 회계과 계약팀(☎ 043-220-2826) 

 나. 과업지시서 내용 등 : 충청북도 대변인 보도팀(☎ 043-220-206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http://www.g2b.go.kr 

    - 충청북도 홈페이지 : http://www.chungbuk.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