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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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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20214-000 공고일시  2025/10/29 09:59
공고명 수협 바다로 POS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수협중앙회 수요기관 수협중앙회
공고담당자 배영한(☎: 02-2240-21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13,510,000 원
   
추정가격
103,1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협중앙회 공고번호 : 제2025 - 267호 

 

수협 바다로 POS시스템 유지보수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수협 바다로 POS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나. 사업기간 : 2026.1.1 ~ 2026.12.31 (1년) 

  다. 사업내용 : 수협 바다로 POS시스템 유지보수 

    ※ 세부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예산 : 113,510천원 이내(부가세 포함)    

  마. 입찰(계약)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 자격 「※ 자격기준일자 : 입찰 마감일 」 

  가. 수협중앙회 계약규정 제20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 구비 

   1) 법령에 따라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을 요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할 경우에는 당해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을 받았거나 당해 자격요건에 적합할 것 

   2)「소득세법」 제168조, 「법인세법」 제111조 또는 「부가가치세법」 제8조에 따라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거나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자 

  나. 본회 계약규정 이외의 사항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국가계약법 시행령」의한 입찰 참가자격 구비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 등 관리)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 사업분야(업종코드:1468)]로 신고를 필한 자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보유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81111599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 중1]를 소지한업체 

  마. 최근 3년 이내 POS시스템 유지보수 용역 수행 실적 보유 

  바. 365일 24시간 HelpDesk 콜센터, 전국지사를 통한 즉시 POS 장애 응대 가능 

사. 아래 기존 장비를 안정으로 유지·보수하고, 기존 이상의 성능을 보장하는 동일 또는 호환 장비를 조달할 수 있으며, POS S/W 기술지원이 가능한 업체 

   

 

⋅분리형 POS 

 - BP-566 (FEC) 

 

⋅일체형 POS 

 - PP-1635 (FEC) 

 

⋅고정스캐너 

 - MD 8400  

    (MAGELLAN) 

 - MP7000 (Zebra) 

 

⋅핸드스캐너 

 - GD4400  

    (DataLogic) 

 - 1470g  

   (Honeywell) 

 

⋅영수증프린터 

 - FEC-92IIIT  

   (FEC) 

 - SRP-350II, III,  

   III PLUS  

   (BIXOLON) 

 

  아. 공동수급 및 재하도급 불허 

 

3. 입찰공고 

  가. 공 고 일 : 2025.10.29(수) 

  나. 공고방법 : 수협중앙회 홈페이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수협중앙회 계약규정」제59의2(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나. 제안서를 제출 받아 기술평가 80%와 가격평가 2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되, 평가결과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후에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 

  다. 협상방법, 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함 

 

5.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일시까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한 입찰 

  다. 입찰서의 도착일시까지 소정의 입찰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입찰 

  라. 동일사항에 동일인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마. 입찰조건 및 기타 입찰유의서에 위반한 입찰 

  바. 입찰보증금이 미달하는 입찰 

 

 

6. 입찰보증금과 본회 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나. 납부 및 제출시기 :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시 

  다. 입찰보증금은 현금이나, 체신관서 또는 「은행법」에 의한 은행이 발행한 자기앞수표, 금융기관이 발행한 지급보증서,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중 택일하여 납부 

  라. 협상적격자로 선정되었음에도 협상에 응하지 않거나, 협상 완료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입찰보증금은 수협중앙회로 귀속되며, 본회 계약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등록되어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바. 입찰보증금의 보증기간 

    1) 보증기간의 초일 :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전일 것 

    2) 보증기간의 만료일 : 입찰서 제출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7.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8. 제안서 제출 및 추진일정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11.24(월) 17:00 까지 

    2)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62(신천동) 수협중앙회 ICT전략실(3층) 

    3) 제출방법 : 법인 인감이 날인된 공문으로 직접 방문제출  

                  (우편접수 불가, 구비서류 첨부, 제출관련 문의 02-2240-2364) 

    4) 구비서류 (세부사항은 별첨 제안요청서 참고) 

구  분 

수량 

비  고 

제안서, 제안요약서 

각 6부 

 

제안서 수록 파일 

USB  

1EA 

· 제안서 및 요약서, 용역관련 제출서류 스캔첨부 

입찰참가 신청서 

1부 

<서식1> 

조직 및 기술인력 보유현황 

1부 

<서식2> 

투입인력 총괄명부 

1부 

<서식3> 

투입인력 이력사항      

1부 

<서식4> 

지원 조직도 

1부 

· 본사와 전국지사 간의 업무수행 내용을 상세히 정의하여 작성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1부 

<서식5> 

서약서 

1부 

<서식6> 

유사용역 수행실적 

1부 

<서식7> 

용역건별 실적자료 

각 1부 

<서식8> 

용역 실적증명원 

1부 

<서식9>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서식10> 

업체 재무현황(최근3년) 

1부 

<서식11> 

가격제안서 

1부 

<서식12> (인감날인 후 밀봉) 

가격제안서 세부산출 내역 

1부 

<서식13> (가격제안서와 같이 밀봉)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1부 

<서식14> 

입찰보증금 

- 

현금, 보증보험증권, 은행법에 의한 금융기관 또는 체신관서에서 발행한 자기앞수표 중 택일(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가격제안서 및 세부  산출내역과 같이 밀봉 및 직인날인하여 제출)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제안서 인감 대조용 

법인등기부등본 

1부 

 

위임장 

1부 

· 입찰 및 제안 대리인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 

사용인감계 

1부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 확인서 

1부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공식파트너증명서 

각 1부 

· 동등의 서비스 지원을 확약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대체 가능 

기타 

 

· 제안내용 및 평가기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 

 

 

    ※ 사본 제출 서류는 ‘원본대조필’ 후 인감으로 날인·제출 

 

  나. 제안설명회 및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11.25(화) (시간/장소는 별도 통보) 

    2) 설명방법 :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사가 제안 내용에 대하여 설명 

                 (제안서 제출 순서별로 발표 15분, 질의 응답 10분) 

                 ※ 제안 설명회 발표는 제안사의 실무책임자(PM)가 직접 발표 

    3)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평가결과의 세부내용은 비공개) 

  다. 협     상 :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라. 계약 체결 : `25.12월 중 

   ※ 상기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청렴계약제 대상 

  가. 본 입찰은 용역 수행으로서 청렴계약제도를 따름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한 제안서는 낙찰된 경우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 

  나. 제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 서류 일체는 반환치 아니함 

  다. 입찰서류 및 제안서는 제출기한 내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라. 제안업체가 5개를 초과하는 경우, 제안서의 객관적 평가항목을 사전 심사하여 제안설명회 참여 업체를 제한할 수 있음 

  마. 제안서 및 기타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있는경우 입찰참가 제한, 입찰무효,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바. 제안서 평가 결과 세부 사항은 비공개 

  사. 입찰공고문,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를 입찰 이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아. 본 공고는 본회 사정에 의하여 추후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음 

  자.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ICT전략실 담당자(☎02-2240-2364) 문의 

 

본 입찰과 관련하여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본회 ICT전략실(☎02-2240-2364), 소비자보호단(☎02-2240-5936), 감사실(☎02-2240-3402) 및 홈페이지(www.suhyup.c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