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2001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0/29 09:25
공고명 천연기념물 진도개 보존관리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공고담당자 명진희(☎: 061-540-33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0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0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9,034,000 원
   
배정예산
269,034,000 원
   
추정가격
244,576,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도군 공고 제2025-530호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천연기념물 진도개 보존관리센터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위    치 : 진도읍 동외리 286-1 

  다. 과업내용 :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1식 

  라. 용 역 비 : 269,034,000원(추정가격 244,576,364원, 부가가치세 24,457,636원) 

      ※ 기초금액 : 269,034,000원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10일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 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지역)경쟁,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전원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3시간 이내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입찰등록 마감 일시 

입찰개찰 일시 

비 고 

2025. 10. 30. 10:00 

2025. 11. 6. 14:00 

2025. 11. 6. 15:00 

 

 

 

4. 입찰참가자격(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라남도에 계속하여 위치한 업체 

   나. 「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의 규정에 의하여 건축사 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을 등록한 업체 

   마.「전력기술관리법」제 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 규정에 의한 전문설계업(1종) 또는 종합설계업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건설부문(건축전기설비)의 기술사사무소 개설등록을 필한 업체 

   마. 입찰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4호를 적용합니다 

     ※ 투찰 전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사업과 관련된 제반사항은 우리군 도시개발과 담당자(☎061-540-386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대표자는 건축사사무소를 등록한 자로 하며 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로 하며,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업체는 지역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방식) 제출기간 : 2025. 11. 5.(수) 18:00까지 

  나. 공동수급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의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의 설계금액은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정가격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금액을 산정한 후 이를 초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정가격을 선택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대상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근호)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따라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방법(재무평가 및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하여 3:7의 비율로 합산)으로 평가하며, 재무평가의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발급분 또는 실적증명서(공공기관 확인용)으로 제출합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 평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된 용역이행실적으로 평가하며,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10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 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에 따라 산정함. 

        - 동일종류 용역실적 인정범위 : 건축분야 기본 및 설계 

        - 동일종류 용역실적 평가기준 규모 : 244,576,364원(추정가격) 

    ※ 용역실적 인정범위에 대해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해당용역의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지역제한(전라남도)으로 발주하는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에 합산(배점한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바. 기술능력평가는 [별표 2] “1. 추정가격이 10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주3) 기술능력 평가 같습니다. 

  마.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  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등록된 E-mail을 통해  적격심사 자료를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즉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7일 이내 미제출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서 접수 후 조속히 계약을 체결(10일 이내 계약 미체결 시 낙찰자 결정 취소)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진도군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사.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적격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청렴서약제)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진도군 세무회계과(☎061-540-3334) 

  나. 용역 및 과업지시서 내용 : 진도군 도시개발과(☎061-540-386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13.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마다 2.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 건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하는 자의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9. 

 

 

진 도 군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