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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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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9968-000 공고일시  2025/10/29 09:23
공고명 2026~2027년 무인단속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대현(☎: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22,244,000 원
   
추정가격
929,31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17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6 ~‘27년 무인단속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장기계속계약) 

  나. 용역기간 : 2026. 1. 1.~2027. 12. 31.(2년) 

    1) 1차 : 2026. 1. 1.~2026. 12. 31. 

    2) 2차 : 2027. 1. 1.~2027. 12. 31. 

  다. 총 용역비 : 금 1,022,24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 1차 : 금511,12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2차 : 금511,12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 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음)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입찰참가 등록 (전자입찰) 

    1) 일    시 : 2025.11.7.(금) 10:00 ~ 2025.11.11.(화) 17:00 

    2)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11.10.(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주차계획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 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1) 일    시 : 2025.11.11.(화) 10:00 ~ 17:00 

    2) 장    소 : 서울특별시 주차계획과 박상규 담당사무관 (☏ 02-2133-4597) 

                 (서울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6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일   시 : 추후 개별 통보 

    2) 장   소 : 서울특별시 주차계획과 회의실(서울시 서소문청사 1동 6층)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1)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 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신고한 업체 

    2)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 요령” (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 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세부품명-정보시스템개발 서비스(8111159901), 패키지소프트웨어 개발 및 도입서비스(8111159801),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8111189901),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 중 하나 이상〕에 등재된 자 

  나. 본 사업은「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한「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라.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②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11.10.(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주차계획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다. 입찰서 및 가격입찰서 1부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발표자료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 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1부 

  사.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직접생산증명서 1부 

  아.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자.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차.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마~자의 서류 각 1부 

  카.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시) 

  타. 평가관련 증명서류 원본 및 사본 각 1부 

  하.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참고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며,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 전까지 가능)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개별 통보 / 주차계획과 회의실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5인 이내) 

 

8.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안내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반영되었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에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의 규정 및 개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다. 본 공고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차 : 금10,869,006원(1차 : 금5,434,503원, 2차 : 금5,434,503원) 

라. 반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마. 사후정산 관련 규정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고용노동부 고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교부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4.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5.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에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나라장터(www.g2b.go.kr)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나라장터(www.g2b.go.kr)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나라장터 (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주차계획과 박상규 담당사무관 (☏ 02-2133-4597) 

    ※ 계약(CSR)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대현 (☏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교통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사업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   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