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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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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506-000 공고일시  2025/10/29 00:25
공고명 2026학년도 풍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풍동초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풍동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강민지(☎: 031-932-87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2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21,082,000 원
   
추정가격
121,08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풍동초등학교 공고 제2025-27호 

 

2026학년도 풍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6학년도 풍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9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풍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10. 29.(수) ~ 2025. 11. 20.(목) 

계약 이행기간 

2026. 3. 1.~ 2027. 2. 26.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121,082,000원(부가가치세 0원) 

※ 기초금액은 교재비 및 수용비를 제외한 강사료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0%)가 반영되어 있음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1:00 ~ 2025. 11. 20.(목) 12:00(기간 및 시간엄수) 

풍동초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 방문접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접수 시간 : 평일 09:00~16:00,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1:00 ~ 2025. 11. 20.(목) 12:00(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11. 24.(월) 14:30~, 본교 2층 학교운영위원회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25.(화) 10:00 이후  풍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학교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와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음 

 

본 용역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전염병 등에 관한 정부지침 시달, 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됩니다. 

 

2. 입찰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지사투찰 불허)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로만,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선정(85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    간 : 2025. 10. 29.(수) 11:00 ~ 2025. 11. 20.(목) 12:00 (기간 및 시간엄수) 

※ 접수 시간 : 평일 09:00~16:00,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마감일은 10:00까지) 

 2) 접수장소 : 본교 1층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1) 

   나) 신분증 지참, 재직증명서 1부 및 위임장 1부 – 대리인 접수 시(서식 10) 

   다) 서약서 1부(서식 11, 서식 12) 

   라) 제안서 10부(첨부서류 [제안요청서] 6. 제안서 첨부서류 참고)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바) 사용인감계(인감증명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정관 1부 

   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제안서 첨부서류 안내] 

①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 참조 

② 제안서 표지 서식 [서식 2] 참조 

③ 신청기관 일반 현황 [서식 3] 참조 

④ 사업수행계획서 [서식 4] 참조 

⑤ 사업수행 조직·인원 현황 [서식 5] 참조 

⑥ 소속강사 총괄표 [서식 6] (아래 증빙서류 함께 제출) 참조 

  - 학력증명서 및 자격사항 증명서 사본 

  - 고용계약서 

  - 활동이력서(경력증명서) 

  - 원어민 강사 비자 사본(비자종류 및 유효기관 명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⑦ 관련용역 수행실적 [서식 7] 참조 

⑧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서식 8] 참조 

⑨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9] 참조 

⑩ 청렴서약서 [서식 11] 참조 

⑪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 [서식12] 참조 

    

 5)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    간 : 2025. 10. 29.(수) 11:00 ~ 2025. 11. 20.(목) 12:00 (기간 및 시간엄수) 

  2) 접수방법 : G2B 전자접수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11. 24. (월) 14:30 

  나. 장   소 : 본교 2층 학교운영위원회실  

   ※ 제안설명회 없이 제안서로만 평가 진행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 업체 선정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하지 않음 

 마. 제안서 평가는 정량적 지표 30점, 정성적 평가 지표 70점으로 합니다.  

 

8. 가격개찰 

  가. 일   시 : 2025. 11. 25. (화) 10:00 이후 

  나. 장   소 : 풍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G2B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한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5학년도 학생들의 수요을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본교 교무실(☎ 031-932-8737, 담당자 윤**) 

   2) 입찰에 관한 문의 : 본교 행정실(☎ 031-932-8740, 담당자 강**)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10. 28. 

 

 

풍 동 초 등 학 교 장 

 

 

 

서식 1 

 입찰 참가신청서 (업체용)  

 

입찰 참가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 기간 

즉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입찰일자   

년    월    일 

입찰 건명 

  

입찰보증금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학교의 방과후학교 위탁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년  월    일 

 

                                         신청인                   (인) 

 

풍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제안서 표지 서식 (업체용)  

 

  

                                                                                                     70 

 

                ↱ 글자크기 : 22, 글자체 : 견고딕체  

   3.5㎝  

용역명 

 

 

 

제     안     서 

                         ↳ 글자크기 : 32, 글자체 : 견고딕체  

 

 

20○○.  1. 

                                       ↳ 글자크기 : 20, 글자체 : 견고딕체  

 

 

                                                                                  

                                                                     30 

 제안업체명 : 

                                                           30                 10 

 

                                                                                

                                                                      10 

 

 

서식 3 

 신청기관 일반 현황 (업체용)  

 

신청기관 일반 현황 

 

업체명 

 

대표자 

 

설립년도 

        년     월 

업체 성격 

영리/비영리 

※ 해당 부분 선택  

사업 분야 

 

사업자등록번호 

 

소재지 

 

전화번호 

 

 

구분 

방과후학교 강사 

직원 

 

(a+b)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소계 

(a) 

정규직 

비정규직 

소계 

(b) 

인적 구성 

 

 

 

 

 

 

 

 

 

정 및 

신용상태 

20○○년 12월 기준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부채총액 

(a) 

자기자본총액 

(b) 

부채비율 

(c) = (a/b) 

신용평가등급 

 

 

 

 

용역실적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건수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용역 금액 

비고 

               건 

            천원 

 

업체의 

주요 연혁 

 

주요 사업 내용 

 연도별 구분 

결격사유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은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수의계약결격업체로 등록된 이력이 있습니까?                                (예, 아니오) 

 

[작성 시 유의 사항]  

  ㅇ 방과후학교 강사와 직원 개념 

    - 방과후학교 강사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강사 

    - 직원 :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자. 

     ※ 방과후학교 강사와 직원을 병행하는 경우 주된 업무를 기준으로 작성 

 

  ㅇ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 개념 

    -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하며, 고용관계가 없으면 프리랜서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ㅇ 증빙자료 제출 

    - 최근 년도 대차대조표 제출(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 도장 필요) 

    - 정규직 미 비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 내역 확인서(개인별)” 제출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개인별)은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www.4insure.or.kr)를 통해 발급 가능 

   

  ㅇ 제안서에 기재 내용이 허위 사실로 판명될 경우, 협상 대상 기관에서 제외 및 최종 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ㅇ 용지가 부족할 경우 별지사용 

 

 

 

 

 

 

 

 

 

 

 

 

 

 

서식 4 

 사업 수행 계획서 (업체용)  

 

사업 수행 계획서 

※ 아래의 내용을 반영하여 자유서식으로 작성 

 

Ⅰ. 프로그램 영역  

 

1. 프로그램 질 관리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프로그램 세부 계획 및 구성 

  가. 프로그램 세부 내용 

  나. 프로그램 질적 수준 

  다. 교육목적에 대한 적합성 등을 기술 

3. 도서(교재)·교구(재료) 활용 계획 

  가. 도서(교재) : 도서(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 포함 

  나. 교구(재료) : 품명, 규격, 가격 등 포함 

  다. 도서(교재)·교구(재료) 사용이 없는 경우 대체물과 수업 계획 

 

Ⅱ. 강사 영역 

   

1. 강사 연수와 전문성 강화 방안 및 세부계획(예산액 포함) 

2. 강사관리계획 

  가. 강사지원계획 

    - 안정적인 강사확보를 위한 복지, 인건비 확보 등 기술 

  나. 연수계획 

    - 강사에 대한 연수계획을 기술 

  다. 대체 인력 확보 방안 

    1) 결강 시 대체인력 확보 방안을 기술 

    2) 자체 인력풀을 붙임([서식 49]의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등을 통해 기술 

3. 강사의 전문성 

  가. 수업 방법 

    - 소속 강사의 수업 방법 기술 

  나. 강사 자격증 및 경력 

    - 소속 강사의 자격증 및 경력 현황을 붙임([서식 49])의 「소속 강사 총괄표」로 기술 

 

 

Ⅲ. 학생 영역  

 

1. 활동 결과 피드백 제공 계획 

  - 학생의 활동 결과를 가정에 알리거나 발표회 등을 통한 피드백 계획을 기술 

2. 학생 안전관리 운영 계획 

 -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한 계획을 기술 

 

Ⅳ. 관리 영역  

 

1. 학교 행정 업무 지원(방과후학교 업무보조인력 등) 및 소통계획 계획 

  가. 학교 행정 업무 지원 

    - 학교 행정 업무 지원을 위한 방과후하교 업무보조인력이나 매니저 등의 활용계획 기술 

  나. 기타 학교와의 소통계획 

    - 원활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학교와의 정기적인 협의나 소통계획 자세하게 기술 

 

2. 기타 필요사항 

  가. 기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관리 지원을 기술  

  나. 학생수강인원 변동에 따른 수강료 조정 계획 기술 

 

    

 

 

 

 

 

 

 

 

서식 5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업체용)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  본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 현황  

 

 

 

사업 책임자 

 

 

 

 

직위, 성명 

 

 

 

 

 

 

 

 

 

 

 

 

 

 

 

 

 

 

 

 

 

○○분야 

 

○○분야 

 

○○분야 

 

○○분야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서식 6 

 소속 강사 총괄표 (업체용)  

 

 

소속 강사 총괄표 

 

연번 

프로그램명 

성명 

(연령) 

성별 

강사 경력 

(0년0월) 

학위 및 자격 사항 

(3가지 이내) 

근무 형태 

(정규직·비정규직· 프리랜서) 

1 

 

 

 

 

 

 

2 

 

 

 

 

 

 

3 

 

 

 

 

 

 

4 

 

 

 

 

 

 

5 

 

 

 

 

 

 

6 

 

 

 

 

 

 

7 

 

 

 

 

 

 

8 

 

 

 

 

 

 

9 

 

 

 

 

 

 

10 

 

 

 

 

 

 

 

※ 강사경력은 본 용역과 관련 주요 경력만 기재할 것 

※ 근무형태는 정규직, 비정규직, 프리랜서로 구분하여 기재할 것 

  - 고용관계 유무에 따라 고용관계(근로계약서 작성)가 있으면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으로 분류 

  - 정규직은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비정규직은 정규직이 아닌 근로자(단시간 근로자 또는 기간제 근로자 등)로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가입된 자를 의미함 

  - 프리랜서는 업체와 강사 간 고용관계가 없는 자 

 

 

 

 

서식 7 

 관련 용역 수행실적 (업체용)  

 

관련 용역 수행실적 

[단위: 천원] 

연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명 

영역 

이행실적금액 

발주처 

비고 

2023 

컴퓨터 

컴퓨터 

20,000 

ㅇㅇ초등학교 

 

2023 

컴퓨터 

컴퓨터 

20,000 

ㅇㅇ초등학교 

 

2023 

컴퓨터 

컴퓨터 

20,000 

ㅇㅇ초등학교 

 

소계 

컴퓨터 

60,000 

 

 

2024 

가야금 

음악 

20,000 

ㅇㅇ초등학교 

 

2024 

피아노 

음악 

20,000 

ㅇㅇ초등학교 

 

2024 

오케스트라 

음악 

20,000 

ㅇㅇ초등학교 

 

소계 

음악 

60,000 

 

 

2025 

영어 

영어 

20,000 

ㅇㅇ초등학교 

 

2025 

영어 

영어 

20,000 

ㅇㅇ초등학교 

 

2025 

영어 

영어 

20,000 

ㅇㅇ초등학교 

 

소계 

영어 

60,000 

 

 

총계 

9건, 180,000천원 

 

※ 유의 사항 

 ㅇ 관련 용역 수행실적은 업체가 작성 

 ㅇ 타 업체와 공동으로 수주한 경우의 계약금액은 응모업체의 수주비율 해당금액만 기재하고 “비고”란에 공동수주자명, 수주비율, 총계약액 기재 

 ㅇ 영어/수학/과학/음악/미술/체육/컴퓨터/기타 영역으로 분류하여 작성 

 ㅇ 실적증명, 계약서 사본 등 첨부(일련번호 부여) 

 

 

 

서식 8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업체용)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표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출처 

 

총 용역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 

이행 

실적 

내용 

계약내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용역명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관명 :                   (인)   (전화:                    ) 

 주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이행 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계약금액은 업체가 실제로 지급받은 대가를 기준으로 작성하며, 도서 및 재료비, 수용비 등은 제외합니다. 

나라장터(G2B)에서 발급한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도 가능(나라장터 실적증명 안내 참조) 

 

 

 

서식 9 

 인건비 지급 이행 확약서 (업체용)  

 

인건비 지급 이행 확약서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기초금액 대비 (         %) 이상을 인건비로 지급하겠습니다. 

  기초금액 산정 시 책정한 강사료 단가에 월별 운영시간 수와 학생 수를 반영하여 지급하되, 낙찰금액 대비가 아닌 기초금액 대비임을 유의 

 

2.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가. 업체 소속 근로자의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나.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 □ 예,   □ 아니오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업체 대표가 여러 명인 경우 모두 기재)  대표자:           (인) 

 

풍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위임장 (업체용)  

 

 

 

위임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연락처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학년도 ○○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성명 

 

관계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20○○.   .   . 

 

                 

                                       위임자 :                 (인) 

    

풍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11 

 청렴서약서 (업체용)  

업체용 

 

청렴 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풍동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풍동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풍동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 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풍동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 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풍동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풍동초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 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 이내)하여 산하 전 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풍동초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풍동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서약자 :  

                        회사명 :               대표자 :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계약상대자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풍동초등학교장 귀하 

 

 

 

 

 

 

 

 

 

 

 

 

서식 12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 (업체용)  

 

교육의 중립성 준수 서약서 

(강사 및 배치 인력 등 용역참여자 용) 

 

◆ 용역명: 2026학년도 풍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본인은 20○○년 ○○월 ○○일 귀 기관과 계약 체결한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아래의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1. 본인은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에 참여·운영함에 있어 정치적·종교적·이념 등 교육의     중립성을 준수하고,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평등한 환경에서 배움을 이어갈 수 있     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 교육활동 중 특정 정당·정치(인)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행위 등 정치 편항된        자료를 제공하거나 발언하지 않겠습니다.  

   •특정 종교를 홍보·비방하거나 종교적 신념을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사회적 논란이 있는 이념이나 사상을 일방적으로 주입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학생을 차별 없이 존중하고 인권을 보호하겠습니다.  

   •이밖에 학교에서 정하는 방과후학교의 교육 목적과 운영 지침을 성실히 준수하      겠습니다.  

 

2. 본인은 상기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소속 : 

 직위 :  

 (강사일 경우)프로그램명 :  

 성명 :              (인) 

 

풍동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