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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9337-000 공고일시  2025/10/28 17:48
공고명 (협상) 동해사랑상품권(동해페이) 운영 대행사 선정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수요기관 강원도 동해시
공고담당자 이유진(☎: 033-530-22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00,000,000 원
   
배정예산
700,000,000 원
   
추정가격
6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해시 공고 제2025-1294호 

 

동해사랑상품권(동해페이) 운영 대행사 선정 용역 계약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동해사랑상품권(동해페이) 운영 대행사 선정 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동해사랑상품권(동해페이) 운영 대행사 선정 용역 

  나. 사업기간 : 2026. 1.(착수일로부터) ~ 2028. 12. 31일까지(3년계약) 

  다. 기초금액 : 700,000,000원 / 추정가격 : 7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사업비는 플랫폼 사용료로 지역화폐 발행수수료, 충전 시 실시간 출금 등 이체수수료 및 구매취소 시 이체수수료, 환전에 따른 이체수수료, 카드발급비를 모두 포함한 금액으로 그 외 사업비는 계약상대자 부담임 

  라. 사업내용 

   - 동해페이 플랫폼(카드) 대행 및 운영 

   - 사용자용 모바일 앱 운영 관리 

   - 동해페이 카드의 신청, 발급 등 운영 관리 

   - 카드분실, 가맹점 문의 등 각종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한 자체 고객센터 운영 등 

   ※ 기타 세부사항은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식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제5장”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자 또는 기관․업체 

나. 입찰 공고일 현재 「전자금융거래법」 제28조 규정에 의한 전자금융업자로서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을 금융위원회에 등록한 사업자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규정에 의한 금융위원회가 정한 전자금융보조업자 

다.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공동수급인 경우 구성원 포함)로 지정되지 아니한 사업자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    

    업무의 책임성(민원응대 및 처리 등), 사업의 완전성을 위해 공동수급계약은 인정하지 않음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나. 입찰공고 : 2025. 10. 28.(화) ~ 11. 18.(화) / 20일간 

  다. 공고방법 : 동해시 홈페이지(http://www.dhcity.go.kr) 및 나라장터 등 

  라. 입찰방식 : 일반경쟁입찰 

  마.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바. 제 출 일 : 2025. 11. 19.(수) 10:00 ~ 17:00 (12시~13시 제외/변동가능) 

  사. 제 출 처 : 동해시청 경제과(본관 4층)   

  아. 제출방법 : 방문제출(우편, 이메일, FAX 접수 불가) 

  자.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5. 입찰 절차 및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1) 입찰공고 

’25. 10. 28.(화) ~ ‘25. 11. 18.(화) 

20일간 

2) 제안서 접수 

‘25. 11. 19.(수) 10:00 ~ 17:00 

직접방문 접수 

3)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25. 11월 중 / 세부일정 별도공지 

제안서 발표 및 질의응답, 평가 

4)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5. 11월 중 

우선 협상대상자 통보 

5) 계약체결 

‘25. 12월 중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평가 

  가. 제안서 평가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평가 

    - 제안업체는 동해시에서 마련한 평가절차 및 평가기준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나. 구  성 : 7명(위원장 호선) 

    - 동해시 및 전국 소재 지역경제 관련 교수·유관기관 관계자 등 

   - IT 분야 및 금융기관, 지역화폐 분야 전문가 

   - 계약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해당분야 전문기관, 전문가 등) 

    ※ 예비명부 확정 후 별도 봉인 관리 추진 

  다. 선정방법  

    - 분야별 구성인원의 3배수(21명) 이상 예비평가위원 선정 / 변동가능 

    - 평가위원별 고유번호를 부여하여 예비명부 작성 

    - 입찰 참여자가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의 수만큼 분야별 예비명부상의 고유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의 후보자를 평가위원으로 선정 

  라.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80점, 정량 20점+정성 60점), 가격평가(20점) 

   - 정량적 평가는 사업부서에서 평가 

   -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및 발표내용을 바탕으로 평가위원회 심사 

    ※ 종합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으면 재공고 할 수 있으며, 70점 미만인 업체는 협상대상에서 제외 

7. 제안서 설명 

가. 일시/장소 : 2025. 11월 중 / 시청 본관 4층 소회의실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  

나. 참석대상 : 입찰 참가업체 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자 등 3명 

다. 표자 : 사업수행책임자(PM)가 하며, 사업수행책임자는 공고일 현재 입찰참가 업체 재직자로서 3개월 이상 근무한 자 

  라. 발표방법 

   -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하며, 타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발표자료는 파워포인트 2010 버전 이상으로 작성 권장 

   - 발표시간은 업체당 40분(제안 발표 20분, 질의 응답 20분) 이내로 함 

     ※ 추후 입찰참가자 수가 많을 경우 발표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표시간, 평가 개시시간, 참가자 등록시간 등을 사전에 개별 통지함 

  바. 유의사항 

   - 본 제안서 평가 발표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정성평가 0점) 

   - 발표내용이 제안서 및 제안발표자료와 상이할 경우 제안서가 우선함 

   - 발표자 및 참석자 인적사항은 제안서 제출 시 입찰등록서류에 함께 제출 

9. 제출서류 : 서식 및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신청 서류 

   1) 입찰참가 공문 및 입찰참가 신청서 각 1부 

    2) 사업자등록증(사본), 전자금융업 등록문서 각 1부 / 원본대조필, 인감날인 

    3)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4) 입찰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신분증(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6) 보안서약서 1부 

   7)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각 1부. 

   8) 가격제안서 1부 

     ※ 제출 시 첨부서류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간인)하여 제출 

  나. 제안서 평가 서류 

   [정량적 평가 서류] 

    1) 제안서 표지  

    2) 업체 일반현황 1부  

    3)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4) 주요사업 수행실적 1부 

    5) 사업(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각 1부 

    6) 보유인력현황 및 이력사항, 용역수행 조직도 1부 

    7) 부정당업자 지정내역 1부 

   [정성적 평가 서류] 

    1) 제안서 및 제안발표자료, USB 제출 

   - 제안서 : 원본 1부, 사본 10부 

   - 제안발표자료 : 10부 

   - USB(제안서, 발표자료 포함) : 1매  

     ※ 정성적 평가서류 중 제안서 원본 1부만 회사명 표시, 사본 및 제안발표자료에는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 식별정보 제외하고 작성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 및 e-메일, fax 접수 불가)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1.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른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른다.  

  .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사는 본 제안요청서를 완전히 검토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나.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협약체결 시 협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다. 기술평가 시 제안발표는 본 사업을 담당할 사업수행책임자(PM)가 발표하여야 하며, 계약이 완료된 이후부터는 계약기관과 합의가 없거나 계약기관이 인정할 수 없는 사유로 사업수행책임자를 변경할 수 없다. 

  라. 제안요청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기술평가에서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마.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한다.  

  바. 제출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등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경우 발주기관에서는 입찰참가자로 하여금 서류 또는 입증자료의 제출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요구를 받은 자는 1일 이내에 요구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이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기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한다.  

  사. 문의처 : 동해시 경제과 경제정책팀(☎033-530-229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8. 

동 해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