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고 제2025-151호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및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0. 28.
서울특별시 강서구 (분임)재무관
1. 용역 개요
가. 용 역 명: 공항동 문화체육센터 생활SOC복합화사업 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시행기관: 서울특별시 강서구
다. 용역현장: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687-15 외 2필지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2개월(960일)
1) 1차수-착수일로부터 9개월(270일)
마. 용역내용: 붙임 설계서 참고
바. 용역예정금액: 3,182,366,000원(추정가격2,893,060,000원+부가가치세289,306,000원)
1) 1차수-899,732,000원
사. 공사예정금액: 31,374,49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SOQ) 대상 용역입니다.
1) 심사기준은 「서울특별시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서울특별시 공고 제2025-530호, 2025. 2. 20.)이 적용됩니다.
※ 나라장터 사이트와 공고문이 불일치할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1) 적격심사 기준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기술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평가기준-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업종 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마. 이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또는 혼합방식)이 허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가입 및 하자보증금 납부 대상 용역입니다.
1)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0조(건설엔지니어링 사업자의 손해배상 및 하자보증)에 따라 수요기관에 하자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아. 장기계속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자.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수행실적평가(PQ) 및 기술인평가서평가(SOQ) 결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1) 당해 용역 적격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는 "기술인평가서 평가"를 실시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표에 의거 제출서류를 심사 후 "수행실적평가" 점수가 90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기술인평가서 평가(SOQ) 자격을 부여합니다. 또한, 기술인평가서 평가결과 85점 이상인자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4. 입찰참가 등록 관련
가.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자용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에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에는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PQ심사 신청자격, PQ 및 SOQ 평가서 제출 및 평가방법
가. 신청자격: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건설기술진흥법」제26조(건설엔지니어링업의 등록 등)에 따른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4966)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4967)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4969) 기술용역 등록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엔지니어링사업자의 신고 등)에 따른 정보통신(3572) 분야 등록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기술사사무소의 개설등록 등)에 따른 정보통신(1320) 분야 등록업체
3)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설계업·감리업의 등록 등)에 따른 종합감리업(1108) 또는 전문감리업(1109) 등록업체
4) 「소방시설공사업」제4조(소방시설업의 등록)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전문소방공사감리업(1492)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1493) 및 전기(1494)] 등록업체
※ 각 업종별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 마감일(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을 기준함
※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령」제58조제1항에 따라 시공단계의 건설사업관리를 시행하게 되는 경우 해당 건설공사를 도급받은 자 및 그 계열회사의 입찰참여를 금지함
나. PQ심사
1) 용역 참가신청서 및 용역수행능평평가서(PQ) 제출
가) 제출방법: 방문
※ 팩스, 우편 또는 탁송에 의한 제출 불가
나)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 마감일시: 2025. 11. 05.(수) 17:00
※ 근무시간에만 제출 가능하며 12~13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건축과(담당 송찬호 주무관)
라) 제 출 자: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가 인감도장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여 공문서 제출
마) 제출서류: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PQ심사 평가서 제출 마감기한 이전에 방문접수로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기한 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제출된 평가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한 경우에는 평가기관 정상업무일 기준으로 기간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보완요구 기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아) PQ심사 평가서류 제출 시 입력 착오, 공고서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수행실적 평가
가) 평가일시: 2025. 11. 10.(월)
나) 심사장소: 강서구청 본관 2층 건축과
다) 세부사항: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결과 통보 및 이의신청
가) 통보일자: 2025. 11. 11.(화)
※ 사업수행능력평가 후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하며, 제외된 업체에는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나) 이의신청 기한: 2025. 11. 14.(금)
※ 공개된 PQ점수는 이의신청기간(공개일로부터 3일이내) 이외 수정불가. 단, PQ 이의신청기간에 서면으로 신청한 자에 한하여 검토 가능
다. SOQ심사
1) SOQ 평가서 제출
가) 제출방법: 방문
※ 팩스, 우편 또는 탁송에 의한 제출 불가
나)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 마감일시: 2025. 11. 20.(목) 17:00
※ 근무시간에만 제출 가능하며 12~13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건축과(담당 송찬호 주무관)
라) 제 출 자: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가 인감도장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여 공문서 제출
마) 제출서류: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SOQ심사 평가서 제출 마감기한 이전에 방문접수로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기한 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제출된 평가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한 경우에는 평가기관 정상업무일 기준으로 기간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보완요구 기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아) SOQ심사 평가서류 제출 시 입력 착오, 공고서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수행실적 평가 및 면접
가) 평가일시: 2025. 11. 24.(월), 14:00
나) 심사장소: 화곡6동주민센터(2층 대회의실)
※ 평가일시 및 장소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시 추후 기술인평가서의 평가 대상자에게 개별공지 예정
다) 면접대상: 책임 건설사업관리기술인 및 분야별건설사업관리기술인(건축2)
라) 세부사항: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결과 통보 및 이의신청
가) 통보일자: 2025. 11. 25.(화)
※ 사업수행능력평가 후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하며, 제외된 업체에는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나) 이의신청 기한: 2025. 11. 28.(금)
※ 공개된 SOQ점수는 이의신청기간(공개일로부터 3일이내) 이외 수정불가. 단, SOQ 이의신청기간에 서면으로 신청한 자에 한하여 검토 가능
6. 공동도급계약
가. 구 성: 5. PQ심사 신청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또는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1) 단, 총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인 이내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2) 분담이행방식은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에 분담내용과 분담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3) 분담이행방식의 공동수급체의 지분율은 과업내용별 용역참여비율(분담비율)과 동일하여야 합니다.
가) 구성원체 분담 비율
※ 본 비율은 지역 업체 참여비율을 산정하기 위한 기준임
|
구분
|
건축
|
전기
|
정보통신
|
소방
|
계
|
|
분담비율
|
83.69%
|
8.15%
|
2.88%
|
5.28%
|
100%
|
나) 혼합방식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대표자는 5-가-1)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출자 비율이 많은 자로 합니다.
5)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은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서면 제출 및 가격입찰 시 g2b를 통한 전자문서 제출(모두 제출하여야 함)
2) 제출기한
가) 서면제출: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시 함께 제출
나) g2b 제출: 전자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다.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 ‘입찰-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4-가 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4-라 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1) 납부대상자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6항 라호 이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상기 1)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조달청과 「보증서 전자수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보증서 등 발급기관을 통하여 전자 납부가 가능합니다.
5) 납부금액: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6) 납부장소: 조달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8. 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월) 00:00 ~ 12. 3.(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통-전자문서함관리-전자문서함목록-전자문서함-보낸문서-보낸입찰서보기'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나라장터-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상세-기초금액공개'에 게재될 예정이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5. 12. 3.(수)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공고문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라.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지정정보처리장치(g2b)에 의하여 자동으로 형성됩니다.
마. 복수예비가격 생성시 100원 미만이 있는 경우 10원단위에서 올림을 하게 됩니다.
바.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사. 복수예비가격 4개를 평균한 금액을 산출한 결과 1원 미만이 있을 때에는 이를 절상합니다.
아.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입찰개찰/낙찰-낙찰자선정결과조회'에 게재됩니다.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나라장터로 전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2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라.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적격심사 항목
1)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적격심사 시 별도로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1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2)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공고일 기준 서울특별시 내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지역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경우에 지역업체 참여 비율에 따른 배점을 부여합니다.
3) 경영상태 평가는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 시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4) 기술인력 보유현황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 법령에서 정한 업종 등록기준 상 미달 여부로 평가합니다.(단, 기술 인력이 퇴사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변경 신고기한을 초과하여 미달했는지 여부로 평가)
5) 계약질서준수 평가는 고용노동부 장관이 임금체불로 명단을 공개한 횟수 당 감점하는 방식으로 평가합니다.
바.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따릅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담당자
1)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2) 사업문의: 서울특별시 강서구 건축과 공공건축팀 ☎ 02-2600-6870
3) 계약문의: 서울특별시 강서구 재무과 계약팀 ☎ 02-2600-6210
나.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목록-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해당기관에서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를 확인하시어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기술사법」,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 하고자 할 때에는「건설기술진흥법」 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내용을 첨부하여 수요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나.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3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청렴계약(서약)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에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15.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또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과업지시서, 나라장터 전자 정보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라.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에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홈페이지(http://www.gangseo.seoul.kr)-소식광장-입찰정보-서식자료실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강서구청 재무과(☎02-2600-6210), 감사담당관(☎02-2600-6017) 및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