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금액단위: 원)
|
|
용 역 명
|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종합교육관 건립사업 전기,통신,소방공사 감리용역
|
|
용역개요
|
건축면적 755.56m2 / 연면적 2,155.77m2
지하1층 ~ 지상3층, 철근콘크리트구조, 철골조
교육연구시설(연구소), 전기,통신,소방공사 감리 1식
|
|
위 치
|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647-1, 산71-1, 산71-3번지
|
|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5개월
|
|
기초금액
|
사업금액(a+b)
|
추정가격(a)
|
부가가치세(b)
|
|
331,268,578
|
331,268,578
|
301,153,253
|
30,115,325
|
2. 입찰서 접수기간: 2025. 10. 29.(수) 09:00 ∼ 2025. 11. 5.(수)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5.(수) 11:00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 입찰집행관pc
4.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동 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시 재입찰을 실시하니 입찰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별도 개별 연락치 않음.)
5.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 1)~3) 자격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따른 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을 등록한 업체
(경기도 내에 소재)
2)「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을 등록한 업체 (경기도 내에 소재)
3)「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에 따른 전문소방공사감리업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전기 및 기계)을 등록한 업체 (경기도 내에 소재)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3-47호)」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이행 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은 각각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구성하고, 공동도급 대표사는 전기감리 분야(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의 용역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이어야 합니다. [※분담비율: 전기(74.07%), 정보통신(4.94%), 소방(20.99%)]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제출 하여야 하며,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한 후 2025. 11. 4.(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가 최대 구성원 수 및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을 위반한 경우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 동일한 입찰‧계약 등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입찰공고문(과업지시서 등 제반사항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는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된 용역 중 동일한 평가대상 용역 실적금액 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용역 및 평가비율
|
전력시설물 감리업, 100%
|
|
평가대상용역 추정가격
|
223,074,429원
|
|
당해 용역
|
전기공사 감리용역
|
|
※평가대상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및 산출내역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명확히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실적관리 수탁기관의 실적증명 또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실적은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하며, 진위 여부 판단을 위해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음)
※완료된 용역실적 중 장기계속계약 및 계속비계약인 경우 최종 준공실적만 인정합니다.
|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단, 비영리법인의 경우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1) 신용평가등급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4호·제5호 및「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업자(신용평가업자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가장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동일 일자에 제출된 신용평가등급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을 적용합니다.
2) 이 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 기술인력보유상황 평가는 관련협회에서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발행한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단, 협회에서 관리하지 않는 기술자는 기술자격,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지급 등 확인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질서 준수는 고용노동부 장관이 임금체불로 명단을 공개한 횟수를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해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로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 규정에 따라 적격심사 종합평점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 내 계약 미체결 시 등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함은 물론 법령의 규정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3절 ‘2-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이며,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해당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
○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관련 서류 열람 및 교부장소
○ 입찰공고일부터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과업관련 서류는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팀(☎031-540-6522, 전기동) 기타 입찰 및 계약 관련서류는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031-540-6105, 서소영)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규정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아래 ①~④)을 이행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 본 입찰은 계약 체결 시 채권 양도·양수금지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오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체결 후 선금, 기성금, 준공금 등 대금청구 시에는 지역개발채권(대금청구액(공급가액)의 1.5%)을 소화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지차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계약법’, ‘입찰공고문’ 기타 계약관계 법령 등 적용하며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과업지시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포천도시공사 경영지원팀(서소영, ☏031-540-6105)
-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팀(전기동, ☏031-540-6522)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2025. 10. 27.
포천도시공사 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