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19149-000 공고일시  2025/10/28 16:52
공고명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이미주(☎: 02-2133-3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30,511,000 원
   
추정가격
209,55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19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용 역 명 : 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용역 

 ② 용역기간 : 2026. 1. 1.~2026. 12. 31. 

  ③ 용 역 비 : 금230,511,000원 (부가세 포함)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 본 유지관리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역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④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⑤ 사업설명회 : 사업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제안요청서’로 갈음 

  ⑥ 입      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5. 11. 7.(금) 09:00 ~ 2025. 11. 11.(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11. 10.(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한성백제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⑦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11. 11.(화) 09:00 ~ 16:00 

    - 장    소 : 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  

                (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71〔방이동 88-20〕올림픽공원 내 위치) 

2.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아래자격을 모두 갖춘 자)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②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자로 등록하고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을 말함)까지 주된 영업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29조 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보망(http://www.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제품명 :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에 등재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단,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적격조합 확인서,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수 없습니다. 

  ⑤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한「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⑥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합니다.  

  ⑦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사업참여인력은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자사인력으로 구성하여야 함. 

     - 대기업 입찰 참여 가능 사업의 경우라도 매출액이 8천억원 이상인 소프트웨어사업자 간 공동수급체의 참여는 제한됨. 

  ⑧ 본 과업은 유지보수 대상에 대해 원제조사와 한성백제박물관이 “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 제출대상입니다. 

     - 낙찰자는 유지보수 대상에 대한 원제조사의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⑪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① 제안서 및 요약서 9부(원본 1, 사본 8), 제안서 수록PDF, 별권(증빙자료) 원본 1부 

  ② 가격제안서(밀봉) 1부, 가격입찰서(밀봉) 1부 

  ③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④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 

     가. 사업자 등록증,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관 상위없음 날인必)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마.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⑤ 공동수급인 경우(공동이행방식)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가.~마.의 서류 각 1부 

     ․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시)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11. 10.(월) 18:00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인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협상일자 추후 통보)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서울특별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교부 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2)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① 제출된 서류는 일제 반환하지 않습니다. 

  ②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③ 제안서는 공문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④ 낙찰자가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업자일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하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⑤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 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⑥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에 의합니다. 

  ⑦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입찰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⑧ 기타 입찰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이미주 ☎02-2133-3252)로, 용역사업 및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총무과(이정우 ☎02-2152-5843)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0월  2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