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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503456-00 공고일시  2025/10/28 16:15
공고명 제주아라 체인지업 노후임대 외관개선공사 건설폐기물(파쇄) 처리용역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제주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제주지역본부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0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176,000 원
   
배정예산
110,176,000 원
   
추정가격
100,16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공사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LH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 및 안내사항】 

본 공고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계약질서 확립을 위하여 계약상대 업체에 대하여 계약체결 시 “LH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해당 퇴직자의 개인정보동의서 포함하며, 이하 같음)를 받습니다. 다만, 퇴직자 재직여부 심사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서류로 제출시 해당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입찰서 제출 

개찰일시 

추정가격(원) 

부가가치세(원) 

개시일시 

마감일시 

제주아라 체인지업 

노후임대 외관개선공사 

건설폐기물(파쇄) 처리용역 

2025.11.03. 10:00 

2025.11.05. 

10:00 

2025.11.05. 

10:30 

100,160,000 

10,016,000 

설계금액: 110,176,000원 

 

 

 가. 용역개요 

   1) 위    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일동 6135  

   2)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90일까지 (단, 공사현장 및 사업추진여건 등에 따라 변동가능) 

   3) 용역내용 : 「(붙임) 과업내용서」 참고 

 

    ※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이 없으므로 입찰서 제출 전 (붙임)과업내용서 등을 파악하신 후 입찰에 참가         하시기 바라며, 과업내용 및 물량 등 세부사항LH 제주지역본부 임대자산관리팀(☎064-720-108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폐기물 수량 

  

구  분 

수량(TON) 

비  고 

폐콘크리트 

1,047.87 

불연성 폐기물 

건설폐재류 

  853.92 

혼합건설폐기물 

    7.33 

페아스콘 

  520.68 

소 계 

2,429.8 

 

 

    ※ 본 수량은 설계도서를 통해 산정한 추정량으로 실수량과 차이가 발생할 경우 실제 계근물량에 의거 수량 정산함 

 

2. 입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한 입찰입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적격심사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파쇄) 허가를 보유한 업체 

 

    나.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보유한 업체 

 

     ※ ‘가’항의 경우 영업대상에 ‘폐콘크리트’, ‘건설폐재류’, ‘혼합건설폐기물’, ‘페아스콘’이 모두 존재해야 합니다. 

 

     ※ 단, ‘가’항의 자격을 갖춘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에 의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을 충족하는 업체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다.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제주특별자치도인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인 자 

 

    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에 대한 입찰 제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 :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도급만 허용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이고, 대표사는 상기 4. 입찰참가자격 ‘가’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이어야 합니다. 

 

6. 하도급 여부 : 불허 

 

7. 개찰장소 : LH 제주지역본부 경영지원팀 입찰집행관 PC(전자개찰) 

 

8. 전자입찰 관련 

 

  가.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g2b”)「입찰참가         격 등록규정」에 따라 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하며,        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e-Bid “고객센터” →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및 LH e-bid에 등록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됨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시스템에 업체등록을 완료한 업체의 경우에도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이용자등록을            여야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2024.1.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   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LH e-Bid에서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   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LH e-Bid→ “고객센터”→ “공지사항” 의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 폐지에 따른 입찰안내(입찰        참여업체 필독)」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LH e-Bid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인증사업자에게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입찰” → “투찰”→ “공동수급협정서(해당업체)”→ “입찰서”에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하기 전에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작성한 공동수급        협정서를 대표자가 확인 후 제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후 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이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의 제출,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공동수급구성원이 먼저 대표업체에게 송부) 

     ㆍ공동수급구성원 : 로그인"입찰""투찰""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후 대표자에게 전송 

     ㆍ대  표  업  체 : 로그인"입찰""투찰""공동수급협정서"에서 작성후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지 않고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입찰자의 단독입찰로 간주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 

 

  마. 전자입찰서(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는 LH e-Bid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         조회” → “메시지 유형: 입찰서알림(공동수급협정서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안정적인 투찰을 위하여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말고 여유 있게 투찰 하시기 바라며, 입찰서는 암호화        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9. 입찰참가신청,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참가신청등록을 필한        것으로 처리되며,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우리공사 「공사입찰유의서」 제7조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0)을 현금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무효인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및 LH e-Bid에 등록(변경된 경우도               변경사항을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무효처리 합니다. 

  나. 동일사항에 동일인(1인이 수개의 법인의 대표자인 경우 해당 수개의 법인을 동일인으로 본다)이 2개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동인증서 차용자ㆍ대여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입니다. 

 

11.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암호화되어 있는 복수예비가격 15개 각각에 해당되는 번호 중에서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시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천원       만 절상).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 부족한 복수예비가격번호는 추첨되지 않은 복수       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 복수예비가격 작성범위 : 기초금액의 98% ~ 102% 범위내에서 작성  

 

  나. 기초금액은 LH 전자조달시스템(e-bid) “입찰”“입찰공고”“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해당 건명 선택후        조회가 가능하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 설계금액(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의 100% 수준에서 산정(천원미만 절상) 

 

  다.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LH e-Bid)을 통해 개찰시 공개합니다. 

 

12.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        (이하 ‘평가기준’ 이라 함) 제2조 및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기준이        적용되며, 이 평가기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공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하한율(87.745%) 미만 입찰자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평가항목 “당해용역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의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해용역 기준금액(부가가치세 포함) 

      

구 분 

수집·운반 

중간처리(파쇄) 

금 액 

57,079,000원 

53,097,000원 


 

 

    실적증명서는 계약일, 계약기간, 실적금액을 명기하고, 반드시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실적,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파쇄)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아래의 서류 중 어느 하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용역수행금액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55조에 따른 협회가 발행하는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부득이한 사유 등으로 협회에 신고 관리되지 않은 실적이 있을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등의 증빙자료를 협회에 제출하여 확인을 받야아 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민간회사 용역수행금액의 경우는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 첨부) 

 

        - 관련협회에서 관련자료를 관리하고 있어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발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관련협회가 발행     하는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④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 바로 전년도부터 기산하여 국가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하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용역수행금액의 경우 협회에서 실적증명이 가능한 최종연도부터 기산하여 최근 3년간 실적을 평가합니다. 

  

  라. 평가항목 “당해용역수행능력”의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운반 차량의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물량 : 18.27톤 

    ② 중간처리의 당해용역 1일 평균처리물량 : 18.27톤 

    

1일 평균처리물량 

전체 폐기물수량 

2,430톤 

 

작업일수 

190일 

 

실작업일수 

133일 

적용율 70% 

1일 평균처리 물량 

18.27톤 

 

 

       * 본 용역은 지역제한 입찰에 해당하므로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을       측정하지 아니하고 만점처리 함 

 

  마. 공동수급체(분담이행)일 경우 평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평가분야 “이행능력항목은 해당 분담업체만 지분율 100%로 간주하여 평가합니다. 

      - 중간처리 관련 평가항목 : 중간처리업체만 평가(수집·운반업체 평가제외) 

      - 수집·운반 관련 평가항목 : 수집·운반업체만 평가(중간처리업체 평가제외) 

 

    ② 평가분야 “경영상태항목은 구성원별로 각각 산출한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하며,   평가를 위한 분담비율은 다음과 같음 

     

구 분 

수집·운반 

중간처리(파쇄) 

분담비율 

51.81% 

48.19% 

 

 

    ③ 신인도에 대한 평가는 공동수급체 중 대표업체만대상으로 합니다. 

 

  바.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정보업자 현황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적격심사항목 중 “신인도”는 본 용역입찰참가자격상의 해당면허를 허가한 관청 또는 관련협회에서 해당사실        유·무를 확인한 서류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아. 결격여부 중 “부실수행” 평가는 평가기준 별지 제2호 서식의 각서 제출로 대신하며,“재무위험”평가는 금융  거래확인서 등을 통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평가합니다. 

 

  자. 적격심사대상자는 LH e-Bid “심사”→“용역”→“적격-일반”→“심사결과”에 공개하고, 적격심사대상자 문서함        으로 개별 통보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차.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할 때에는 차순위자를 상기 자.항의 방법으로 공개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카.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서류 : 적격심사 신청서류 및 증빙자료,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파쇄) 허가증 사본, 수탁처리   능력확인서(개찰일 기준) 등 

 

  타. 낙찰예정자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8조의2 및 환경부 예규에 의거 수탁처리능력 확인 후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수탁처리능력 확인결과 수탁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낙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파. 낙찰자는 LH e-Bid “심사”“최종낙찰”“낙찰자선정결과”를 통해 공개하며,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이 계약은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하.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인지세법」 제3조에 따른 세액을 인지세법 시행령 제11조의2에        따라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인지세 납부방법]  

전자수입인지 사이트(https://www.edoc-revenuestamp.or.kr) →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관계기관 구매(※“인지구매”로 들어갈 경우 LH e-Bid 사이트에서 연계 불가하므로 주의) → 구매요청서 작성(계약서 첨부 불필요) → 결제 → 인지세 납부 완료 

 

   

13.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        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기성 및 준공대가 지급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 

1,209,636원 

1,535,504원 

156,642원 

1,047,000원 

 

 

  다. 법정경비(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는 예정가격 작성시 반영된 요율을 도급내역서 작성시에도 동일하게        반영하여야 하며, 실제 납부한 금액으로 정산합니다. 단, 실제 납부한 금액이 도급내역서상의 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는 도급내역서상의 금액으로 정산합니다. 

 

  라.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수수료는 실제 납부한 금액으로 정산하며 실제 납부한 금액이 도급내역서        상의 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는 도급내역서 상의 금액으로 정산합니다. 

 

  마.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예정가격 작성 시 반영된 요율을 도급내역서 작성 시에도 동일하게 반영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집행 청렴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기성검사 및 준공 시 “사용내역서” 및 “총괄내역서”를 작성         하여 실제 사용한 금액으로 정산하여야 합니다. 

 

14.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 

  가.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공사의 안전수준평가 주요 항목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발주부서(LH 제주지역본부 임대자산관리팀)에서 안전관리 수준평가를 실시합니다. 

 

  나.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발주부서에서 「적격 수급업체 선정 평가표」에 의거 평가하며, 평가 후 “B등급(70점        이상)” 시 승인됩니다. 

      ※ 평가 후 B등급(70점) 미만일 경우, 수정·보완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B등급(70점) 이상을 충족한 안전보건           관리계획서를 계약서류에 첨부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계약체결 후 승인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건설기술정보(COTIS)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하며, 용역 수행 기간 중        이행여부를 점검합니다. 

 

라. 본 과업내용서에 미기재된 안전보건 관련사항은 관련법령(산업안전보건법 등) 및 LH 내부지침(도급사업 안전보건 의무이행 활동)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 준수 및 현장의 안전관리를 위해 LH가 요구하는 안전보건활동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계획서에 대한 문의는 LH 제주지역본부 임대자산관리팀(☎064-720-1087)로 하시기 바랍니다. 

 

15. 특기사항 

 

  가. 본 용역 수행을 위한 현장진입여건, 운반로여건, 운반량 등을 상세하게 파악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해당 노후임대 외관개선공사는 입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에서 건축·토목·조경시설물을 철거하고          신규 설치하는 공사이므로, 단지 조성공사 등과 같은 대규모 야적공간 확보가 어렵고 본 공사 수급사 및         관리사무소 등과 협의한 장소에서 수집(상차)·운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입주민이 거주 중인 상태에서 과업을 수행하여야 하므로 현장관리를 철저히 하고, 민원이 발생        하였을 경우 적극 조치하여야 합니다. 

 

  다. 용역기간은 본 공사(제주아라 노후임대 체인지업 외관개선공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의 처리대상 폐기물은 아파트 단지 내 식재, 조경시설물, 토목시설물 등 철거에 따라 발생하는 건설        폐기물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폐기물 성상을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건설폐기물수량은 건설공사(체인지업 외관개선공사)에 사용되는 재료의 할증 및 본 공사에 필요하여 설계에        반영되어 발생하는 건설폐기물 물량으로 산출하였으며, 타 공종 추가 계약 또는 공사 설계변경으로 공사        물량의 증감이 있는 경우 설계변경 처리하여야 합니다. 

 

  바. ‘다’ 항목이 아닌 사유로 추가 발생된 폐기물 처리비용은 건설공사(체인지업 외관개선공사) 수급인 부담으로        처리하여야 하고, 폐기물반출시 폐기물 종류 및 물량에 대해 발주자가 지정하는 공사 수급인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사. 계약체결 후 폐기물의 운반거리 증감에 따른 정산은 하지 않습니다. 

 

  아. 중간처리장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재활용골재 판매수익가액은 용역비에서 공제되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붙임)과업내용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01.02.)」      우리공사 「용역적격 심사세부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 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LH 입찰관련 기준 등은 LH e-Bid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3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서」를 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LH e-Bid를 이용하여 제출        하는 경우에는 입찰서에 ‘청렴계약(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서약)서」는 LH e-Bid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우리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LH 퇴직자 재직현황 여부 확인을 위해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별도 첨부된 ‘LH퇴직자 재직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신 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를 미제출하거나,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관련부서 

연락처 

입찰참가자격 및 용역내용 관련 

LH 제주지역본부 임대자산관리팀 

☎ 064-720-1087 

 전자입찰 및 계약관련 

 LH 제주지역본부 경영지원팀 

 ☎ 064-720-1013 

LH 전자조달시스템 (e-Bid) 관련 사항 

 LH본사 IT운영처  

 ☎ 055-922-6196, 6198, 6190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10. 28. 

 

 

 

제주지역본부장 

 

LH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LH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유찰방지를 위한 들러리 독려 등) 등있을 경우 LH 홈페이지(www.lh.or.kr) ‘소통·신고’ → ‘부패·부조리신고’ → ‘부조리·갑질·전관·유착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LH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 또는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