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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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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870-000 공고일시  2025/10/28 16:01
공고명 2025년충주시소각시설미처리분폐기물위탁처리용역(3차)
공고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공고담당자 유소현(☎: 043-850-562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3,000 원
   
배정예산
587,391,000 원
   
추정가격
587,391,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주시 공고 제2025-2406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단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년충주시소각시설미처리분폐기물위탁처리용역(3차)(단가) 

  ○ 용역기간 : 착수일~ 2025. 12.19.까지 

  ○ 용역위치 :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방법 : 제한입찰(충청북도), 단가계약,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 발주부서 : 충주시 자원순환과 환경시설팀(043-850-6943) 

  ○ 기초금액 : 금193,000원(톤당단가, 안전보건관리비 별도) 

                 / 총예산액: 금587,391,000원 

  ○ 기타사항 : 지역개발채권 매입대상(공급가액 2.5%) 

구  분 

톤당단가(원) 

예상 

발생량(t) 

총 원가(원) 

안전 

보건관리비(원) 

계약금액(원) 

미처리분 폐기물 

193,000 

3,000 

579,000,000 

8,391,000 

 

587,391,000 

 

 

상기 금액은 계약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처리하며, 실제 폐기물의 발생량 증감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5호 및 동법 시행령 제35조 제12호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 사업입니다.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8,391,000원은 낙찰률에 따른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0.29.(수) 10:00 

~ 

2025.11.04.(화) 10:00 

2025.11.04.(화) 11:00 

충주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과업에 대한 내용은 자원순환과 환경시설팀 이연지(043-850-6943)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시 재입찰일 10: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주된 영업소재지(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2)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1143]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86] 등록을 필한 업체 중 스스로 수집‧운반능력을 갖추고 적법한 처리를 할 수 있는 업체 

본 사업은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2조의 3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제5조에 따라 중소기업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6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6. 입찰서의 제출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의 견적서 제출은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의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결정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선택된 4개 번호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 

  ○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기준에 의해 예정가격 이하로서 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이 완료(준공)된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기준금액 : 587,391,000원(추정가격) 

   - 평가대상용역 : 생활폐기물 처리용역 

  ※ 실적인정여부는 사업부서에서 판정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실적증명서는 자원순환과 환경시설팀 (이연지 주무관 ☎043-850-6943)의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하여 제출해야하며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릅니다. 

  ※ 재무비율 평가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가장 최근년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하수, 폐수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 평균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9.86, 유동비율 163.38) 

3) 신인도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르며 기술능력 평가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4)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 5점을 적용합니다. 

5) 입찰가격은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3. 입찰가격 평가를 

   따르며,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100분의 90.5 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45점으로 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나라장터로 제출해야 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는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8-1. 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따른 평가자료 제출 

 ○ 발주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충주시 도급·용역·위탁사업 안전보건관리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업주를 도급자로 선정하여야 합니다. 

  개찰 이후 개찰 1순위 업체는 안전보건 수준 평가 증빙자료 목록[별첨1]따른 평가 증빙자료를 자료 제출 요구 통보일로부터 7일(재난복구사업은 4일) 이내에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한 증빙자료는 안전보건 수준 평가표[별첨2]안전보건 수준 세부 평가 기준[별첨3] 따라 사업부서에서 평가하며, 평가 결과 6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단, 발주자는 평가가 지연되거나 평가 증빙자료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평가 이전에 낙찰자 결정을 할 수 있으며, 착공일 전까지 평가 증빙자료를 보완하도록 요구하여 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자료 제출 및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하여야 하며, 응하지 않는 경우 발주자는 계약 상대자의 계약조건 위반을 사유로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해당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사업부서 : 자원순환과 환경시설팀(043-850-6942) 

    - 관련법령 :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043-850-6553)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확보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확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 수준 평가를 위하여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 우리시는 서류 추가 및 보완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해당 요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비 8,391,000원은 낙찰률에 따른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수급자는 준공대가 지급 시에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 등 정산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과 함께 아래 사항을 모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시 대표자 명의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충청북도 지역개발 공채 2.5%(공급가액 기준)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충주시청 회계과(☎043-850-5628) 

○과업 등에 관한 사항: 충주시 충주시청 자원순환과(☎043-850-6943)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입찰콜센터(☎1588-0800) 

 

 

 

 

 

【별첨1】 

안전보건 수준 평가 증빙자료 목록 

평가항목 

증빙자료 

A. 안전보건관리체제 

1. 일반원칙 

- 사업장 안전보건경영방침 

2. 계획수립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해당 작업에 관한) 

B. 실행수준 

3. 위험성평가 

- 해당 작업에 대한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보고서 

4. 교육 및 기록 

- 특별교육 일지(해당 시)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 5] 제1호 라목의 특별교육 대상인 경우 

C. 재해발생 수준 

5. 산업재해 현황 

- 최근 2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당해연도, 전년도)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 (안전보건공단 인터넷 발급 가능) 

- 산재보험 가입 증명원(정부 24에서 발급 가능) 

 

【별첨2】 

안전보건 수준 평가표 

 1. 일반 현황 

사업장명 

 

대표자 

 

담당자 

(수급사) 

성명/직책 

 

소재지 

 

연락처 

 

평가자 

부서명 

 

평가일시 

202 년  월  일 

성명/직급 

 

 

 2. 배점 기준 및 평가 결과 

구분 

A.안전보건관리체계 

B.실행수준 

C.재해발생 수준 

합계 

배점 

30 

50 

20 

100 

득점 

 

 

 

 

평가등급 

□ S등급  □ A등급  □ B등급  □ C등급  □ D등급 

 

 3. 선정기준 및 등급분류 

 

 

 

 

일반작업 

C등급 이상 

 

 

 

 

S등급 

90점 이상 

A등급 

80점 이상 

B등급 

70점 이상 

재해발생 위험작업 

(화재·폭발·질식‧추락 등) 

B등급 이상 

C등급 

60점 이상 

D등급 

60점 미만 

 

4. 평가항목 및 기준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A. 안전보건관리체계 

소계 

30 

 

1. 일반원칙 

◽안전·보건 경영방침 제정 여부 

10 

 

2. 계획수립 

◽안전보건계획서 작성 여부 

20 

 

B. 실행수준 

소계 

50 

 

3. 위험성평가 

◽도급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여부 

30 

 

4. 교육 및 기록 

◽특별교육 실시 여부 (해당 시) 

20 

 

C. 재해발생 수준 

소계 

20 

 

5. 산업재해 현황 

◽최근 2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사망사고 포함) 

20 

 

 

 

 

【별첨3】 

 

안전보건 수준 세부 평가 기준 

※ 평가결과 60점(총점의 60%) 이하는 안전보건관리체계 등 보완 요구  

  (평가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일 경우 일부 항목 제외하고 평가) 

 

A. 안전보건관리체제 

1. 일반원칙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사업장 안전보건 경영방침 제정 여부 

10 

5 

3 

 

 ① 우수 

  - 수급 사업주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이 수급업체의 규모와 특성에 적합함  

  - 안전보건경영방침에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 및 실행의지 포함 

 ② 보통 : 안전보건경영방침의 일부 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 ①안전보건목표, ②위험성평가, ③안전보건교육 등 

 ③ 미흡 : 안전보건경영방침이 없거나 또는 내용의 상당 부분이 결여됨 

 

2. 계획수립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안전보건계획 작성 여부 

20 

10 

5 

 

 ① 우수 : 산재예방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안전보건계획이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인적·물적 투입범위를 충족 

 ② 보통 : 안전보건계획이 수립되었으나, 일부내용 누락 또는 구제적이지 않음 

 ③ 미흡 : 안전보건계획의 상당부분이 결여되거나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함 

 

 

B. 실행수준 

3. 위험성평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도급작업의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자체 위험성평가 실시 여부 

30 

20 

10 

 

 ① 우수 : 도급작업의 유해위험기계 기구, 유해위험물질에 대한 위험성을 확인 후 수급업체 규모 및 위험작업특성을 고려, 적절한 위험성평가 기법으로 절차에 따라 실시 

 ② 보통 : 도급작업에 대한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 누락되거나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가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 도급작업의 유해·위험요인의 파악이 상당부분 누락되거나 자체 위험성평가 절차 또는 결과가 없음 

 

 

 

4. 교육 및 기록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특별교육 실시 및 기록관리 

20 

10 

5 

 

 ① 우수 : 특별교육 해당 시 교육 실시 및 교육 결과 기록(이수증 포함) 

 ② 보통 : 특별교육 일부 누락 

 ③ 미흡 : 특별교육 미실시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 5] 제1호 라목의 특별교육 대상인 경우 

 

 

D. 재해발생 수준 

5. 산업재해 현황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최근 2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 

20 

10 

5 

 

 ① 우수 : 최근 2년 동안 무재해 사업장(당해연도, 전년도) 

 ② 보통 : 최근 2년 동안 산업재해 1건 이하 발생 사업장 

 ③ 미흡 : 최근 2년 동안 사망재해가 1건 이상 발생하였거나, 산업재해 2건 이상 발생 사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