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입찰공고 제2025-180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에 의하여 ‘간데메공원 리노베이션 기본설계용역’ 사업자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8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간데메공원 리노베이션 기본설계용역(긴급)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0일
다. 과업내용: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 업 비: 금250,000,000원(금이억오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마. 과업내용: 간데메공원 리노베이션 기본계획 및 기본설계 등
※ 세부 과업 내용은 과업내용서 참조
2.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근거법령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2)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나. 낙찰자 결정
1)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90점) 및 입찰가격평가(10점)를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고득점 순위 결정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함
2) 협상 순서는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3)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함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따른 경쟁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업체로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입찰서제출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계속 소재하여 유지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아래 1), 2)항 자격을 모두 갖춘 자(다만, 자격보완 및 과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 허용)
1)「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공고일 현재 건설부문(조경)[업종코드: 3584] 전문분야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하고 해당 기술자를 보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조경기술사무소 건설부분(조경)[업종코드:1352] 등록을 필한 업체
2)「건축사법」 제7조에 따른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따라 건축사무소를 등록한 업체
※ 공동도급(분담이행)시 대표사는 1)항에 해당하는 업체로 하고, 1)항에 해당하는 업체의 분담 비율은 90% 이상으로 한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영요령에 따름
※ 공동수급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공고일 기준)」을 적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 제안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공고일 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작성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의 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공고기간: 2025. 10. 28.(화) ~ 2025. 11. 10.(월)
나. 접수일시: 2025 11. 10.(월) 09:00 ~ 17:00
다. 접수장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4층 정원도시과 공원팀
(☎02-2127-4772, 담당 모현종 주무관)
라. 접수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 및 E-mail, Fax 제출 불가)
마. 제출서류
1)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정원도시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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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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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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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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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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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 등록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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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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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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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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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보증급 지급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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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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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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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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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서약서(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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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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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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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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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보안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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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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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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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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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표지(정량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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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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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량적 평가(자체평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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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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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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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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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업책임기술인 이력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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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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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참여기술인 인력현황(총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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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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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유사용역 수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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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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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실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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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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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회사경영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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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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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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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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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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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표지(정성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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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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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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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격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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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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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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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면질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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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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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동수급표준협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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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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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동수급체 합의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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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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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안서 작성 요령,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제안요청서에 의함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 시: 2025년 11월 12일 (※ 장소 및 시간 등은 변경될 수 있음)
나. 장 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 여건에 따라 일정 및 장소 변경 가능, 변경 시 제안업체에 개별 통지
다. 방 법: 제출된 제안서(PPT) 설명(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평가 당일 사전 추첨에 의해 발표순서 결정
※ 제안업체는 타사의 설명을 청취할 수 없음
라. 발표 및 참가자 : 사업책임기술인 또는 조경분야 책임기술인
※ 발표회장 입장 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체결
가.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1) 제안서 평가결과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협상 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나. 협상적격자 통지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다. 협상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 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2)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3)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4) 동대문구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5)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내용, 이행일정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라. 협상내용과 범위
1) 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종합하여 협상의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2) 가격 협상
- 가격협상의 기준가격은 해당사업 예정가격(작성하지 않은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이하로써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사업 예정가격(작성하지 않은 경우 추정가격에 부가세를 더한 금액)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 할 수 있음
마. 계약체결 및 이행
1)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평가위원회에서 선정된 차순위 업체와 계약체결을 할 수 있습니다.
2)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계약관계 규정에 따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 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가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대문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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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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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나.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다.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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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등록 마감일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방문하여 소정의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외 접수방법(우편, 팩스, 이메일 등)은 불가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지 못 할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 작성 및 용역에 관한 사항: 동대문구 정원도시과 (☎02-2127-4772)
-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 동대문구 재무과 (☎02-2127-453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8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