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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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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459-000 공고일시  2025/10/28 14:53
공고명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현대청운고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현대청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민영(☎: 052-230-77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390,700,000 원
   
추정가격
2,173,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현대청운고등학교 공고 제2025-28호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나. 급식위탁 운영기간 : 2026.03.01. ~ 2027.02.28.(1년간) 

     ※ 급식 예정현황(인원,일수,식수 등)은 학교 학사일정(공사일정) 및 주말 희망식 운영과 급식신청자 수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다. 기초금액 : 금 2,390,7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급식 (예정)현황 

급식 구분 

식수 

예상급식인원 

 급식일수  

금 액(원) 

평일 

조·중·석식 

540명 

190일 

2,000,700,000 

·일요일(공휴일) 

조·중식 

(희망식 제외) 

540명 

50일 

(총100식 기준) 

351,000,000 

주말 희망식 

석식 

120명 

50일 

(총50식 기준) 

39,000,000 

 

단가 6,500원 (1인,1식) 

2,390,700,000 

 

  마. 위탁범위 : 학기중 및 방학중(평일 및 토·일요일,공휴일 포함) 학생 급식 관련 조리, 배식, 세척, 식당 청소 등 급식업무 전반 

  바. 급식형태 : 학교 급식소에서 조리하여 대면배식을 원칙으로 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계약,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3. 입찰일정 

  가. 입찰서류(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1) 제출기간 : 2025.12.1.(월) 09:00 ~ 2025.12.8.(월) 16:00 

  2) 제출장소  

    가. 제안서 : 현대청운고등학교 행정실로 직접 제출 

        ※ 제안서 접수는 평일 09:00 ~ 16:00까지이며,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은 ①위임장, ②재직증명서, ③대리인 신분증 모두 지참  

    나. 가격입찰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제출 (총액입찰) 

        ※ 입찰(가격)금액은 총액을 기재하여야 한다. 

  나. 현장설명회 및 제안설명회 

  1) 현장설명회 :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현장확인 가능기간 내에 급식소 현장 및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 제안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 확인 가능기간 : 2025.11.26.(수)~2025.11.28.(금) 14:30~16:00 

                           반드시 사전연락 후 방문 바랍니다.(052-230-7772) 

    2) 제안설명회 일시 : 2025.12.10.(수) 14:00 (※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장 소 : 본교 2층 회의실 

    ※ 설명자 : 업체의 임직원 (제안 업체별 참여인원 3명 제한) 

    ※ 설명시간 : 업체당 제안설명(10분) 및 질의응답(10분)  

    ※ 제안설명 순서 추첨 : 2025.12.9.(화) 11:00 추첨에 의해 제안설명 순서를 결정하며, 제안서 제출업체의 임직원 1명 참석 가능(미참석 업체는 별도 통지) 

    ※ 제안설명회 불참시 협상대상자에서 제외되며, 발표시간 등은 제안서평가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일시  

    1) 개찰일시 : 2025.12.12.(금) 10:00 이후  

    2) 개찰장소 : 현대청운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개찰은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 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의 입찰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제8호(식품접객업) 중 마목 위탁급식영업 신고를 필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부정당 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제안서 8부.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바.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사.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국민·건강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아. 입찰보증금 보증서(보증보험증권) 1부. 

  자.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차. 서약서 1부. 

  카.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타. 학교위탁급식 이행 실적증명서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은 해지되며,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는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 학교위탁급식 이행실적은 「초ㆍ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학교에 한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 협상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 적격자 선정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입찰참가자로부터 사업제안서를 접수하여 제안서 평가 후,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 중,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한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협상절차 및 낙찰자결정 : 총 평점 고득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협상이 성립되면 낙찰자로 결정하고, 차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급식 실시 전 반드시 우리학교 위탁급식영업신고를 하고 그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학교급식법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나.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 누락과 기재내용이 상이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기획재정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서 및 학교급식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바. 본 위탁급식 운영권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내용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use.go.kr) 『입찰정보』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현대청운고등학교 행정실(☎052-230-7772)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입찰 참가신청서 1부. 

      3. 제안서(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1부. 

      4. 위탁급식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5. 서약서 및 청렴서약서 각 1부.  끝 

 

 

 

 

 

 

 

2025.  10.  28. 

 

 

 

현 대 청 운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학교급식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 건   명 :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2. 위탁운영기간 : 2026.03.01. ~ 2027.02.28.(1년간) 

 3. 급식내용 : 학기중 및 방학중(평일 및 토·일요일,공휴일 포함) 학생 조리, 배식, 세척, 식당 청소 등 급식업무 전반 (협의에 의해 조정 가능) 

   ※ 본교는 기숙사 운영 및 수업특성상 급식인원 수시 변동될 수 있음. 

 

 4. 급식형태 : 학교 급식소에서 조리하여 대면배식을 원칙으로 한다. 

 

 5. 급식비 단가 : 1인 1식 6,500원(식품비 점유율 65%이상 유지) 

  

 6. 급식대상 인원 및 급식일수(예정) 

급식 구분 

식수 

예상급식인원 

 급식일수  

금 액(원) 

평일 

조·중·석식 

540명 

190일 

2,000,700,000 

·일요일(공휴일) 

조·중식 

(희망식 제외) 

540명 

50일 

(총100식 기준) 

351,000,000 

주말 희망식 

석식 

120명 

50일 

(총50식 기준) 

39,000,000 

 

단가 6,500원 (1인,1식) 

2,390,700,000 

 

※ 급식 예정현황(인원,일수,식수 등)은 학교 학사일정(공사일정) 및 주말 희망식 운영과 급식신청자 수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7. 배식 시간 (예정) 

구분 

조식 

중식 

석식 

비고 

학기중 

06:50~07:40 

12:20~13:30 

18:30~19:40 

일과운영에 

따라 변경가능 

주말 및 방학 

07:30~08:20 

12:10~13:10 

18:00~19:00 

 

 

 

 8. 급식시설 및 설비운영 

   가. 시설 현황 

면적 

구분 

조리장 

전처리장 

식당 

식품창고 

저온창고 

세척실 

보일러실 

샤워실 

 ㎡ 

233.28 

15.6 

446.56 

7.9 

7 

37.8 

9.7 

5.5 

일반현황 

식당 

조리장 

세척실 

조리용 열원 

연료 

식당좌석수 

조리용수 

음용수 

폐기물처리 

냉난방기 3대 

냉방기 3대 

냉난방기 2대 

냉난방기 

2대 

직화식, 가스오븐 

도시가스 

288석 

상수도 

정수기(위탁) 

위탁 

 

   나. 시설 및 설비사용 : 위탁급식에 따른 시설과 설비는 본교시설물 및 기구를 사용하되, 시설 및 기구 사용시 잦은 고장이나 청소 위생 등의 문제 발생시 일부 시설 사용을 금할 수 있다. 수저와 보존식 냉장고, 세제 등 위탁급식에 따른 소모품은 준비해야 합니다. 

 

 9. 급식종사원  

   가. 직책에 따른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여야 한다. 

   나. 학생 100~130명당 조리원 1명을 배치하여 급식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 

   다. 관련규정에 의한 신체검사 및 성범죄·신원조회 등이 적합하여야 한다. 

   라. 종사원은 6개월마다 1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학교에 통보 

       하여야 한다. 다만, 폐결핵 검사는 연 1회 실시한다. 

       ※ 2026년 급식종사원에 대한 성범죄조회 동의서 및 건강검진결과서를 2026.02.20.까지 제출하여야 함 

   마. 종사원들의 근무요건 및 임금지급은 근로기준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바. 급식을 운영함에 있어 운영상, 위생상, 안전 및 기타 제반사항으로 문제  

       발생 시 영양사 또는 조리사를 교체한다.(중대한 위생사고 발생 시에는  

       계약의 해지도 가능하다) 

 

 10. 급식계획서 제출 및 영양관리 

   가. 위탁업체는 매월 다음 내용이 포함된 급식계획서를 전월 25일까지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 급식비 수입·지출 예정액 

       - 식단표(원산지 및 영양표시, 알레르기표시) 

       - 1일 식재료 구입예정물량 

       - 1일 영양 분석 자료 

   나. 당일 납품되는 식재료의 목록 및 검수서는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다. 급식에 따른 영양관리는 학교급식법시행규칙 제5조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영양관리, 알레르기유발식품, 원산지를 표시해야 하며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식당게시물로 급식 시작 전에 반드시 공개하여야 한다) 

   라. 총 급식비 중 식품비 사용비율을 연 2회(상반기-9월초, 하반기-2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야 한다. 

   마. 연 2회 이상 급식 기호도(학기초)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피급식자에게 만족도 높은 급식을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11. 식재료의 공급  

   가. 위탁급식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것으로 하며, 그  

       품질관리기준은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나. 급식소에서의 조리 불가능한 것과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는 학교의   

       승인을 받아 완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12.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가. 위탁급식의 위생·안전기준은 학교급식법 및 시행규칙, 식품위생법, 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 HACCP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내부적 규정 

       보다 우선한다.(특히, 칼 및 도마사용에 있어서는 반드시 식품위생법을  

       준수해야 한다) 

   나. 급식사고 시 원인조사를 위해 급식품으로 제공한 1인용 분량을 144시간   

       이상 -18℃에서 냉동 보관하여야 한다. 

   다. 위탁급식으로 공급한 급식품의 비위생적인 문제로 인하여 야기된 사고에  

       대해서는 민·형사 및 행정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라. 식중독 발생시 대처방안 및 그 대책반을 구성하여 위탁급식 개시전 

       (2026.02.27.)까지 그 결과를 공문으로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마. 위생을 위한 대청소는 계약기간 내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위생에 문제가 없도록 한다. 

   바. 영양사나 조리사 중 1명은 반드시 도시가스사업법에 의거 법정 전문교육을 받고 구청에 관리자로 선임 후 그 결과를 학교에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사. 식기세척기용 세척제, 헹굼보조제는 보건복지부 고시(위생용품 규격 및 기준)에 적합한 제품으로 수산화나트륨(NaOH) 5% 미만의 제품사용을 의무화한다(월 1회 이상 세척제 잔류여부 확인검사 실시하고 그 결과를 CCP기록지 하단에 기록 유지) 

   아. 학교급식 전반에 대하여 NEIS[학교급식]을 관리하여야 하며 정기, 수시 위생점검 등에 대해 지시사항 등에 따라야 한다. 

 

 13. 급식소 운영 운영비는 위탁업체에서 일정금액을 부담하여야 한다. 

   가. 공공요금 등의 사용료 

   나. 잔반처리비 등의 관리비 

   다. 급식시설 및 설비의 수리비 및 소모품비 

   라. 방학 중 운영비용 

   마. 기타 급식업무 수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소모품 등) 

   

 14. 시설관리 

   가. 급식 시설물 파손시 원상복구 또는 배상한다.  

   나. 급식종사자들은 급식소의 시설물을 바르게 사용하고 아껴야 한다. 

   다. 위탁급식 종사원은 급식소 보안 및 안전관리를 위해 조기출근, 심야 퇴근 시  

       학교 당직실에 연락하여야 한다. 

   라. 위탁업체는 급식과 관련하여 기존의 시설물을 증설, 개축할 수 없다.  

   마. 다단식 취사기 등의 위험 및 안전을 요하는 기구에 대하여는 작동에숙한 인력 

         을 배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하여 고장 발생 시 수리비 전액을 부담한다. 

   바. 분기별 1회 이상 위탁업체대표(지역담당자)와 학교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안사항을 반영하여야 한다. 

   사. 급식 대상자 확인 및 급식소 질서 유지의 책임은 업체 주체로 하여야 한다. 

   아. 일별 청소 계획에 따라 매일 청소를 하고, 방학기간 중에는 1회 이상 대청소를 실시하여야 하며, 학교 측과 협의하여 결정 

   지. 폐식용유 및 음식물쓰레기는 철저히 처리하고 주변을 위생적으로 관리 

   차. 위탁급식에 따른 사무용 집기 등은 업체에서 확보 

 

15. 특식 및 행사식 등 

   가. 특별식 또는 학교 내외 행사시에 급식 제공 등이 필요한 경우 최소한 48시간 전에 행사내용 및 식수인원을 통보하고 위탁업체는 이에 따른 급식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학교 사정으로 긴급하게 급식 또는 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한 때는 적극 협조한다. 

 

16. 기타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본 계획서에 포함되지 않는 내용은 관련법령 및 관리감독기관의 지침을 우선으로 하며 기타사항에 대하여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함.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고번호 

 현대청운고등학교 공고 제2025-28호 

건   명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위탁급식용역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위탁급식 용역에 입찰 참가하고자 귀 교에서의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제안서 8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6.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국민·건강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7. 입찰보증금 보증서(보증보험증권) 1부. 

       8.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9. 서약서 1부. 

      10.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1. 학교위탁급식 이행 실적증명서 1부. 

 

2025.    .       . 

 

                                         신청인                        ��  

 현대청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    안    서 

【 2026학년도 현대청운고등학교 위탁급식 용역 】 

 

 

 

 

 

2025.   .    

 

 

 

 

 

 

○ ○ ○ ○(회사명) 

 

 

 

제   안   내   용 

 

Ⅰ. 제안의 개요 

  1. 제안 목적 

  2. 제안 범위 

  3. 제안의 특징 및 장점 

 

Ⅱ. 회사(업체)의 일반현황 

  1. 회사소개(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위탁급식 수행경험 : 최근 5년(2021.01.01.~2025.12.31.) 학교급식 운영실적 

연번 

발주처 

사업명 

1일평균 

급식인원 

1식평균 

급식인원 

사업기간 

계약금액 

비고 

 

 

 

 

 

 

 

 

 

 

 

 

 

 

 

 

 

 

 

 

 

 

 

 

 

   ※ 학교위탁급식 이행실적은 「초ㆍ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학교에 한함. 

   ※ 학교급식운영실적 요약표 및 (별지1)단체급식 이행실적 증명서 모두 제출 

   ※ 최초계약일이 최근 5년(2021.01.01.~2025.12.31.)에 포함되는 1년 이상 운영실적 인정 

    

   3.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 

      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 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 

      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 

      평가등급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4. 기술인력 보유현황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 해당 급식위탁운영에 관련한 자격증 소지가가 당해 업체에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자격증 사본과  

        고용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  

 

   5. 대외 신인도 : HACCP 등의 인증서 보유현황(최근 3년이내)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 여부, 최근 3년이내 인증 된 것에 한함 

 

Ⅲ. 급식(위탁) 운영 계획  

   1. 기술 전문능력  

     가. 급식에 투입되는 인원(예정) 

  

구분 

인원 

성별 

자격증 보유여부 

급식소 근무경력 

비고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기  타 

 

 

 

 

 

 

 

 

 

 

 

 

    나. 급식지원 시스템  

 

  2. 사업수행 계획  

     가. 식자재 공급(원산지) 방법 및 검수 

     나. 급식준비, 조리 및 배식 (비고란의 급식예정시간표 참조)  

구  분 

시간계획 

소요시간 

비고 

학기중 조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조식예정시간 

    06:50~07:40 

학기중 중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중식예정시간 

12:20~13:30 

학기중 석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석식예정시간 

18:30~19:40 

주말 및 방학 

 조식․중식․석식 

00:00 근무자 출근 

00:00 식자재 조리 

00:00 배식 

00:00 급식소 청소 및 사후정리 

00:00 근무자 퇴근 

 

조식예정시간 

07:30~08:20 

중식예정시간 

12:10~13:10 

석식예정시간 

18:00~19:00 

 

    다. 2026학년도 월 식단예정표 

     

    라. 급식비 구성 비율 계획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 품 비 

 

 

65.0%이상 

인 건 비 

 

 

 

일반경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3. 지원기술, 사후관리 

    가. 사고 등으로 본교에서 조리가 되지 않을 경우 대처방안 

     나.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방안 

     다. 사고시 배상방법 및 보험가입 여부 

     라. 급식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반영 방안 

     마. 그 밖에 관리사항 등 

 

  4. 상호 협력관계 

     가. 학교와의 협력관계 

       1) 학교의 요청사항 수용정도 

       2) 위탁급식에 따른 사용료 및 운영비 부담정도 (공공요금, 잔반처리비 등) 

       3) 급식기구 및 설비 수리비 부담정도 

 

   5. 그 밖에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 

 

    위 내용과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안 내용이 사실과 같지 않을 시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업체 :              

 

                                        대 표 자 :            (인) 

현대청운고등학교장 귀하 

 

(별지 1) 

단체급식 이행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팩스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 참가용 

제 출 처 

 

용역이행 

실적내용 

학교명 

 

학생수 

 

위탁구분 

□ 전부위탁  □ 일부위탁 

계약번호 

계약기간 

이 행 실 적 

식수규모 

실적금액 

(부가세 포함) 

급식사고 

 

 

 1일 평균:     식 

 연간:         식  

 단가:            원 

 연간:            원 

(   )회 

없을시 “0”기재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24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담당자 : 

비  고 

  

 

 ※ 최초계약일이 최근 5년(2021.01.01.~2025.12.31.)에 포함되는 1년 이상 운영실적 인정 

 ※ 학교위탁급식 이행실적은 「초ㆍ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학교에 한함. 

【붙임 4】 

위탁급식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 기준 

 

100 

 

기술 

(제안서) 

능력평가 

(8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20)/ 

 

(계약 

담당자 

평가) 

1. 학교급식 위탁수행 실적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 5년간 학교위탁급식 운영 실적) 

 -학교위탁급식 이행실적은 「초ㆍ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학교에 한함. 

5 

 5점 : 10곳이상 

 4점 : 8~9곳 

 3점 : 6~7곳 

 2점 : 4~5곳 

 1점 : 1~3곳 

2. 제안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최저점 부여 

 

5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AAA 

5 

AA+,AA0,AA- 

A1 

AA+,AA0,AA- 

A+ 

A2+ 

A+ 

A0 

A20 

A0 

A- 

A2- 

A- 

BBB+ 

A3+ 

BBB+ 

4 

BBB0 

A30 

BBB0 

BBB- 

A3- 

BBB- 

3 

BB+,BB0 

B+ 

BB+,BB0 

BB- 

B0 

BB- 

2 

B+,B0,B- 

B- 

B+,B0,B- 

CCC+이하 

C이하 

CCC+이하 

1 

 

3. 제안업체기술 인력 보유상태 

 -급식 위탁운영과 관련한 해당 자격증 소지가가 당해 업체에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자격증 사본과 4대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이를 입증하여야 한다.(자격증 중복적용 불가) 

5 

<영양사,조리사 자격증보유 인력수> 

 5점 : 11명이상 

 3점 : 5~10명 

 1점 : 1~4명 

4. 신인도  

 -단체급식과 관련하여 HACCP, ISO 인증서 보유, 음식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배상책임 능력)여부(1인당 1천만원, 사고당 3억원 이상 인정) 

5 

 5점 : 3개 모두 보유  

 3점 : 2개 보유 

 0점 : 1개 

주관적 

평가 

(60) 

1. 급식운영(기술, 지식 능력) 

 -전반적인 급식소 운영방안의 합리성, 구체성, 효율성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5 

12 

9 

6 

3 

2. 사업수행계획 

 -식자재공급,급식조리 및 배식, 식단운영 

 -사업수행 일정 편성의 전문성, 적정성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5 

12 

9 

6 

3 

3. 운영인력 투입, 각종사고시 안전대책(지원기술·사후관리) 

 -참여인력의 전문성 및 적정성 

 -급식사고대처방안, 급식위생 대책의 전문성 및  

  적정성, 안전관리, 보험가입, 의견반영 

 -각종 사고발생 시 대처방안 및 배상의 적정성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5 

12 

9 

6 

3 

4. 상호협력관계 

 -학교와의 협력,직영급식과의 협력방안 

 -기타지원 방안의 우수성, 독창성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15 

12 

9 

6 

3 

가격평가 

(20점) 

 o가격평가 평점산식 

20 

 

 

【붙임 5】 

서     약     서 

 

   당사는 귀교 위탁급식 희망업체로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위탁급식운영 희망업체는 현대청운고등학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제출하며,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사전에는 물론 사후에도 업체선정에서 제외된다. 

 

  2. 급식대상은 학생 및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선정된 업체는 위탁급식운영 제안서 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 현대청운고등학교와 계약을 체결한다. 

 

  4. 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아도 민․형사상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5. 위탁급식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급식관련 증빙서류 보존 의무를 준수한다. (위생․안전점검 및 급식일지, 식재료 구매내역 등은 3년간, 급식경비 집행서류는 5년간 보존) 

 

   6. 현대청운고등학교의 업체선정방법 및 결과에 전적으로 승복하여 차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 

      하지 않는다. 

 

  7. 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국가시책 및 상급기관의 지시 또는 기         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위탁급식을 할 수 없게 되어 계약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성   명(대표자) :             (인) 

 

 현대청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낙찰자 제출용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현대청운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에 따른 감독, 제14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2025.   . 

 

              서 약 자 :  업체명             대표자            (인) 

 

현대청운고등학교장 귀중 

 

 

【붙임 7】 낙찰자 제출용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현대청운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급식위탁 용역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서 약 자 :  업체명             대표자            (인) 

 

현대청운고등학교장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