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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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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406-000 공고일시  2025/10/28 14:48
공고명 [긴급]서울대학교 연구안전 교육·체험실 구축 용역
공고기관 서울대학교 수요기관 서울대학교
공고담당자 최선옥(☎: 02-880-5506)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10/31 14:00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7:00 과업설명일시 2025/10/31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2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0,000,000 원
   
배정예산
770,000,000 원
   
추정가격
7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대학교 환경안전원 공고 제2025-00호 

 

 

[긴급]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 

 

 

1. 사업 개요 

  (1) 사업명 : 서울대학교 연구안전 교육·체험실 구축 

  (2) 입찰기간: 2025. 10. 29.(수) 17:00 ~ 2025. 11. 10.(월) 10:00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11. 12.(수) 14:00(기술제안서 평가 후 개찰) 입찰집행관 PC 

  (4) 입찰방법: 일반(총액)입찰, 제한경쟁 

  (5)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6) 기초금액: 77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 사업기간 : 착공일로부터 150일간 

  (8) 사업현장 :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환경안전원 97동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9) 입찰시 전산장애가 생길 경우에는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1)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43조 및 「서울대학교를 당사자로 하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지침」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2) 본 입찰의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자의 제안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제안요청서, 내역서, 주요과업내용, 납품장소, 기타 입찰 관련 사항 등)에대하여 입찰일 전에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제출기간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         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록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하여야 합니다. 

   (5)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격을 모두 갖춘업체이어야 합니다.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의거 직접생산 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실물모형, 세부품명번호 10자리(6010989901))과 세부품명 : 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 및 도입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8111159801)] 그리고 공장등록증 소지업체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소프트웨어유지 및 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111229901), 교육훈련장비 및 용품(세부품명번호 10자리 6010999901), 상업 및 산업용조립건물(세부품명번호 10자리 3020179601)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4)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 분야) [업종코드 4444]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5)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6)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7) 안전인증(KC인증, CE안전인증)과 구조검토를 받은 체험 시설물을 보유한 업체 

   * 모든 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1) 현장설명회 개최 

     - 일   시: 2025. 10. 31.(금) 14:00 

     - 장   소: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환경안전원 97동 301호 

      *현장설명회 참석업체에 한하여 제안서 평가 자격이 주어집니다.(현장의 특수성을 인지하기 위하여 현장설명회 미참석 업체는 제안서 평가 제외함) 

   (2) 제출기간: 2025. 11. 3.(월) ~ 11. 7.(금) 10:00~17:00(12:00~13:00 / 주말·공휴일 제외) 

   (3) 접수장소: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환경안전원(98동) 201호 (☏02-880-1351 담당자: 이정훈) 

   (4) 접수방법: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 방문 제출(우편, 팩스 등 접수 불가) 

     - 가격투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에 투찰해야 하며, 가격제안서 및 세부산출내역서는 밀봉 후 인감날인 제출 

     - 제안서 제출은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대표 또는 위임장 및 신분증을 소지한 대리인 방문 제출 

   (5)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및 발표자료에는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도 하지 않아야 하며, 인지 할 수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특정표기 및 회사명 등이 발견 시 접수는 무효 처리됨.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일정 

   (1) 제안서 평가(제안요청서 참조) 

    - 일    시: 2025. 11. 12.(수) 14:00(사정에 따라 변경 시 개별 통보) 

    - 장    소: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환경안전원(98동) 101호 

    - 방    법: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한 설명(발표 15분, 질의 응답 10분 내외) 

    - 발표순서: 제안서 제출 순서 

    - 발 표 자: 발표는 총괄용역책임자(PM)가 실시하며, PM이 발표하지 않을 경우 서면 평가로만 진행 

 

   (2)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가 단일인 경우 제안내용의 적합성 여부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3) 발표자는 제안사에 재직 중이어야 하며 발표당일 신분증, 재직증명서 지참합니다. 

   (4) 일시, 장소는 입찰참가 대상자 수 및 회의실 사정 등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될 경우 개별 통보합니다. 

   (5) 제안서 평가 시 발표자 포함 2인으로 참석자 수를 제한합니다. 

   (6) 협상 일정: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 일정을 별도 통보할 예정이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대상자에게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5. 낙찰자 결정 방법 

  (1)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정성적 평가 60점+정량적 평가 20점)와 가격평가(20점)로 실시되며 협상은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기술과 가격을 종합평가점수로 평가하여 종합평점 결과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협상순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 세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자를 선순위자를 결정합니다. 

   (3)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계약에 대한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동등한 방법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6. 입찰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등 관계회계규정에 의합니다. 

   (2)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낙찰자 결정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무효처리 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금액의 100분의 5를 납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1)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업체는 「서울대학교 교직원 관련 업체 및 퇴직자 미영입 확인서」 및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2)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서울대학교 교직원 관련 업체 및 퇴직자 미영입 확인서」 및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법령상(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1) 입찰참가자는 국가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참가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전화: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 (http://www.g2b.go.kr)→개찰결과(재입찰)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서울대학교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관으로 품질시스템 표준(매뉴얼ㆍ규정ㆍ절차서)을 적용합니다. 

   (5)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클린행정센터 (http://clean.snu.ac.kr/) 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8. 

 

 

서울대학교 환경안전원 분임재무원 

 

 

교직원 관련 업체 및 퇴직자 미영입 확인서 

 

 

 입찰건명 :                                        

 

 

 

     상기 입찰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서울대학교 교직원 및 교직원 친족(친족의 범위는 민법 767조, 777조)이 설립하였거나 취업한 업체가 아니며, 서울대학교 퇴직자(퇴직 후 2년이내)를 영입하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만일 이와 사실이 다를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기재)  

 

 

 

일반 계약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대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대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서울대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상 1년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또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만료 후 2년간은 서울대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대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    표 :             (인)  

     

      서울대학교 환경안전원 분임재무원  귀하 

일반 계약용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사 업 명  )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를 반드시 이행하겠습니다. 

 

1. (   업 체 명   )는 사 업 명   ) 시작 전 위험성 평가와 근로자의 안전보건교육을 직접 실시하며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사용되는 위험물질에 관한 안전보건 정보 제공 및 위험장소 예방조치를 소홀함없이 할 것이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공법 변경, 공사기간 단축을 하지 않겠습니다. 

3. (   업 체 명   )는 도급인 사업주의 안전보건협의체 구성·운영 및 작업장 순회점검, 합동 안전·보건 점검 요청 시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 체 명  )는 본 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