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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64527-001 공고일시  2025/10/28 14:37
공고명 대전도시철도 1호선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 책임감리 용역
공고기관 대전교통공사 수요기관 대전교통공사
공고담당자 조수윤(☎: 042-539-31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0-02 16: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72,000,000 원
   
배정예산
2,072,000,000 원
   
추정가격
1,883,636,364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교통공사 공고 제2025-259호 

 

대전도시철도 1호선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 책임감리 용역 입찰 변경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전도시철도 1호선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 책임감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21일 

 다. 용역내용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대 상 : 대전도시철도1호선 22.6㎞(판암~반석(22개역), 판암∙외삼차량기지, 종합관제실) 

 라. 기초금액 : 2,072,0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공제보험료 포함) / 장기계속계약 

   ※ 1차 기초금액 : 546,000,000원 

 마.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안내자료(과업지시서,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및 신청서 작성안내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우리 공사 사정에 의하여 차수 계약별 계약기간 및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 사업문의 : 대전교통공사 통신기술팀 (☏ 042-539-3166)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사업수행능력평가(P.Q), 적격심사, 국제입찰 

 

3. 사업수행능력평가(P.Q) 및 입찰서 제출, 개찰 일정 

 

P.Q 평가서 제출일시 

2025. 10. 2.(목) / 10:00~16:00 

(16:00까지 대전교통공사 본사 소통룸에 도착해야 합니다.) 

P.Q 평가결과 게시 

가격입찰서 제출 시작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11. 3.(월) 09:00 ~ 2025. 11. 11.(화) 10:00 

개 찰 일 시 

2025. 11. 11.(화) 11:00 

개 찰 장 소 

입찰집행관 PC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동법 제31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나.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업종코드:3572]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업종코드:1320]로 등록한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므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으로 참여 가능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2개사 이하로 입찰 전에 구성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며, 대표사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에서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도급 수급체의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 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도급 참여자는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 (공동수급협정 면허보유 체크안함으로 변경)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수기 제출 후 가격입찰 시 전자문서로도 제출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1. 10.(월) 18:00까지 조달청 국가종합 전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하여 「전자조달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및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대전광역시인 지역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적격심사 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를 적용합니다. (단,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20% 미만인 경우에는 지역업체참여도 0점 처리)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업체 지분율을 40%이상으로 권장합니다. 

 바.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6. 사업수행능력평가(P.Q) 평가서 제출 

 가.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은 대전교통공사가 교부하는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및 신청서 작성안내」에 따릅니다. 

 나.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 공고문 공고 시 게재로 갈음 

   - 대전교통공사 홈페이지(www.djtc.kr) 공고 (공사소식→계약정보→조달청입찰정보) 

   - 조달청 홈페이지 나라장터(www.g2b.go.kr) 입찰정보란에 공고 

 다.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 제출일시 : 2025년 10월 2일(목) 10:00∼16:00 (해당일시 외 접수불가) 

- 제출장소 : 대전교통공사 본사 통신기술팀 (☏ 042-539-3166) 

             (대전광역시 서구 월드컵대로 480, 본사 소통룸) 

- 제출방법 :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이 대표자 인감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제출(우편 및 택배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및 신청서 작성안내 등 참고 

    ①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신청(공문) 1부 

    ② 참가자격 등록증 사본(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 등) 

    ③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개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④ 공동수급협정서, 공동수급체 대표자 선임계(공동도급일 경우에 한함) 

    ⑤ 대리인 제출 시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각 1부), 신분증 

    ⑥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상∙하권 각 3부[원본 1부, 사본 2부(원본대조필)], USB 2개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대표자 날인) 1부 

    ※ 제출서류는 접수 후 변경불가하며 공동도급 시 공동도급사도 참여비율에 따른 필요 서류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등 증빙서류는 추진계획 공고일 이후에 발급된 것을 제출 

 

7. 입찰참가적격자 선정방법 

 가. 평가는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8조,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엔지니어링 사업자 선정에 관한 기준(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5-73호, 2025.5.13.)」에 의거 사업수행능력의 평가기준 및 사업의 구분을 대형사업 기준으로 적용하며, 작성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87.5점 이상인 업체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가 1개 이하인 경우 재공고합니다. 

 나.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는 가격입찰서 제출 시작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게재하고 별도 통보하지 않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참가등록 및 입찰보증금 

 가. P.Q심사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고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다. 과업지시서 등 첨부파일을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마.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 적격업체에 한하여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나.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일시 전까지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의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G2B 자동작성)를 작성하여 입찰참여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본 입찰은 입찰참가적격자 중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추정가격이 10억 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 심사한 결과 종합평점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배점한도(100점) = 사업수행능력(64점) + 해당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 + 지역업체 참여도(3점) + 경영상태(2점) + 입찰가격(30점) + 기술인력보유상황(△10점) + 계약질서준수(△1점) 

      - 해당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는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3점)은 전체 참여업체 중 지역업체(대전광역시)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하며 지역업체 합산비율 30%이상인 경우 3점, 지역업체 합산비율 30%미만 20%이상인 경우 1점을 부여합니다. (단,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20% 미만인 경우에는 지역업체참여도 0점 처리) 

      - 경영상태(2점)은 사업수행능력평가에서 평가하므로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에 의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상종합점수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자까지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하여 심사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출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 정산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반영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금11,935,438원(부가세 미포함)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 정산 시 유의사항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고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7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노동부고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8조에 따라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 제2항에 위반하여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감액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공동수급 구성원 모두 해당)에 해당됩니다. 

 다. 자격 없는 입찰서 제출 대리인의 입찰서 제출은 무효이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특히 입찰대리인)는 입찰제출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낙찰자결정 전 증명자료(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 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사항증명서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 유의사항 

  가.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하여 재취업 제한 대상자를 고용한 업체(이하 “위반업체”라 한다)는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2년간 참가 할 수 없으며, 낙찰 업체의 위반 업체 해당 여부를 도시철도 관련기관에 문서로 조회하여 위반업체로 확인될 경우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체로 선정됩니다. 

  나. 관련 서류 제출 시 위조·변조하여 제출한 업체는 우리 공사에서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유찰 시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붙임2)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또한 계약 체결 후 착공 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98조(안전관리계획의 수립), 제101조의5(소규모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의 수립)에 해당하는 건설공사는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 [별표7] 안전관리계획의 수립기준과 [별표7의2] 소규모안전관리계획의 수립기준을 준수한 안전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밖의 공사, 용역, 위탁, 제조 후 설치 및 구매 후 설치에 대해서는 공사가 마련한 기준에 맞는 안전관리 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등)」,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과업지시서,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및 신청서 작성안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위의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 부터 10일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인지세 납부 및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지방계약법 한시적 특례 적용)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고 (붙임1)청렴계약이행서약서, (붙임2)안전보건이행서약서, (붙임3)퇴직자영입현황확인서, (붙임4)인권경영이행서약서 첨부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대전광역시지역개발채권(대금청구액 부가세 제외 후 2.5%)을 매입하여야 하며,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우리 공사에서는 별도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서류제출 통보, 낙찰통보 및 취소, 계약서 작성 및 계약체결통보 등에 관한 사항을 진행·처리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의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제해지 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 검찰고발 및 과징금 등 불이익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공고는 대전교통공사가 공고한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하며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과업지시서, 사업수행능력평가(P.Q) 관련 : 통신기술팀(☎ 042-539-3166) 

입찰공고 및 계약 관련 : 재무회계팀(☎ 042-539-3133) 

○ 나라장터(g2b)시스템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공공구매론이란 ?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 자금을 신용대출해주는 금융상품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신청기간 및 방법 : 계약기간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문 의 처 :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 02-2656-9991, 042-712-5623, 5627   

 

 

 

2025.  10.  28. 

 

대전교통공사 계약담당 

(붙임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당 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경쟁』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공기업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귀 공사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물품․용역․기타 등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하는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귀 공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귀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으며, 

    ○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 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되는 각종 행정비용, 발주사업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발주처에 주는 직․간접적 손해, 기타 발주처가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를 배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귀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귀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귀 공사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회사 임직원 및 공급업자, 하청업자, 자회사 기타 주요 협력회사의 인권보호와 모든 업무영역에서 임직원 등의 인권을 존중하고 협력회사 등과 협조하여 인권 침해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인권을 침해하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면 모든 책임을 감수하고 협력회사 선정 등을 재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본 서약 내용을 계약특수조건으로 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귀 공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 공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계약 업체명 :               대표이사          (서명)  

대전교통공사 사장 귀하 

 

(붙임2)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          )는 공사와 계약함에 있어 안전과 보건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우리 회사는 관련 법규 및 공사의 안전규정을 준수한다. 

 

 

2. 

우리 회사는 작업시 적합한 보호구 또는 개인안전장구를  

 

항상 착용한다. 

 

 

3. 

우리 회사는 작업 전/후 작업장은 항시 정리 정돈한다. 

 

 

4. 

우리 회사는 안전보건교육에 성실히 임한다. 

 

 

5. 

우리 회사는 사고 발생이나 급박한 위험이 있을시 작업을  

 

중시하고 관리감독자에게 즉시 통보한다. 

 

 

6. 

우리 회사는 회사의 방역수칙과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2025.   .   . 

 

회사명 : 

 

 

대표 : 

 

(서명) 

 

 

 

 

 

(붙임3)           

 

 

 

 

 

대전교통공사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 공고번호 :  

  - 입찰건명 :  

 

  1. 상기 입찰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대전교통공사 퇴직자(퇴직 후 3년 이내)  

    영입 근무현황을 아래와 같이 제출합니다. 

퇴직당시 직급 

영입 인원수(명) 

성  명 

비  고 

임  원 

 

 

 

 

 

 

 

 

 

 

 

 

 

 

 

 

  

 2. 대전교통공사 퇴직사원에 대한 영입자가 있을 경우, 귀사의 방침을 

   따르겠습니다. 

 

  상기 입찰 및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의 사실과 다를 경우(축소, 누락포함) 심사대상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전자계약체결일 

 

 

                                 

                   (전자계약 체결 시에는 계약서 첨부로서 위 사실을 확인함)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기재)  

 

(붙임 4) 

 

 

   

인권경영 이행 서약서 

 

당사는「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실천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고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인권 보호 및 존중에 대한 실천이 요구됨을 깊이 인식하며 인권경영 이행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전교통공사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ㆍ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UN 세계 인권 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 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하며 이를 저해하는 일체의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 및 실행과정에서 인종, 장애, 종교, 성별, 지역, 학력, 사회적 신분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3. 회사 임ㆍ직원이 이해 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대전교통공사가 모니터닝 하도록 협조하고 관련 사항을 신속히 처리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인권경영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전자계약 체결일 

 

※ 전자계약서에 응답 시 인권경영이행서약서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전자계약 서명 

 

  대전교통공사 사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