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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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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296-000 공고일시  2025/10/28 14:19
공고명 2026년도 메디체크 건강소식 제작 입찰공고
공고기관 한국건강관리협회 수요기관 한국건강관리협회
공고담당자 서준혁(☎: 02-2600-0123)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12/11 14:00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09:00 과업설명일시 2025/12/11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09:0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73,550,000 원
   
추정가격
430,5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건강관리협회 공고 제20251028001호             

 

2026년도 메디체크 건강소식 제작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6조(물품의 제조‧구매‧임차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6년도 메디체크 건강소식 제작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2026년도 메디체크 건강소식 제작 

 나. 입찰내역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제출 기간 

제안평가일자 

개찰일자 

우선협상 

대상자 통보 

제작기간 

사업예산 

2025.10.28.(화) ~ 

2025.12.08.(월) 

10:00 

2025.12.11.(목) 14:00 

2025.12.12.(금) 10:00 

2025.12.15.(월) 10:00 

2026.02.01. ~ 

2027.01.31 

473,550천원 

(VAT 포함) 

 

※ 공고 및 제안서 제출 기간 외 일정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제작 수량: 270,600부(월 22,550부) 

 라. 우편 발송: 월 17,000부 내외(필요에 따라 증감) 

 마. 제작비용 및 우편 발송료는 본․지부별 납품 수량에 따라 개별 지급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제한경쟁입찰 

 나. 제안서 및 입찰서는 협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반드시 첨부된 “입찰 참가 등록 서류”를 숙지하고 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발표는 등록 서류 심사 결과 유효한 업체에 한하여 실시합니다.(대상자 유선 통보) 

     입찰참가자가 3개사를 초과할 경우, 서류평가 결과 유효한 업체 중 서류심사 평가 상위 3개 업체만 제안서 발표를 실시합니다. 

 라. 입찰은 총액입찰(부가세 포함), 직접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12조의 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입찰등록마감일 현재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며,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조건 이상을 보유한 업체로서 소정 기일 내에 등록을 필한 자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단일 계약금액이 연간 3억원 이상(정기월간지 편집, 기획, 인쇄, 납품 통합 수행) 실적 업체(실적 증명 원본 및 견본 제출) 

     ※ 연간(연 1회 발행), 반간(연 2회 발행), 계간(두 달에 1회 발행)은 인정하지 않음. 

 다. 월간지 제작에 필요한 인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 

   - 기획, 인터뷰 및 집필이 가능한 인력 2인 이상과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를 자체 정규직원으로 채용하고 있는 회사(건강보험료 납부대장 첨부) 

 라.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9조에 따라 출판사로 신고를 필한 업체 및 인쇄문화산업진흥법 제12조에 의한 인쇄사 신고를 필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제출 (정기간행물 업종코드5510151901)   

 마.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의해 입찰참가제한을 받고 있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공고게시일 현재 당좌거래정지, 청산, 합병, 매각 등 정리절차 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제안서 발표 일자 : 2025.12.11.(목) 14:00 ~ 

 가. 제안서 발표 순서는 입찰 참가 신청서 접수순으로 진행 

   ※ 발표 시간 : 발표(20분) 후 질의응답(10분) 

 나. 상기 일정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업체는 협회에서 마련한 평가 절차 및 기준 등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5. 우선협상대상자 결정방법 

 가. 서류심사 및 기술평가 합산점수가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자를 협상 대상 적격자로 선정되며, 단, 서류심사 및 기술평가 합산점수가 배점한도의 70%(56점) 미만 업체는 가격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점수 없음)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서류심사_10점, 기술평가_70점, 가격평가_20점)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한다. 

 라. 우선협상대상자만 유선통보 

 

 

 

6. 제출 서류 

 가. (별지 제1호) 입찰참가신청서 : 1부 

 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제출 시) : 각 1부 

 다. (별지 제2호) 사업수행실적 증명서 : 1부 

     ※ 수행 실적 최대 3건 제출(계약서, 세금계산서 증빙서류 제출, 나라장터 실적증명서의 경우 증빙서류 생략 가능) 

 라. (별지 제3호) 가격제안서(입찰서) : 1부 *밀봉 제출 필수 

 마. (별지 제4호) 가격산출내역서 : 1부 *밀봉 제출 필수 

     ※ 가격제안서 제출시 월간지 제작비와 발송관련 비용을 별도 표기하여 제출) 

 바. (별지 제5호) 참여인력 이력사항(재직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대장 포함) : 1부 

 사. (별지 제6호) 청렴계약이행각서 : 1부 

 아. 입찰보증보험증권 : 1부 

 자.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함) : 각 1부 

 차.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 각 1부 

 카.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각 1부  

 타.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1부 

 파. 출판문화산업진흥법 제9조에 따라 출판사로 신고필증, 인쇄문화산업진흥법 제12조에 의한 인쇄사 신고 필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제출(정기간행물 업종코드 5510151901)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5/100이상으로 현금 또는 이행 보험증서 등으로 납부하고,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은 본회에 귀속       

 

8 공동계약 허용여부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첨부된 청렴계약서약서를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것임을 서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서약서를 포함한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협회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의 내용과 협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협회에서는 평가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 협회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세부 내용은 과업지시서 참고합니다. 

 마. 제안서 등 본회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낙찰자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합니다. 

 

12. 문의사항 

 가. [과업지시서 관련] - 전략사업본부 과장 강순자 (☎ 02-2600-0162)  

 나. [입찰 및 계약 관련] - 운영관리본부 팀장 고종훈 (☎ 02-2600-0130) 

 

 

2025. 10. 28. 

 

 

한 국 건  강 관 리 협 회 

입찰자 및 낙찰자 유의사항 

 

 

1. 입찰방법은 경쟁입찰로 실시하며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가격으로 한다. 

2. 낙찰자 결정방법은 1차 서면 및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여 적격 대상업체를 정, 2차 본회 당해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로 가격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3. 제작비용 및 우편 발송료는 본․지부별 납품 수량에 따라 개별 지급한다. 

4. 입찰참가업체는 입찰 시방서 내용을 숙지하고 제안서는 입찰마감일까지 제출하고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1차 심사당일 지참하여 참가하고, 당일 사용하는 필요 장비에 대해서는 상호간에 협의하여 실시한다. 

5. 가격제안서 제출시 월간지 제작비와 발송관련 비용을 별도 표기하여 제출(우편발송료 제외) 

6. 계약보증금은 총 제작 및 발송비용의 100분의 10이상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서로 납부하여야 한다. 

7. 계약기간은 2025. 2월호부터 2026. 1월호까지 한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 시6에는 계약기간을 조정 할 수 있다. 

8. 건강소식 제작(오프라인/온라인) 및 부가제작물(유튜브 및 온라인, SNS용 영상 및 카드뉴스 등)에 사용되는 원고, 이미지, 일러스트, 폰트, 인물(영상 참여자_운동강사 등) 등의 저작권, 초상권 등에 관한 문제가 발생 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다. 

9. 매월 건강소식 제작에 투입되는 외부인력(집필진, 일러스트 및 사진작가, 운동 및 요리강사 등)의 작업료(원고료 등) 지급에 대한 정산완료(책 발행 후 30일 이내) 증빙자료(입금증 등)를 본부 홍보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10.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그 입찰은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협회에 귀속된다. 

11. 낙찰자는 관계법령, 낙찰자유의사항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고, 입찰 전․후나 계약기간 중 민․형사상 또는 민원제기(납품방해 등)로 협회에 불이익이 발생 또는 확인 될 경우와 상기 내용을 위반한 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3년간 제한 한다. 

 

 

 

 

 

 

 

 

 

 

별지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2 

사업수행실적 증명서 

3 

가격제안서 

4 

가격산출내역서 

5 

참여인력 이력사항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지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사항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지명)번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6년도 메디체크 건강소식 제작 

 

 

보  

 

 

납            부 

 ․보  증  금  률 : 5 % 

 ․보    증    액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납 부 면 제  및 

지  급   확  약 

 ․사    유 :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 협회에 낙찰금액에 해당 

  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 

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  용  인  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기)한 귀 협회의 일반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 협회에서 정한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  .  .   . 

   

                                              신 청 인                   (인) 

    한국건강관리협회 재무원 귀하 

 

 

 

【별지서식 2】 

사업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 

(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등록번호 

(조달청) 

필요시 기재 

증명서용도 

 

제 출 처 

 

사업의 종류 

 

공급자 

실적일 경우 

 

계약 

및  

용역 

내용 

사 업 명 

 

실적구분 

계약목적물과 

동등이상의 제품(   ) 

내    용 

 

계약번호 

계약일자 

단위 

수량 

금 액 

비고 

 

 

 

 

 

 

증명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주    소 

 

팩스번호 

 

발급부서  

 

담 당 자 

 

 

 ※ 발주기관 양식 사용 가능 

【별지서식 2】 

【별지서식 3】 

                                                 (단위: 원/부가가치세포함) 

가격제안서(입찰서) 

 

 

 

 

공 고 번 호 

제 2025 -   호 

입 찰 일 자 

 2024.   .   . 

건       명 

   

부 당 단 가 

 

총       액 

 금             원정(₩          ) 

납 품 년 월 일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1. 31. 

 

 

 

상호또는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주민등록번호 

 

 

 

 

 

               상기 금액으로 가격을 제안합니다. 

 

                           2025.    .     . 

                           사 업 자:                 (직인) 

 

한국건강관리협회 재무원 귀하 

 

 

【별지서식 4】 

가격 산출 내역서 

                                                                                             (단위: 원/부가가치세포함) 

품 명 

내 역 

단 가 

금 액 

비 고 

 

 

 

 

 

 

 

 

 

 

 

 

 

 

 

 

 

 

 

 

 

 

 

 

 

 

 

 

 

 

 

 

 

 

 

 

 

 

 

 

 

 

 

 

 

 

 

 

 

 

 

 

 

 

 

 

 

 

 

 

 

 

 

 

 

 

 

 

 

 

 

 

 

 

 

 

 

 

 

 

 

 

 

 

 

 

 

 

 

 

 

 

 

 

 

합계금액 

 

 

 

 

 

 

【별지서식 5】 

 

제작 참여 인력 이력사항 

성 명 

 

소속 

 

직책 

 

연령 

 

학력 

          대학           전공 

해당분야 근무경력 

 

         대학원          전공 

자격증 

 

담당업무 

 

경     력 

사 업 명 

참여기간 

(년월~년월) 

담당업무 

발 주 처 

비고 

 

 

 

 

 

 

 

 

 

 

【별지서식 6】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 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한국건강관리협회가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공사착공 전에는 계약취소, 공사착공 이후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전체 또는 일부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 본 건 관련 하도급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한국건강관리협회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     성명      (인) 

 

 

 

 

 

한국건강관리협회 재무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