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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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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3900-000 공고일시  2025/10/28 12:16
공고명 2025~2026년 동절기 제설장비(살수차 6,000L~10,000L) 임차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606,000 원
   
배정예산
34,606,000 원
   
추정가격
31,46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2494호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사각형입니다. 

 

 

 

 

 

 

 

 

 

 

 

 

 

 

1. 견적제출 개요 

  가. 용 역 명: 2025~2026년 동절기 제설장비(살수차 6,000L~10,000L) 임차용역 

 나. 기초금액: 금34,606,000원(1대 기준, 부가가치세 및 기타경비 포함) 

    ※ 기초금액: 286,000원/일 × 121일 = 34,606,000원 

    ※ 1차분: 13,442,000원(1대/47일 기준), 2차분: 21,164,000원(1대/74일 기준) 

  다. 용역기간: 2025. 11. 15. ~ 2026. 3. 15.(121일) 

    - 1차분: 2025. 11. 15. ~ 2025. 12. 31.(47일) 

    - 2차분: 2026. 01. 01. ~ 2026. 03. 15.(74일) 

  라. 위    치: 원주시 관내(낙찰 후 작업위치 배정) 

  마. 과 업 량: 살수차(6,000L~10,000L) 2대, 비상대기 및 작업 121일(2대 각각 계약) 

 바. 임차조건 

    - 원주시 부담: 유류, 요소수, 염화물 

    - 계약자 부담: 계약자 차량 유지관리용 소모품 등 기타경비 

  사.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0. 28. 16:00 

2025. 10. 31. 16:00 

2025. 10. 31. 17: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1차년도(2025년), 2차년도(2026년) 계약을 각각 체결합니다. 

  ※ 여러 대의 차량을 보유한 개인·법인사업자일지라도 1인 1개의 견적서만 제출하여야 하며, 1~2순위까지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포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근거하여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과 제설목적으로 이미 계약이 완료된 사업자는 해당 공고건의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아. 재입찰(낙찰자가 2인 미달일 경우 기 낙찰적격자를 제외한 미달분에 대해 실시) 

구분 

재입찰 제출마감 

개찰일시 

1차 재입찰 

2025. 11. 3. (월) 10:00  

2025. 11. 3. (월) 11:00 이후 

2차 재입찰 

2025. 11. 3. (월) 14:00  

2025. 11. 3. (월) 15:00 이후 


 

  

  ※ 1~2차 재입찰까지는 재입찰 관련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2차 재입찰 이후에는      2차 재입찰 투찰업체에 한하여 일정을 별도 통보합니다. 

 

2. 견적제출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사업자등록증 상의 된 영업소 소재지와 자동차등록증 상의 사용 본거지가 모두 [원주시]에 있는 업체 

  나.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동차등록증상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근거한 영업용 화물자동차 소유자이며, 2008. 1. 1. 이후 최초 록된 차량(탱크용량 6,000L~10,000L 살수차) 이어야 함 

   ※ 단, 공고일기준 등록원부상 3년이상 소유권 변경없는 장비는 연식제한 없음 

   공동소유의 경우 공동소유자 간 협의를 통하여 1개의 업체만 투찰에 참여가능 함 

    예) 1대의 장비를 A와 B가 공동소유하고 있는 경우, A, B중 한명만 입찰 참가 가능하며, A, B가 동시에 입찰할 경우 A, B 입찰서는 모두 무효처리 함 

 다. 우리 시가 발주한 ‘2025~2026년 제설장비 임차용역(굴착기 0.6W, 덤프트럭 15톤, 덤프트럭 4.5~5.5톤)’ 낙찰자는 본 용역에 투찰할 수 없습니다. 

   ‘2025~2026년 제설장비 임차용역(굴착기 0.6W, 덤프트럭 15톤, 덤프트럭 4.5~5.5톤)’ 용역의 참여자가 투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방법 

  가. 견적제출(총액, 1대기준), 지역제한(원주시), 전자입찰(G2B) 용역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을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8%) 이상 금액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 순으로, 계약 대상 임차 대수(2대)까지를 계약 대상자로 선정하며, 자격미달업체가 있을 경우 차순위를 계약 대상자로 결정합니다. 임차계약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1개 업체와 1대씩 체결합니다.  

  다. 공고서 상의 임차 대수(2대) 이하로 견적 제출이 된 경우에는 유찰되며 재공고를 실시합니다.  

  라. 계약대상자로 결정된 자는 별도 통보한 기일까지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보험가입 확인서, 통장사본 

            탱크용량(6,000L~10,000L) 적재량 및 저수량 입증 서류 

 ▶ 제출방법: 팩스: 033-737-4806 또는 이메일: imyyomm@korea.kr  

※ 미 제출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위조 또는 허위인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 

 ※ 계약체결기간 중 보험 만료예정인 경우 갱신하여 체결에 지장이 없어야 하며, 

   계약체결 후 보험 만료예정인 경우에도 즉시 갱신하여 보험가입확인서 제출하여야 함. 

 

   

  마. 계약금액은 낙찰 1순위 업체의 투찰금액으로 동일하게 결정합니다.(원단위 이하 절사) 

  .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임대료 지급시기 및 방법   

  가. 1차분 임차료: 2025. 12. 31.기준으로 산정, 2026. 1월 지급 

  나. 2차분 임차료: 2026. 3~4월 지급 

  다. 임차료는 계좌입금이 원칙(계약체결 시 제출한 통장 계좌, 원 단위 절사)  

 

 

 

6. 낙찰자 및 운전자 준수사항 

  가. 계약체결 시 자격요건을 갖춘 운전원을 지명 신고(별지 2. 제설차량 운전원 신고서)하여야 하며(변경 시에도 신고), 운전원이 비상대기 및 제설차량 운전에 차질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출된 신고서의 운전자는 과업기간(제설작업기간)   동안 발주처(원주시) 외의 시, 군, 소, 청 등을 포함한 공사·민간작업 등에 운전원으로 고용 될 수 없으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발주처와 협의하여 운전원 신고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대가 수령인 결정은 변경 사유 발생 시 협의) 

  나. 제설자재 상.하차, 운반, 제설 및 결빙제거 작업하며 주.야간 시간대를 불문하고  발주청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계약구간 외(취약구간, 폭설집중지역 등)의 지시한 구간에 대해 장비를 투입하며, 강설이나 빙판 형성시 주간․야간, 공휴일, 명절 등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작업에 투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 제설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항상 장비정비 및 점검을 철저히 하여야 하며 장비연료도 운전자가 책임지고 주입하여야 합니다. 

  라. 운전자는 작업개시 및 종료일시, 기상현황 등 일일 작업일지를 반드시 기록하여  현지 도로보수원이나 노선담당자 등의 승인을 득하여 용역완수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우리 시의 필요에 따라 작업구간(장소) 변경 시 운전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착수 일 이전과 준공일 이후 10일 이내에 강설 등의 이유로 제설작업이 필요하여 우리 시의 작업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응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추가비용은 임차계약 단가로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사. 소유자 및 운전자는 장비 등에 차량관제시스템(GPS)을 장착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합니다. 

  아. 차량소유자는 작업 중 발생되는 교통사고, 안전사고, 운전자를 포함한 제3자에게 끼친 모든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하며, 월동장구(스노우타이어, 체인 등) 미장착에 따른 사고 및 제설 장비 파손 시 모든 책임은 차량 운전자에 있으며, 우리 시에 변상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른 개인택시운송사업자의 경우 관할관청의 허가없이 택시운송사업을 하지 않는 경우 휴업규정 위반으로 사업면허가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계약해지조건: 과업지시서 참조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합니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관련 문의처: 원주시 도로관리과 최준형(☏033-737-3222) 

  나. 공고 관련 문의처: 원주시 회계과 홍진화(☏033-737-2434) 

  다. 견적제출 방법 문의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12.  기타 유의사항 

  가.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견적제출에 참가한 자,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견적제출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채권 매입하여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4),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 10. 28. 

 

원주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