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공고 제 2025- 호
예산군-국립공주대학교 상생 도시 명소화 연구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예산군-국립공주대학교 상생 도시 명소화 연구용역』의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일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예산군-국립공주대학교 상생 도시 명소화 연구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4개월(120일)
다. 공고기간: 2025. 10. 29.(수) 14:00 ~ 2025. 11. 4.(화) 16:00
라. 총사업비: 금5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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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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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바. 제안요청 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가. 계약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낙찰자를 결정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과의 품질향상 및 품질보장을 위하여 사업비(부가세 포함)의 80%미만으로 가격을 제안한 업체는 기술제안서 평가결과에 관계없이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공고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아래의 1)과 2)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학술·연구용역(1169)」업종을 등록한 업체
2)「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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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자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5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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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6호「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4. 입찰참가 신청 및 기술 및 가격 제안서 제출
◇ 입찰서류 및 기술제안서
가. 제출기간: ’25. 11. 4.(화) 09:00~16:00 ※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접수장소: 국립공주대 예산캠퍼스 행정실
※ 충남 예산읍 대학로 54(대회리1) 대학본부 1층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택배 및 우편․등기 접수 불가)
※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 대표자가 아닌 경우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참가 등록 할 수 있음.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가격제안(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제출기한: ’25. 10. 29.(수) 14:00 ~ ’25. 11. 4.(화) 16:00
나. 기술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개찰 전 사전판정하여 제외됩니다.
다.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가격제안(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1) 개찰일시: ’25. 11. 5.(수) 10:00
※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수요기관의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서 평가
1) 일 시: 대상 업체 개별 통보
2) 장 소: 국립공주대 예산캠퍼스 ※별도 공지
3) 발표시간: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내외)
※ 제안서 접수 순 발표(발표자: 사업총괄책임자 또는 연구책임자)
나. 협상적격자 선정
1) 제안업체의 기술능력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과 가격평가 10점을 배점하여 평가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한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2) 제안서의 기술능력은‘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3)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본 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6. 협상실시
가. 협상순위 및 협상일정 통지: 협상적격자에게 추후통지
나: 협상절차
1)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는다.
2)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한다.
3)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다.
다. 협상내용
1) 기술제안서 협상
-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한다.
-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다.
2) 가격 협상
- 해당 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협상을 한다.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 사업 추정가격(부가가치세 포함)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 조치
가.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나.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낙찰금액의 5/100)의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대학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본 사업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다.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제안서의 분실 또는 손상에 대하여는 우리 시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라.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시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작성 시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하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국가계약법, 「(계약예규)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및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따르며, 공고문과 제안서 내용이 상충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자.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차. 과업 내용 관련 사항은 산업과학대학행정실 시설팀 김신배(☎041-330-1052), 기타 입찰공고, 집행, 계약체결 사항은 산업과학대학행정실 김태철(☎041-330-10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 가격투찰(전자입찰) 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