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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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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5883-000 공고일시  2025/10/28 09:39
공고명 2026학년도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서진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서진학교
공고담당자 장해옥(☎: 02-6981-90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4,671,000 원
   
배정예산
404,671,000 원
   
추정가격
367,88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서진학교 공고 제2025-25호 

 

2026학년도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8.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학년도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나. 차량용도 : 본교 등·하교 학생 통학 수송  

  다. 운영 버스 및 대수 : 저공해 자동차에 해당하는 대형승합차(42인승 이상) 4대 

     ※ 지입차량은 원칙적으로 입찰에 응할 수 없음 

  라. 용역기간 및 운행 일수 : 2026. 3. 1. ∼ 2027. 2. 28. (192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방학기간, 휴업일 등을 제외한 연간 192일 

        단, 운행일수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404,67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등하교 통학버스 임차비(차량수리비, 운전원 인건비, 보험료, 유류비 등 포함), 통학버스 요건 구비 비용(도색, 어린이보호표지, 점멸등, 안전띠, 승강구, 경광등, 간접시계장치, 정지표시장치, 학교표지, 차로이탈경고장치 등) 및 운전자와 탑승 학생(승객) 사이에 보호 격벽(칸막이) 설치 등 제반 비용이 포함된 금액임. 

   매월 운행일수에 따라 사후 정산 조건임 

 

 바. 기사항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 기타 세부사항 

   - 본교는 장애인학교로 배정차량은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동법시행령 제31조(어린이통학버스의 요건 등)에 의거 노란색으로 도색하여 학생수송차량임을 표시하여야 하며, 차량의 전면, 측면, 후면에 서울서진학교 학생의 통학버스 차량 및 어린이 보호표지를 표시(붙임의 디자인 참조, 디자인은 계약시 학교측의 요구대로 변경 가능)하여야 하오니 입찰 시 참고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배정차량은 도로교통법 제52조(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 등) 및 같은 제53조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운영자 등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배정차량은 2017년 이후에 최초 자동차등록부에 등재된 차량으로 냉·난방  시설 완비 및 안전벨트 부착한 42인승이상으로 차량 내 블랙박스 및 CCTV(앞,뒤 총2대) 장착 차량으로 배정·운행하여야 합니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58조의4, 1,2항] 

   - 운전자와 탑승 학생(승객) 사이에 보호 격벽(칸막이) 설치 후 학교의 점검·승인을 받아야 한다. 

   - 배정차량은 2026. 3. 1.자 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승하차 위치파악을 위한사전 시연운행을 하여야 합니다. (호차별 노선도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청렴서약제 등 시행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의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5조(면허등의 기준) 및 같은 법 시행제3조(여객자동차운송사업의 종류)에 의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주된 영업소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G2B 시스템 상에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4조(면허 등)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 5805)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저공해 자동차에 해당하는 대형승합차(42인승이상)를 4대 이상을 보유하고 이를 동시에 기관에 배치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차량은 반드시 종합보험에 가입된 운수회사의 차량이어야 함) 

  마. 직영운영회사의 증빙요건으로 과업지시서에 정한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지입차량 발견 시 일방적으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위약금이 부과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과업설명 :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별첨)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고 기타 문의사항은 (☎02-6981-90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한법률시행령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1. 3.(월) 10:00 ~ 2025.11. 7.(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취소신청은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우리학교에 비치된 “전자입찰취소신청서”에 의거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 · 접수 및 입찰의 무효) 제4항, 같은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상호, 주소, 면허 사항 등]이 등록사항이 일치하지 아니하면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제42조(입찰 

       무효)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8. 개 찰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11. 7.(금) 13:00 이후 

   나. 입찰 장소 :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서류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입찰무효) 및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규정에 의하여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대비 87.745%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건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  

                  [별표 5]육상운송용역(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비대상)】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금404,67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동등 이상 용역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초·중·고·특수학교 통학버스 42인승 이상 운행을 수행한 실적 

       - 유사 용역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42인승 이상 버스 임차용역 실적  (유치원, 학원, 학교 통학버스, 회사 통근버스 등) 

       - 공기관 이행 실적분은 이행 완료된 실적에 대해서만 인정하며, 해당기관에서 발행 실적증명서(42인승이상 확인 가능할 수 있도록 발급)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이행실적분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함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10]} 

       - 기술능력(장비보유 상황) 평가기준 : 입찰공고일 현재 자기의 명의로 등록된 차량으로 2017. 01. 01.이후에 최초 자동차등록부에 등재된 차량이며 조달청 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5]의 장비보유상황 기준에 적합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가 다른 권역의 입찰에 참여하여 낙찰(예정)을 받은 경우, 장비 보유 상황 평가에서 낙찰(예정)을 받은 장비보유 물량은 제외합니다.  

 

  다. 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하는 방식 적용 

  바.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각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제 시행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조건이행확약서 제출 

  본 용역입찰은 운전원 인건비를 포함하고 있으며, 낙찰자는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등을 준수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학교 입찰에 활용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운행·관리 용역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등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의 전자입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입찰정보』를 이용하시 바랍니다. 

  마.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서울서진학교 (☎02-6981-90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운행·관리 용역 과업지시 및 계약특수조건 1부 

      2. 2026학년도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부 

      3. 2025학년도 통학버스 노선도(2026학년도 노선도 확정 후 제공)  

      4. 서울서진학교 통학버스 디자인 시안   

    

 

 

 

 

2025년  10월 28 일 

 

 

 

 

 

서 울 서 진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