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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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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6940-000 공고일시  2025/10/28 09:12
공고명 2026년 논산시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용역 1권역(동지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논산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논산시
공고담당자 박윤희(☎: 041-746-54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0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2,565,120 원
   
배정예산
482,565,120 원
   
추정가격
438,695,5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계약으로써 지방의회의 2026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논산시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용역 1권역(동지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사업위치 :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등 

  라. 용역금액 : 금482,565,120원(금사억팔천이백오십육만오천일백이십원) 

                (추정가격 438,695,564원+부가가치세 43,869,556원) 

  마. 기초금액 : 금482,565,120원 

 

2. 입찰서 접수 및 입찰(개찰) 일시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0. 30. 14:00 ~ 2025. 11. 3. 14:00 

   나.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11. 3.(월) 15: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입찰마감일시는 익일 14:00로 (익일이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하며 15: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지역제한, 단독이행,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설계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충청남도내인 업체로 아래 조건을 갖춘 업체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② 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  

       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입찰마감일 전일 

       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⑴「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 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 된 경우 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⑵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국민연금․국민건강․노인장기요양 보험료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25. 7. 8.)」 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청구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에 각호에 해당하는 용역은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③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의 무효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나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 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제출로 갈음합니다. 

    ⑵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⑴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⑵ 입찰서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범위 안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하며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6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 참여업체들이 선택(2개)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 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19.12.20.)】제2절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가. 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 : [별표 1]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인도 평가는 [별표 7] 신인도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개찰결과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무효에 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규정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10. 조달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대금청구시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초금액이 부가가치세를 포함하는 경우 대상사업이 면세사업이거나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체결시 기초금액 부가가치세에 낙찰률을 적용한 금액을 제외하거나 정산시 감액합니다. 

  바. 낙찰자는 수지타산 등을 이유로 계약에 불응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을 적용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계획입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된 모든 법령(기준)은 첨부여부와 관계없이 공고일 현재 법령(기준)을 준용합니다.  

  아.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울 경우 입찰을 연기 수 있으며, 연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게재에 의합니다. 

  자. 동일 공고에 대한 투찰시 하나의 PC에 적용된 하나의 IP에서 하나의 투찰만 가능하며 이를 위반시 관련 규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카. 입찰(투찰)은 업체 대표 또는 임원, 직원중 나라장터(조달청)에 등록된 사람만 가능하며 대표와 임원은 법인등기부등본으로, 직원은 고용보험 등 4대보험 납부내역으로 확인합니다. 부적격자가 행한 투찰은 무효처리될 수 있습니다.  

  타.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41-746-5493) 

    - 설계서 열람, 과업수행에 관한 사항 : 환경과 수질관리팀(김준기, ☎041-746-5552)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파.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5.  10.  28. 

 

논산시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