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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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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7078-000 공고일시  2025/10/27 21:59
공고명 2025 JBNU 파란사다리 사업 파견학생 항공권 및 여행자 보험 구매
공고기관 전북대학교 수요기관 전북대학교
공고담당자 이세훈(☎: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000,000 원
   
배정예산
86,000,000 원
   
추정가격
78,18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전북대학교 JBNU 동계 파란사다리사업 

항공권 구매 용역 입찰 공고 

 

 

 

 

  

이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안내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 공고서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계규) 적격심사기준 

   8. 용역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9.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과업지시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본 입찰의 견적 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안내 설명서를 구성하는 안내공고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JBNU 동계 파란사다리사업 항공권 및 부대업무 대행 여행사 선정 

  나. 용역장소: 전북대학교(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다.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라. 기초금액: 금86,000,000원(부가세 포함) 

    - 항공료, 유류할증료, 발권수수료, 각종 TAX, 경유시 경유지 비자발급비 등 출입국에 소요되는 제반비용 포함, 여행자 보험 포함(질병, 상해 보장 3억 이상) 

  마. 용역내역 

    1) 항공권 일정 및 인원 

국가 

인원 

품명 

출발 

도착 

비고  

출발지 

일자 

도착지 

일자 

뉴질랜드 

15명 

항공권 

여행자 

보험 

인천 

2026. 1. 10.(토) 

크라이스트처치 

2026. 1. 11.(일) 

도착(06:00~20:00) 

경유2회가능 

(경유시간:  

최소4시간~ 

최대8시간) 

크라이스트처치 

2026. 2. 7.(토) 

인천 

2026. 2. 8.(일) 

경유2회가능 

(경유시간:  

최소4시간~ 

최대8시간) 

필리핀 

베트남 

56명 

항공권, 

여행자 

보험 

인천 

2026. 1. 4.(일) 

세부 

2026. 1. 5.(월) 

02:00이전 도착  

직항 

세부 

2026. 1. 31.(토)  

21:00~23:59 출발 

마닐라 

2026. 2. 1.(일) 

직항 

(세부-마닐라-하노이 

구간은 동일항공사 

필수) 

마닐라 

2026. 2. 1.(일) 

하노이 

2026. 2. 1.(일) 

12:00이전 도착 

하노이 

2026. 2. 8.(일) 

20:00~23:59 출발  

인천 

2026. 2. 9.(월) 

직항 

 

   1. 상기 기재된 일정의 항공 일정이 불가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일정 조정을 하여야 함 

   2. 상기 항공 일정 및 인원은 학교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 될 수 있음 

   3. 상세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바. 입찰방법: 소액 수의견적 입찰(총액, 최저가) 

 사. 낙찰방법: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아. 기타사항: 분할납품 및 공동계약 불가 

 자. 유의사항: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2. 입찰(견적)서 제출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다. 단년도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라. 소액 견적 대상으로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과업지시서의 유의사항을 확인하지 않은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행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제재받고 있지 아니한 업체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면허를 소지한 업체 

 다. 아래의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호에 따른 여성기업  

  3)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기본법」 제2조제3호에 따른 사회적협동조합,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18조에 따른 자활기업 또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2조제1항제9호에 따른 마을기업 중 기획재정부장관이 정하는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 

 라. 소액 용역으로 공동계약 및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제5항의 규정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나라장터’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사.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차. 입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해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가.입찰보증금: 납부 면제(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입찰(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제출기간: 2025. 10. 29.(수) 10:00 ~ 2025. 11. 5.(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나라장터(G2B)"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의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인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11. 5.(수)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써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위 가.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같은 조항에 의거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8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국가계약법령 등의 입찰 관련 사항,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 관련 계약예규 등을 열람하여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다.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고객지원-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공개마당-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 과업내용에 및 입찰에 관한 사항: 전북대학교 국제교류과 이세훈(☎063-270-4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