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 2025-1841호
소액수의 견적제출(용역) 안내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2026년 상반기 도로제설용 건설기계(덤프트럭) 임차 용역
나. 용역개요
- 덤프트럭 15톤 * 3대(운전자 포함, 염화칼슘 살포기 및 제설삽날 장착 가능 트럭)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관내 6개 제설노선 중 대당 1개 노선 담당(향후 미추홀구청에서 지정)
- 기타 붙임「과업지시서」참조
★ 계약자는 사업기간 동안 제설유닛을 장착하고 발주처가 지정한 장소에 상시 대기하여야 하며, 제설장비에 사용되는 주연료(경유)는 발주처가 제공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2025.12.1. ~ 2026.2.28.)
※ 기상여건에 따라 연장 및 변경 가능
라. 기초금액 : 금19,068,300원(차량 1대당, 90일 기준, 부가가치세 포함)
※ 총액 : 금57,204,900원(차량 3대 기준 임차기간 내 총액, 부가가치세 포함)
※ 2025년도와 2026년도의 예산 회계연도가 상이하여 연도별 2건으로 분리하여 계약합니다.
마.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10.28.(화)【10:00】~ 2025.10.31.(금)【10:00】
바.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10.31.(금)【11:00】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견적제출 마감일시는 2025.10.31.(금) 16:00까지, 개찰은 당일 17:00에 실시합니다.
※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문의사항은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032-880-
4423)으로 문의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주된 영업소(건설기계 등록증 상 사용본거지)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건설기계관리법 제21조 및 동법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일반건설기계대여업(4901) 또는 개별건설기계대여업(4902) 또는 건설기계대여업연명신고사업자(4983) 신고를 필하고 건설기계등록증 상 건설기계(덤프트럭 15톤, 염화칼슘살포기 및 제설삽날 장착이 가능하여야함)를 소유한 사업자
※ 여러 대의 건설기계를 보유한 자라도 1인 1개의 입찰서만 제출 가능
▶ 유류(경유)는 발주처 제공
▶ 제설기 장착용 브래킷 설치 및 구조변경 검사가 완료되었거나, 임차 착수 전까지 신규 장착 및 구조변경 검사가 완료되어야 함(낙찰자 부담).
▶ 적재함은 제설제 살포기 탑재에 지장이 없어야 함.
▶ 과업기간동안 운전원 1인은 상시대기, 비상연락시 1시간 이내 작업투입
다. 본 공고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4호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3. 참가자격 등록
가. 조달청 전자입찰[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8장용역입찰유의서」및「조달청전자
입찰특별유의서」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본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공고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1대기준)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90%)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3순위까지(계약 대상 임차 대수)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1~3순위 중 자격미달업체가 있을 시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임차계약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3개 업체와 각각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하며 계약금액은 1순위업체의 투찰금액으로 결정합니다.(원단위 절사)
라. 공고서 상의 임차 수량 이하로 견적 제출된 경우에는 유찰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예정자를 결정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 상의 자동추첨방식 적용)
바. 본 용역은 계약 전 임차장비의 각종 운행에 필요한 모든 보험 등에 가입하여야 하며 우리 구에서 제시하는 장비임대차 계약조건에 모두 총족되어야 합니다.(과업지시서 참조)
7.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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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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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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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하여야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8. 전자계약체결
우리 구는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에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하고,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
9. 기 타
가. 전자입찰 등록및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다. 용역에 관한 사항 :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 (☎032-880-442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7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