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공고 제 2025-695 호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 수지구 이동식 염수분사장치 임차용역
나. 용역위치 : 수지구 관내
다. 용역내용 : 원격 염수분사장치 135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 12. 31.까지
마. 기초금액 : 금123,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0 . 28.(화) 10:00 ~ 2025. 11. 03.(월) 10:00
사. 개찰(입찰) 집행일시 : 2025. 11. 03.(월) 11:00
아. 개찰장소 : 용인시 수지구 건설도로과 입찰집행관 PC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공고일 현재 나라장터(G2B)시스템에 눈및얼음융해장치(세부품명번호: 4616150601) 공장등록증을 필한 원격(자동)염수분사장치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장비 보유 증명서류 및 보험가입 증명서류는 계약체결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임차 장비에 대한 점검 및 수리기술을 보유한 업체
다. 눈및얼음융해장치(자동염수살포장치)의 납품실적증명서 및 품질을 증빙할 수 있는 품질인증(성능인증, 환경마크, K마크, Q마크, GS인증 등 품질소명자료 1개 이상) 제출 가능한 업체
라.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본 규격서에 따른 납품이 가능한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신청 및 제출 방식
가. 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입찰불가)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입찰공고일 기준 적용)의 <별표1-5>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 미만 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선(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으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특별신인도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염수분사장치 임차 용역이 준공 완료된 이행실적 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입찰참가 보증금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입찰 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체결시에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에 대한 시방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이용 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만일 기간 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는 경우 차 순위 업체와 계약을 하게 되며, 또한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사항 불이행 등 정당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경우 부당업자 제재 및 향후 1년간 우리시와 수의계약(나라장터 이용 견적서 제출 포함)을 할 수 없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 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현장 근로자 채용 시 용인시민을 우선적으로 50%이상 채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바. 지역업체의 장비와 자재를 우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및 참고사항
- ․ 견적서 제출에 관한 사항 : 수지구청 건설도로과 건설방재팀(☎031-6193-8412)
․ 용역 및 설계서 열람에 관한 사항 : 수지구청 건설도로과 도로관리팀(☎031-6193-8433)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 용인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용인시 감사관실 ☎031-6193-2969)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자. 엄정한 계약업무 수행을 위해 ‘용인시 4급 이상 퇴직공무원’을 고용하고 있는 업체에서는「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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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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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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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8.
용인시 수지구 재난관리분임기금운용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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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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