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36호】
지정폐기물처리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덕문중학교 지정(석면)폐기물처리용역(계속비)
나.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본용역의 과업지시서는 견적서 제출기간에 우리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에서 열람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0:00 ~ 2025. 10. 31.(금) 10:00
라.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0. 31.(금) 11:00 북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마. 기초금액: 금10,780,000원(추정가격 9,800,000원+부가가치세 980,000원)
- 계속비 추정 연부액: 2025년 0원, 2026년 10,780,000원 정도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총액견적, 전자견적, 전자계약, 청렴계약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입찰에서 계약까지 전 과정이 G2B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3.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석면해체공사 준공일까지
4. 용역개요: 폐기물처리용역 1식(석면함유폐기물 12톤, 석면폐기물고형화 1㎥)
5.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의한 배제 업체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①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 폐석면, 업종코드 1229), ②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폐석면, 업종코드 1254), ③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폐석면, 업종코드 1389)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①,② 또는 ①,②,③을 동시에 만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①, ②만을 만족하는 경우 지정폐기물 전량에 대하여 중간처리(고형화)능력이 불가능할 경우 낙찰자선정에서 배제하며, 용역 완수 후 지정폐기물 전량을 중간처리한 지정폐기물처리확인서(처리자용 인계내역 첨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 당일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라. 본 전자견적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 업체 이용자 등록을한 업체만이 전자견적에 참가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으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해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의 견적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공동도급계약(분담이행방식) 방법
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고, 공동수급인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 대표자는 분담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하되, 용역수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업체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할 수 있습니다.
나.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원 구성원사는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제출기한: 2025. 10. 30.(목) 18:00
-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
7. 견적 참가신청: 조달청입찰참가등록을 필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입찰참가신청을 하지않아도 됩니다.
8. 견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제출마감하며, 16:3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9.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및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바와 같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90%) 이상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우리 교육지원청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등)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우리 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마당→공익제보센터
마.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관련 문의
- 나라장터 이용: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계약 관련 문의: 학교지원과 서유미(☎ 051-330-1353)
- 용역 관련 문의: 시설지원과 유연지(☎ 051-330-1377)
2025. 10. 27.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