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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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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5468-000 공고일시  2025/10/27 14:29
공고명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
공고기관 한국과학기술원 수요기관 한국과학기술원
공고담당자 이한권(☎: 042-350-23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07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16,000,000 원
   
배정예산
1,343,772,000 원
   
추정가격
1,221,610,909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참조번호 : 253983 

 

(긴급)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및 동법시행령 제51조, 제52조, 동법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의 건설사업관리용역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7일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 

  나. 용역시행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다. 용역사업 개요  

     ․ 위    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93 한국과학기술원 문지캠퍼스 내 

     ․ 공사규모 : 연면적 9,730.15㎡(지하 1층, 지상 6층) 

     ․ 공사기간 : 착공일 ~ 24개월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4개월(공휴일 포함) 

    ※ 공사 및 용역의 기간․금액 등은 우리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용역범위 : 건축, 토목, 기계, 조경 등 시공단계의 건설사업관리 

  바. 용역사업 주요내용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에 대한 건설사업관리용역으로서 건설기술진흥법 제39조, 동법시행령 제59조,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약내용과 기타 공사에 필요한 사항 등 공사전반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과업 수행 

  사. 용역예정금액 : 1,343,77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현장주재비(78,939,000원, 부가가치세 별도), 보고서 제작비(1,010,200원, 부가가치세 별도) 금액은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580호)에 따라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방식 

     1) 실적에 의한 제한경쟁 및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심사),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대상용역으로 조달청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조달청지침 제3961호, 2024.05.01.) 및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국토교통부고시 제2025-387호, 2025.07.09.)을 활용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3)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6352호, 2025.07.14.) 별표1을 적용합니다. 

     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5)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6)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7) 하자보증금 납부 대상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시공단계의 건설사업관리용역’입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0년이내 건축법 시행령 제3조의5 [별표1]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10호“교육연구시설”중 가. 학교 중 “전문대학”, “대학”, “대학교”, 마. “연구소” 단일건물 실적으로 연면적 9,500㎡이상 건축공사(건축법 제2조 8호에 따른 신축, 증축, 개축, 재축, 공동도급으로 참여한 경우 자기지분)의 시공단계가 포함된 건설사업관리 실적을 보유한 업체로 한하며, 공동도급으로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대표사가 실적을 보유하여야 함. 

      ※ 참여실적 중 공동이행방식으로 수행하였을 때 참여지분율만 인정함  

      ※ 실적은 공공실적만 인정하며 공인된 위탁기관에서 발급한 증명서만 인정함. 

  나. 가항의 요건을 갖추고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으로 등록한 자로서  

   다. 공동도급(공동 및 분담이행방식)에 관한 사항 

    1) 공동도급 [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방식(공동이행+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단, 혼합방식(공동이행+분담이행)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공동도급은 4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도급의 대표사는 상기 “2-나”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분담비율이 가장 큰 업체이어야 합니다. 

    3)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책임건설사업관리 기술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3. 자격 무효에 관한 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4.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및 입찰 일정 

  가. 참가등록신청서 및 평가서 제출(직접방문) : 2025. 11. 07.(금) 13:00 ~ 17:00 

  나. 평가결과 통보: 2025. 11. 14.(금) 

  다. 이의신청 기간: 2025. 11. 18.(화) 14:00까지    

   공문으로 작성한 이의신청서 스캔본은 이메일(e_kjson@kaist.ac.kr) 송부 후 유선 확인(042-350-2453) 

  라. 가격입찰서 제출: 2025. 11. 24.(월) 10:00 ∼ 2025. 11. 27.(목) 10:00 

  마. 입찰서 개찰: 2025. 11. 27.(목) 11:00 이후 

  바. 개찰장소: 우리학교 구매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 지연 및 연기 가능 

 

5.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PQ) 평가서 제출, 용역 관련 질의 및 회신 안내 

  가. 평가서 제출(직접 방문) 

    1) 제출방법: 직접 방문(우편, 팩스, 퀵서비스 접수 불가) 

    2) 제출기간: 2025. 11. 07(금) 13:00 ~ 17:00 

    3) 제출장소: 한국과학기술원 교육지원동 2층 건설팀(042-350-2453) 

    4) 제출서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세부사항은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작성지침 참고 

  나. 용역 관련 질의(접수확인 필수) 및 회신 

    1) 질의기간: 2025. 10. 30.(목) ∼ 11. 03.(월) 

     ※‘사업수행능력(PQ) 세부평가기준’서면질의서 양식[별첨2] 에 따라 작성 후 이메일(e_kjson@kaist.ac.kr) 송부 및 유선 확인(042-350-2453) 

    2) 회신기간 : 2025. 11. 05.(수) 18:00까지  

      카이스트 홈페이지(www.kaist.ac.kr)→알림사항 게시  

  다. 참가등록 구비서류 

    ① 건설사업관리용역 참가등록 신청서 1부 [별첨1]  

    ② 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은 원본대조필) 

     - 사업자등록증 사본(참가자격 면허사본 - 건설사업관리용역업, 감리업, 엔지니어링 주체 신고증 및 회원수첩 등) 1부 

     - 건설사업관리 기술자 보유현황 확인서(입찰공고일 현재) 1부 

    ③ 공동수급협정서(공동도급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④ 법인(개인)인감증명서,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⑤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및 전자파일 1부(CD제출) 

    ⑥ 제출자격: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 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증 등)를 소지한 자로 한다. 

    “2. 입찰 참가자격”에 해당하는 업종 면허(등록증) 및 실적증명서(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발급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날인한 실적증명서 1page + 해당page) 사본 각 1부.  

    ※ 실적증명서에는 세부용도, 규모, 연면적, 출자율, 수행기간 등 참가자격의 실적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구비서류 미충족 시 입찰참가 등록이 불가하며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 

    ※ 참여기술자의 경력관리 수탁기관(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행하는 일체의 제반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확인서 이어야 합니다.  

6. 평가자료 작성요령 교부  

  가. 평가자료 작성요령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로 갈음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http://www.g2b.go.kr(입찰공고 : 용역) 

  나.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공고기간 내 상시 열람가능) 

   ※ 열람장소 : 한국과학기술원 교육지원동(W8) 2층 건설팀 / 손갑종 감독, Tel : 042-350-2453 

  다.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면접 : 미실시 

 

7. 가격입찰참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1단계 평가(사업수행능력평가) 후 9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선정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통보가 없을 시 가격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가격입찰 대상자 통보 

    1) 일시: 2025. 11. 14.(금) 

    2) 방법: 개별통보(또는 나라장터 게시) 

  다.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 총액입찰) 

    1) 제출기간: 2025. 11. 24.(월) 10:00 ∼ 2025. 11. 27.(목) 10:00 

    2) 개찰일시: 2025. 11. 27.(목) 11:00 이후 

    3) 개찰장소: 우리학교 구매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 지연 및 연기 가능 

  라. 낙찰자 결정방법 

    1) 종합평점: 사업수행능력평가(70점) + 입찰가격(30점) 

    2)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사업수행능력평가 + 입찰가격)이 92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바에 따릅니다. 

  바. 계약체결은 G2B 전자계약서(초안)를 수신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계약 체결여부를 송신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평가서 작성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업수향능력(PQ) 세부 평가기준 및 안내서를 다운받아 기재순서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참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은 업체대표 또는 대리인이 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우편제출은 불가합니다. 다만, 대리인이 제출할 시에는 재직증명서와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기술인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당해용역의 예정착수일은 2025. 12. 01.입니다. 

      (평가 기준날짜 산정은 예정착수일부터 단위개월당 30일씩 가산하여 산정합니다.) 

      [단, 타용역에 배치중인 기술인을 본 용역의 참여기술인로 배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025. 11. 30.(예정착수일 전일)까지 철수한다는 발주기관의 철수예정 확인서 위의 평가서제출 마감기한까지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에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평가자료는 반드시 작성순서(서식순)에 의거 작성하여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평가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평가자료의 내용변경은 어떠한 경우에도 인정하지 않으며, 평가 자료는 건설기술 진흥법령, 건설사업관리 업무지침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 안내서 등 관련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고, 만약 기재사항이 허위, 위․변조 사실이 발견될 시는 본 용역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입찰참가제한 및 입찰취소 또는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참여기술자는 공고일 현재 소속회사에 재직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상주기술자가 평가과정과 입찰과정 중 한국과학기술원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해당 건설사업관리용역사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되었을 경우 낙찰을 취소합니다. 

  바.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공동계약운용요령(계약예규)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며, 계열회사 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사. 본 용역은 예산이나 방침 또는 착공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우리 학교에서 착수일자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예산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이에 따른 투입 건설사업관리 참여기술자수 및 건설사업관리 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학교의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자.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평가자료 작성 안내서』에 따라야 합니다.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건설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손갑종☎042-350-2453)  

     ○ 질의는 2025.10.30.(목) 10시 ~ 11.03(월) 18시까지 e_kjson@kaist.ac.kr E-메일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 회신 내용은 2025.11.05.(수) 카이스트 홈페이지(www.kaist.ac.kr)→알림사항 게시하여 모두 열람할 수 있으며, 개별 회신은 없습니다.(게시일시는 우리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질의는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관하여 참여업체에 한하여 대표자 명의의 문서로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질의 등에는 일체 응하지 않습니다. 

  카. 공고문 및 평가서 내용에 이견이 있을 시에는 우리학교 유권해석에 따릅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및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타 사업수행능력평가에 관한 문의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건설팀(☎손갑종042-350-2453)으로, 기타 계약(입찰)에 관한 사항은 한국과학기술원 구매팀(이한권☎042-350-2331)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건은 관련 규정에 따라 우리대학 재정 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하여 ‘긴급’ 공고하며, 상기 목적에 따라 낙찰된 업체는 계약과 동시에 40% 선금을 연내에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10.  27. 

 

한국과학기술원 총장 

 

 

 

 

 

 

 

 

 

 

 

 

 

 

 

 

 

 

 

 

 

 

 

 

 

 

 

 

 

 

 

 

 

 

 

【별첨1】 

사업수행능력평가 등록신청서 

접수번호 

(발주처 기재) 

용 역 명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법인등록번호 

대표업체 

 1)                              

 

 

신청업체 

(공동도급) 

 2) 

 

 

 3) 

 

 

 4) 

 

 

 5) 

 

 

소재지 

(대표업체) 

 

전화번호 

(담당자) 

 Tel) 

E-mail 

 

 H.P) 

  본 신청자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공고한「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사업수행능력평가에 참가하고자 등록신청서를 제출합니다. 

 

                                                        2024 .       .       . 

                                                        신 청 인 :                 (인) 

 

 한국과학기술원총장 귀하 

  

 

-------------------- 절 ------ 취 ------선--------------------  

 

사업수행능력평가 등록접수증 

※접수번호 

 (발주처 기재) 

접  수  인 

용 역 명 

 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신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시공단계) 

 

업체명(대표) 

 

대 표 자 

 

연락처 

 

접 수 자 

 

연락처 

 

   

 

 

 

【별첨2】 

 

서 면 질 의 서  

 □ 질의자 

 업체명 :                              대표자 :                     (인) 

 담당자 :                              전화번호 :  

 FAX :                                E-Mail 주소  : 

항 목 (p.00) 

질의내용 

p000(페이지번호) 

가.의 1).의 과 같이 항목을 구분하여 표기 

  본인의 검토, 해석결과 및 검토요구방향 표시 

2025년   월    일 

  

한국과학기술원총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