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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4630-000 공고일시  2025/10/27 10:57
공고명 2025년도 부산교육역사관 상설전시 보완 제작 및 설치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공고담당자 김혜경(☎: 051-250-03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0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506,550 원
   
배정예산
76,506,550 원
   
추정가격
69,551,4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공고 제2025-25호  

 

2025년 부산교육역사관 상설전시 보완 제작 및 설치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공익제보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상대자는 아래 청렴계약(서약)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도 부산교육역사관 상설전시 보완 제작·설치 

  나.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 21일까지 

라. 기초금액: 금76,506,550원(금칠천육백오십만육천오백오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 면세 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실제 사업 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나. 공고기간: 2025. 10. 27.(월) ~ 2025. 11. 07.(금) 

  다. 가격입찰서 제출 

    1) 일시: 2025. 10. 27.(월) 14:00 ~ 2025. 11. 07.(금) 14:00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 기한 내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 함) 

  라. 제안서 제출 

    1) 일시: 2025. 10. 27.(월) 14:00 ~ 2025. 11. 07.(금) 14:00 

      기간 및 시간 엄수, 매주 월요일 휴관 및 점심시간 12:00~13:00 접수불가, 화~일 근무시간 접수가능 

    2) 장소: 부산교육역사관 4층 사무실 학예연구사(부산광역시 사하구 옥천로 130) 

    3) 제출방법: 방문 및 우편제출 

      우편 제출일 경우 우송 중의 분실·훼손 또는 지연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아니함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가격입찰(전자)후 제안서 제출 바람 

    4)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증빙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고, 사본으로 제출하는 경우 사본에‘원본과 다름없음’을 

        대표자가 확인하고 날인해야 함.(단,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 제출)  

 마. 제안서 평가위원회  

    1) 일시: 2025. 11. 12.(수) 10:00 (예정) 

    2) 장소: 부산교육역사관 

   일정 및 장소 변동 가능, 변동 시 업체별 개별 통보  

    3) 평가방법 및 유의사항: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바. 가격 개찰(G2B) 

    1) 일시: 2025. 11. 14.(금) 14:00  

    2) 장소: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입찰담당자 PC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하므로, 개찰일시가 달라질 수 있음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 등록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입찰 등록 일시까지 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로 본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실물모형및전시물(세부품명번호 10자리: 6010989901)를 제조물품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소지한 업체(세부품목:실물모형 6010989901)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2의제1항 

  바.「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신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산업디자인진흥법」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 분야) [업종코드: 4444]로 신고한 자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 분야) [업종코드: 4442)로 신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하도급을 불허하는 사업임) 

  자. 미 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 참가 신청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기관에 납부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평가위원회에서 세부평가항목 배점기준에 따라 규격(기술)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자(규격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 이하의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격(기술)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규격(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라. 개찰 결과 가격입찰서가 동일가격인 경우 규격(기술)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등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6. 입찰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기관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7. 청렴서약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입찰관련규정 숙지 및 기타사항 

  가. 이 입찰공고는 입찰서제출부터 계약체결까지 전 과정이 G2B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자 부담으로 합니다. 

  아.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및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자. 기타사항 문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사업 관련 문의: 부산교육역사관 학예연구사(☏051-711-5833) 

   - 계약 관련 문의: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 총무과(☏051-250-0304) 

 

 

 

2025. 10. 27.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