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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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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4440-002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0/27 10:31
공고명 2026년 영상의학과 외주 판독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의료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의료원
공고담당자 강용권(☎: 051-607-20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0,000 원
   
배정예산
89,375,000 원
   
추정가격
89,375,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의료원 

공고 제2025-46호  

 

 

2026년도 방사선 영상 원격판독 용역 수의견적 제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입찰 및 계약방법 

2025.10.27.(월) 22:00 

∼ 2025.10.31.(금) 10:00 

 · 2025.10.31.(금) 11:00 

 · 입찰집행관 PC 

 · 수의견적 입찰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가. 입찰건명 : 2026년 방사선 영상 원격판독 용역 수의견적 입찰 

  나. 과업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계약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310,000원(면세) 

      ※ 추정금액(단가×예정수량) : 금78,600,000원 

 

2. 입찰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을 집행하며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입니다. 

  다. 단가입찰로서 품목별 단가의 총액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이므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투찰 하셔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입찰서 제출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의료법 제33조에 의거 의료기관개설허가 및 신고를 득한 업체로서 상근 영상의학과 전문의 1인이상 및 원격판독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갖춘 업체(심평원의사등록 내역 제출)(의료기관개설허가(종합병원) / 업종코드 5373, 의료기관개설허가(병원) / 업종코드 5374, 의료기관개설허가(요양병원) / 업종코드 5375, 의료기간개설신고(의원) / 업종코드 5378) 

  다. 본원 PACS 시스템의 연동이 가능한 업체(인피니트소프트) 

     ※ 인피니트소프트 기술지원확약서 제출 – 미 제출시 유찰처리 합니다.     

  라.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1항 1조에 따른 중소기업 간 제한경쟁입찰입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규격 착오 및 규정의 미숙지」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전자입찰자는 다시 참가를 할 수 없습니다. 

  라. 의료기관개설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이므로 면세가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단, 면세사업자가 아닌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면세가로 투찰하고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계약합니다. 

  마. 전자입찰 제출 시 입찰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 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제출서류 

  가. 아래의 각종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업신고(허가)증,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 등본 각 1부. 

    - 상근전문의 4대보험 가입자명부, 심평원 의사 등록 신고내역 등 용역 수행 관련 증빙서류 1부. 

    - 납세(국세·지방세)증명서, 4대보험 납입증명서 1부. 

    -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 기타 부산광역시의료원에서 요구하는 서류 

    - 인피니트소프트 기술지원확약서 

     * 증빙서류 제출 시 사본의 경우, ‘원본과 같음’(원본대조필) 표기 후 법인인감 도장 날인 후 제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25이상에 해당하는 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한 귀속  사유 발생시에는 당원에 귀속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9.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단가 산정방법 

[예시] 

❍ 기초금액 : 186,400원 

❍ 낙찰금액 : 180,000원 

❍ A 검사항목 기초금액 : 1,500원 

1. 평균 낙찰률 산정 

  ➞ 낙찰금액(180,000원) / 기초금액(186,400원) * 100 = 평균 낙찰률(96.567%)  

    ※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넷째자리에서 반올림 

2. 계약단가 산정 

  A 검사항목 계약단가 산정: 기초금액(1,500원) * 평균 낙찰률(96.567%) = 1,448.505 ≒ 1,448원 

    ※ 소수점 발생 시 소수점 이하 절사 

3. 항목별 기초금액은 의료원에서 별도 작성하여 보관하며, 단가산정 결과 낙찰단가총액과 계약단가 총액이 차이 날 경우 의료원에서 임의로 조정합니다. 

 

   다.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금액(단가*예정수량)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보증금(보험증권)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예정금액(계약단가*예정수량)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         시 지역개발채권매입하여야 하고, 소정의 수입인지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등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 관련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전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부산광역시의료원 홈페이지에 게시한 내용도 입찰서 제출조건으로 인정되오니,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시까지 홈페이지를 열람하시기 바라며, 입찰정보에 대한 열람 부주의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의료원 홈페이지 - 의료원소식 - 입찰정보 

  라.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영상의학과(담당 김훈☏051-607-2123)에, 입찰에 관련된 사항은 경리과(담당 강용권 ☏051-607-203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7. 

 

 

부산광역시의료원 계약담당관 

[별첨1]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부산광역시의료원(이하 “갑”이라 한다)과 업 체 명(이하 “을”이라 한다)는 “갑”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하고, “을”은 이를 승낙하여 “을”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 약 명)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을”은 “갑”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갑”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을”이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을”은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갑”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을”은「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을”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을”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갑”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을”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갑”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갑”은 “을”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갑”은 “을”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갑”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을”을 교육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2)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갑”은 “을”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갑”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갑”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갑”은 이를 “을”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갑”과 “을”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359 

성  명 : 부산광역시의료원장 김휘택 (인) 

 

부산광역시                       

성  명 : 업 체 명  대표  대표자성명 (인) 

 

 

 

 

 


1) 각호의 업무 예시 : 고객만족도 조사 업무, 회원가입 및 운영 업무, 사은품 배송을 위한 이름, 주소, 연락처 처리 등 

2)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