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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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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2045-000 공고일시  2025/10/27 10:31
공고명 대구교육박물관 체험 공간 부분개선 사업 용역(긴급)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교육박물관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교육박물관
공고담당자 정은혜(☎: 053-231-17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35,000,000 원
   
추정가격
12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교육박물관 용역(체험 공간) 입찰 공고(긴급) 

 

공고번호 

건   명 

개찰 일시 

대구교육박물관 제2025-7호 

체험 공간 부분 개선 용역 사업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이 입찰 공고문은 대구교육박물관이 집행하는 용역 계약에서 입찰참가자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대구교육박물관 총무부(053-231-1772) 

- 사업내용에 관한 세부사항: 대구교육박물관 교육학예부(053-231-1751)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1588-0800)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대구교육박물관 공고 제2025-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협상,긴급)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QR코드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1. 입찰개요 

  가. 건    명: 체험 공간 부분 개선 사업 용역 

  나. 용역내용: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12.19.(금) 까지 

    ※ 박물관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계약방법: 총액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근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43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대구광역시교육규칙 제852호)」 

  마. 추정가격: 금122,727,273원(부가세제외) / 사업금액: 금135,000,000원(부가세포함) 

  바. 분할납품: 불가 

  사. 기타사항: 공동계약 불가 

  아. 본 입찰 공고 건은 계약체결 후 관련법령에 따른 보험료 등을 반영하고 정산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전 붙임 제안요청서(과업내용 포함)를 반드시 열람하시기 바라며, 사업내용 관련 의문사항은 교육박물관 담당자(☎053-231-1751)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추어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자로 입찰 등록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아래 항목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 4990] 등록업체 

     나)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0], 환경디자인 분야 [업종코드: 4442], 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4]) 중 1개 이상을 갖춘 업체(3개 분야 중 하나)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실물모형및전시물(세부품명번호: 6010989901) 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위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계약체결 후 하청생산 납품, 다른 회사 완제품 구매 납품 등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ㆍ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다. 본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3. 입찰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11. 5.(수) 10:00 ~ 11. 7.(금) 10:00 

    2)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비예가방식)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 시: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제안요청서(사업)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안서심사평가 시 제안업체 총괄책임자 1인의 참석 하에 평가위원의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석하지 않을 경우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4. 제안서 제출 및 평가 

  가. 제안서 제출 및 접수 

    1) 제출일시: 2025. 11. 7.(금) 13:00 ~ 14:00 

     ※ 정해진 시간 동안 아래의 접수장소에 도착․확인된 업체에 한해서만 제안서를 접수하며, 미엄수 시 제안서 제출 불가함  

    2) 제출장소: 대구교육박물관 2동 4층 총무부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 우편접수 불가) 

     ※ 참가업체의 대표(신분증 지참) 또는 대리인(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이 직접 방문접수,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서류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대표자(또는 대리인)는 반드시 참석 

    4) 제출서류(붙임 제안요청서의 제출 서식 참조)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별도제출) 

     나) 대리인일 경우 신분증, 위임장 1부, 재직증명서 1부, 4대보험 중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1부(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자료)(별도제출)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의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제출) 

     다) 법인등기부등본(단,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및‘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확인용](별도제출) 

     라) 제안서 및 기타서류(관련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기술능력 제안서(A3) 10부(원본 1부만 업체명 표기)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 제안요청서 제출서류 부분을 참조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첨부(별권) 

       - 상기 모든 내용이 수록된 USB 3세트 

      ※ 별도제출서류는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에 첨부하지 마시고, 제안서 제출 시 입찰집행관에게 별도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사업자등록증 및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면허, 인가, 허가 등에 대한 증빙서류는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입찰공고 내용이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1) 평가일시: 미정(제안서 접수일 이후 별도 유선 통보) 

    2) 평가기준: 제안요청서 참조 

 

5.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다. 평가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대구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구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대구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첨부 파일로 송신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 dge.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필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는 (https://www.dge.go.kr/main/na/ntt/selectNttInfo.do?mi=5882&nttSn=2042567)/행정마당/안전보건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 대표자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무효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4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 제1항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나”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1.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중소벤처기업부 관련 고시,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라. 본 입찰공고문,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마. 제출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기타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교육박물관 총무부(☎053-231-17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7. 

 

대구교육박물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