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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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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4143-000 공고일시  2025/10/27 09:04
공고명 2026년 상반기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배상책임보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공고담당자 이준(☎: 02-2133-32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3: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0,000,000 원
   
배정예산
130,000,000 원
   
추정가격
118,181,818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218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나라장터(입찰공고, 심사자료 ,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이준 주무관(☎ 02-2133-3224) 

○ 입찰참가자격 : 소방재난본부 현장대응단 이효원 소방위(☎ 02-3706-1732)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상반기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배상책임보험 용역 

기  초  금  액 

금130,000,000원(금일억삼천만원) *부가세 포함 

보험청약사항 등 용  역  내  용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보 험 기 간 

 2025. 11. 27. 00:00 ~ 2026. 04. 30. 24:00 / 156일간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31. (금) 10:00 ~ 2025. 11. 4. (화) 12:00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4. (화) 13:30 서울특별시 입찰집행관PC 

 

  가.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11호에 의거 면세사업에 해당됨으로 투찰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의 제출 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나라장터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보험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1) 「보험업법」제4조에 따라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국내 손해보험회사 및 금융감독위원회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사의 국내지점 

   2) 지급여력비율이 100%이상인 보험사 (2025년 6월 금융감독원 공시 자료 기준) 

   3) 감독관청으로부터 최근 1년 이내 경영개선 권고이상의 조치를 받지 아니한 보험사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2025. 11. 3.(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 

        ⇒ 제출방법 : FAX(02-3706-1739)로 제출하시고, 접수여부는 반드시 담당자(이효원02-3706-1732)에게 확인하여야 합니다(제출하지 않을 경우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손해보험업(책임보험, 업종코드 383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보험사 

 나. 보험사별 본사(또는 본사위탁 지점·영업소) 1곳만 입찰 참여가 가능, 공동수급체 구성은 허용하지 않음 

 

3. 입찰방법 :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되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인인증수단을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참가수수료 : 없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2024. 8.」 12. <별표1>의 “5. 보험용역 적격심사” 적용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기준 :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http://fisis.fss.or.kr) 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하며, 지급여력비율이 100%미만인 경우에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신인도 등 기타 심사기준: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참고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며, 개찰과정에서 집행관의 별도 추첨행위 없이 시스템에서 자동추첨하여 결정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보험개시일 전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입찰 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을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기타사항 

   가. 이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 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고됩니다. 

   라. 청렴계약 관련서류는 서울시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입찰공고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현장대응단 이효원 소방위(☎02-3706-1732)에게, 입찰에 관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 이준 주무관(☎02-2133-3224)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7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