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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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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2373-000 공고일시  2025/10/27 08:31
공고명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2025학년도 싱가포르 어학연수 프로그램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명진(☎: 054-332-00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1/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355,000 원
   
배정예산
90,355,000 원
   
추정가격
82,14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 - 41호  

 

2025학년도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싱가포르 해외 어학 연수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 - 가격 동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 2025학년도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싱가포르 해외 어학연수 위탁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332-0034), 감사관실(☎054-855-3219)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참여마당/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싱가포르 해외 어학 연수 위탁 용역  

  나. 기초금액: 금90,355,000원(VAT 포함) 

  다. 용역이행기간: 2026년 1월 26일(월) ~ 1월 31일(토), 4박 6일 

  라. 해외연수장소: 싱가포르 일원(참석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마. 연수인원: 총 29명(학생 26명, 인솔교사 3명, 참석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바. 특기사항: 전염병 발생, 긴급재난, 천재지변, 비행기 결항 및 학생들의 단체 활동 

     에 심각한 위험이 예견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일정을 취소하거나 재조정 

     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하며, 입찰결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 입찰 금액에서 부가가치         세 상당액(10%)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을 개찰(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만 규격 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 입찰 방식,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으니 등록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아 입찰공고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가격입찰서 제출 → 위원회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 선정 → 가격개찰 [제안 평가 합격자에 한함]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 주    시기 바랍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10.27.(월) 11:00 ~ 2025.11.6.(목) 11:00  

        (※ 토요일, 일요일 등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상기 지정시간(평일 09:00 ~ 16:00 이내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2)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출 서류 

연번 

서류명 

부수 

비고 

1 

입찰 참가 신청서  

1 

[서식1]본교 소정 양식 

2 

해외어학연수 용역 제안서  

8 

[서식2]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규격 A4크기, 반드시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3 

해외어학연수 용역 실적 증명서  

각 1 

[서식3] (2021. 1. 1.~ 현재) 해외어학연수 (금액 반드시 기재)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 

 

6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 

 

7 

인감증명서 

1 

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 

대표자가 아닌 경우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 

 

10 

최근년도 기업신용평가 등급확인서 

1 

 

11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4대보험완납증명서 

각1 

 

12 

기존 싱가포르 어학원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 

 

13 

각서  

1 

[서식4]  

14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 

붙임서류 참조 

(※ 봉투에 봉함 후 도장을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표기 요망)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10.27.(월) 11:00 ~ 2025.11.6.(목) 11: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을 이용하여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제안서 평가 및 가격 개찰 

  가. 제안서 평가 

    1) 평가일시: 2025.11.07.(금) 13:00   

    2) 장 소: 본교 2층 컨퍼런스룸 

    3) 제안서 설명 방법: 업체당 설명은 15분 이내, 질의응답은 5분 이내 

    4) 제안 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임 

    5) 입찰참가자는 다른 입찰참가자의 제안서 발표를 들을 수 없음 

    ※ 적격기준: 평가위원 개인별 평가 합계점수(100점 만점)를 합산, 평균하여 80점이상 득점한 업체  

  나. 가격 개찰  

    1) 일시: 2025.11.11.(화) 11:00  

    2) 장소: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사정으로 위원회의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 이상)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입찰의 무효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항, 동법시행령 제5조의 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함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제15조에 따라 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입찰개찰/낙찰」→「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위ㆍ변조, 허위로 판명 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바. 본 공고내용은 경상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be.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054-332-0034)로,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콜센터(☎1588-085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0.  22.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