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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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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3144-000 공고일시  2025/10/24 15:37
공고명 북천면 이명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가축분뇨 처리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공고담당자 김수양(☎: 055-880-2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5,162,000 원
   
배정예산
365,162,000 원
   
추정가격
331,965,45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군 공고 제2025-1615호 

그림입니다.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사업명 

위 치 

사업내용 

설계금액 

기초금액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북천면 이명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가축분뇨 

처리 용역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 일원 

과업지시서 참조 

365,162,000 

365,162,000 

3개월 

331,965,455 

33,196,545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당해 사업에 관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가축분뇨재활용시설[6311]로 등록한 업체 또는 가축분뇨수집운반업[6312]과 가축분뇨처리업[6313]으로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과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3. 계약방법 및 입찰서 제출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 

입찰등록(투찰)마감일 

개찰일시 

비고 

2025.10.29.(수) 10:00 

2025.10.31.(금) 10:00 

2025.10.31.(금) 11:00 

입찰집행관 PC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일로부터 3일 이내에 착공하여야 합니다.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은 우리군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7. 적격심사기준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6.745%이상)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에 대한 낙찰자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경영상태 

     ◦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 또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선택 시 경영상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의 정기결산서(재무제표)로 평가하며,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연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평가는 최근 5년간 용역(가축분뇨 처리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 (평가기준금액) 365,162,000원(부가세 포함) 

      ※ 위 용역과 동시에 다른 용역을 수행한 경우,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당해 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폐기물처리확인서 등 실적임을 입증)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실적 확인이 불분명한 경우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 이행실적 인정범위는 우리군의 판단에 따릅니다. 

      ※ 실적인정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도시과 담당자(오예솔 주무관 ☏ 055-880-6974)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대리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의하여 최종낙찰자 결정전에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또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서 무효처리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 참고사항 

  ◦ 본 용역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전자계약입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 내지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설계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 확인 :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에서 용역→공고현황조회의 검색도움말 

       에서 공고종류(실공고), 계약방법(수의) 지정한 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현장설명은 없으며, 설계설명서(내역서, 설계서 등)는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 하동군 도시과 지역개발담당(055-880-6974) 또는 재정관리과 경리담당(055-880-228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및 부당 요구를 근절하기 위해 우리군에서는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가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센터 하동군 기획예산과 055-880-2035) 

 

2025. 10. 24. 

 

하  동  군  재  무  관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하동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또는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