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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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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2375-000 공고일시  2025/10/24 12:06
공고명 (긴급)2025년 학교교육실태조사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경기도교육연구원 수요기관 재단법인경기도교육연구원
공고담당자 지은영(☎: 031-8012-09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4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1/0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9,957,580 원
   
추정가격
81,779,6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16288 

주    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421(조원동 725-4) 

홈페이지:  http://www.gie.re.kr 

 

 [경기도교육연구원 공고 제2025-48호]  

용역 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경기도교육연구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에 참여한 경기도교육연구원 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경기도교육연구원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직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기도교육연구원 경영기획실 감사담당(031-8012-0960) 및 경기도교육연구원 「홈페이지(http://www.gie.re.kr) / 클린신고센터를 참고하셔서 이메일(clean@gie.re.kr) 또는 방문, 우편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재)경기도교육연구원 경영기획실, 지은영,  ☎ 031-8012-0973, FAX 031-8012-0980 

○ 과업담당자(과업 내용, 제안서 등): (재)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데이터센터 김병준, ☎ 031-8012-0915 

 

 

 

 

 

(재)경기도교육연구원 

 

 

 

 

 

 

1. 입찰개요 

------------------------------------------------------------------ 

 

공 고 명: 

(긴급)2025년 경기학교교육실태조사 용역 

 

계약구분: 

총액계약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업체규모제한), 총액입찰(부가세 포함)  

 

계약입찰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 입찰 

 

국내/국제입찰 구분: 

국내입찰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하도급 여부: 

불가 

 

추정금액: 

89,957,580원(금 팔천구백구십오만칠천오백팔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12.31.까지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과업내용 참조  

 

인도조건: 

제안요청서 참조  

 

납품장소: 

제안요청서 참조  

 

기타사항: 

공동계약불가, 하도급불가 

 

검사/검수기관: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입찰서 제출 방법 

------------------------------------------------------------------ 

 

입찰 방식: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 

 

입찰 공고일:   

 2025.10.24.(금)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 

2025.11.3.(월) 18:00까지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2025.10.24.(금) 13:00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5.11.4.(화) 12:00 

 

* 12:00(마감)이후 접수 불가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입찰참가 시 제안서 제출 완료 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제안서의 제출 기간은 모두 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합니다.  

 

입찰서 제출 방법 :  

 

- 제안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온라인 제출 

 

- 가격입찰서: G2B 전자입찰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 

 

*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하고,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은 제외 후 계약체결 예정 

 

제안서 평가: 2025.11.4.(화)~11.5.(수) 중 예정 

             온라인으로 제출한 제안서를 수요기관에서 평가(제안 설명회는 생략) 

 

* 평가기준: 제안설명서 참조 

 

* 제안서 평가결과는 비공개하며, 제안 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가 모두 부담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 예정(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해야 함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8장에 의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사업예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별표1]에 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에서 예정가격은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입찰>입찰내역>“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입찰서는 제안서 제출 완료 후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찰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아래의 자격을 갖춘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당시 행정소송 및 처분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에 각종 단속․점검에 적발된 업체는 제외됩니다.  

 

상기자격 요건을 모두 충족하지 않은 업체의 참가는 불허하며, 향후 낙찰 이후 계약이 무효처리 됩니다.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하는 행위, 입찰참여 사업자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에 해당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에서 배제되며,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격 배제조항  

 ▪ 입찰공고 시 부정한 방법으로 응찰하거나 입찰을 방해한 행위 

 ▪ 입찰 참여 사업자간 입찰가격을 담합하는 행위 

 * 기타 사유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름 

 

4. 제출서류 

------------------------------------------------------------------  

 

입찰 신청 

 

가. 사전규격공개: 

2025.10.21.(화) - 2025.10.24.(금) 

 

나. 공고기간 및 입찰서 제출기간: 

2025.10.24.(금) 13:00 - 2025.11.4.(화) 12:00 

 

다. 제출 방법  

 

 - 가격입찰서: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제안서 최종제출 이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제안서는 가급적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제안서): 나라장터(G2B) 온라인 제출(PDF 파일 형식) 

 

라. 제출 서류:   

 1) 제안서 총 3부(필수)  

    (정량 제안서 1부 / 정성 제안서는 원본 1부, 업체명 미표기 사본 1부 총 2부 제출) 

 2) 그 외 입찰 참가 관련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기타 제출 서류 1부 (필수) 

 

□ 제안서  

  - 제안 개요, 제안업체 일반현황, 사업수행 및 관리 부문 기술 

     (상세내용 “제안요청서”  6. 제안 안내 사항 필히 참조) 

  

 □ 그 외 입찰 참가 관련 제출 서류  

 1)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비영리법인 추가서류: 법인허가증 사본, 법인정관 사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각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3)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추가 제출)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1부   

 5)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기술제안서 평가일 기준 유효기간 확인 필요) 각 1부 

 6)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7)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인신용평가기관 발급,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유효기간 안에 있는 등급서) 1부 

 8) 제안사 대표자 보안서약서 1부 [별지 4호] 

 9) 입찰 참가자 보안서약서 1부 [별지 5호] 

 10) 서약서 1부 [별지 6호]  

 11) 확인서 1부 [별지 7호]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 8호]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별지 9호] 

 14)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1부 [별지 10호]  

 15) 평가위원 추첨 번호 지정 1부[별지 11호] 

 

※ 모든 제출용 발급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접수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한  

※ 사본은 ‘원본대조필’에 인감 날인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안서 문의처 : (재)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데이터센터 김병준(☎031-8012-0915) 

 

※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등 입찰 관련 서류 일체를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기타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우선 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등록 

------------------------------------------------------------------ 

1) 등록장소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합니다. 

 

 

6. (입찰, 계약, 하자보수) 보증금 납부 

------------------------------------------------------------------ 

1) 입찰보증금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신청마감일 현재 사업 영위기간이 1년 미만인 자 중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사실이 있는 경우 

 

(납부기한 및 장소)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재)경기도교육연구원 경영기획실 재무회계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 따라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2)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지방계약법」제15조(계약보증금)와 제21조(하자보수보증금), 「같은법 시행령」51조(계약의 이행보증)와 제52조(계약보증금 납부방법), 제71조(하자보수보증금), 제71조의2(하자보수이행절차), 제71조의3(하자보수에 필요한 금액의 산정), 「같은법 시행규칙」제49조(계약보증금 납부)와 제50조(하자보수보증금의 납부)의 적용을 받습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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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에서 선정한다.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 90% / 입찰가격평가 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한다.  

 

 

이 입찰에서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9.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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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제8장 2철 12에 의하여 입찰의 성립과 무효를 적용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재)경기도교육연구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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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위의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위의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계약 체결 및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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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 시 제출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지서식 8호 서식)로 계약 서류를 갈음합니다.  

 

12.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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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2025.11.3.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기재한 후 인감 또는 나라장터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7) 

계약담당자는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8)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2호가목에 따라 계약서에서 정한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상기 공고건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11) 

관련법규 등 적용 안내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