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83호
용역 전자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역명
|
2025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사회진출 역량개발 지원사업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F권역)
|
|
계약방식
|
단가계약,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지역제한(경기도)
|
|
기초금액
|
금3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인당 프로그램 지원 내용: (전문학원) 학과교육 3시간+기능교육 4시간+보험가입
※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업 참여 희망자수를 확인하고 단가금액으로 투찰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이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
|
사업금액
|
금58,2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
물량 및 규격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사업 참여 희망자: F권역(양주시 동남부) 학생 194명
[1종 보통 119명(자동 70명, 수동 49명), 2종 보통 75명(자동 72명, 수동 3명)]
※ 예정수량은 보장하지 않으며, 추후 수강 등록 학생 및 교육이수 정도에 따라 정산됨
|
|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 2026. 1. 30.
|
|
제안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0. 27.(월) 10:00
|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1. 4.(화) 11:00
|
|
제안서
제출장소
|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층 중등교육팀
(직접 방문 제출)
|
제안서 평가 일자(예정)
|
2025. 11. 6.(목) 16:00
*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하여 변동가능
|
|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10. 24.(금) 17:00
|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11. 4.(화) 11:00
|
|
가격입찰서
제출처
|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
개찰(예정)일시
및 장소
|
2025. 11. 7.(금) 15:00
*제안서 평가 후 개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집행관 PC
|
|
기타사항
|
-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허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방식으로 진행되며, 단가계약입니다.
나.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입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 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로서 나라장터 시스템에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업종코드:2703]으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자로 경찰청 발급 서류(자동차운전학원등록증, 자동차운전학원지정증, 교통안전교육기관 지정증 등)를 통하여 자동차운전학원임을 증빙 가능한 자로서 본 과업 수행이 가능한 자(업체)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제1항제5호마목의 특수한 지식·기술 또는 자격을 요구하는 계약(기타 전문적인 지식이나 인력, 설비 등을 요하는 용역)에 해당하므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일 경우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함(단, 주말 및 공휴일은 등록이 불가함)
※ 견적서 개찰 당일 등록한 업체가 낙찰될 시 입찰무효처리 함.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 중에 있지 않은 자이어야 하며, 경기도교육청 수의계약 배제대상이 아닌 자
4. 현장설명 및 과업내용 열람
본 용역의 지침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우리교육지원청 교육과 중등교육팀
(담당: 장학사 문애란 ☎ 031-860-4321)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등)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자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등)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참고] 입찰보증금 납부시 단가계약의 입찰금액은 ‘입찰단가×예정수량’으로 산출함
6. 계약업체 선정절차
|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직접 방문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 접수(※ 가격 미투찰 시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적격업체: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
7.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예정인)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단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0. 27.(월) 10:00 ~ 2025. 11. 4.(화) 11:00(주말 및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나. 제출방법: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지참 인편 제출 (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층 교육과 중등교육팀
(장학사 문애란, 031-860-4321)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기술제안서Ⅰ,Ⅱ (정량적, 정성적 평가), 제안요약서 별권 제출 8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 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사항 등 미표기 7부(평가용)
- 기타 제안요청서에 정한 서류
- 제안서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는 보관용(원본) 제안서에만 1부 첨부
3)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자격등록증 1부
4) 신분증 지참
- 제출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아래 서류 추가 제출
가)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나)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1부
다)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위임장에 사용된 인감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경우 제출)
5)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6) 운전면허 학원 허가 증빙서류(사본) 1부
마. 기타사항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 관련 서류 등을 미소지했을 경우에는 FAX전송 확인 후 원본 사후 보완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본 건 입찰참가자를 대상으로 위에 정한 “제출서류”를 위 일시 및 장소에서 요구 수량이 정확히 일치하여야만 입찰참가자별로 일괄 접수함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가 제출기준에 미달하거나 제출하지 않을 시 0점 처리됨에 유의
9. 제안서 평가방법
가.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나. 평가방법: 서면심의
다. 평가일(예정): 2025. 11. 6.(목) 16:00
라. 장소: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 우리교육청지원청 사정에 따라 제안평가 일정 및 장소가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연락 예정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11. 7.(금) 15:00(예정), 제안서 평가 후 개찰
나. 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 100점을 만점으로 8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라.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업체를 선순위자로 하고, 해당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마.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바.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협상적격자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사.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1.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된 금액과 일치하는 학과교육 및 기능교육, 보험가입비의 시간당 단가를 기재하여 날인한 계약 내역서를 제출하고,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수량은 각급학교의 희망자 수요에 따른 것으로 실제 계약수량으로 보장되지 않으며, 계약업체에 등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이수 정도에 따라 정산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1조 및 제53조에 따라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참고] 계약보증금은 ‘낙찰단가×예정수량×5%(특례기간 이내 계약 시)’로 산출함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을 동시에 체결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용을 철저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92조에 의하여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바. 계약업체는 대금 청구 시 학교별·학생별 정산내역과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 사회보험료의 체납사실이 없음을 증명(유효기간 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본 입찰의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따릅니다.
12.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13.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ㆍ준수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oedy.kr ⇒ <교육행정> ⇒ <행정과> ⇒ <재정지원팀>
나.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케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 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가. 사업부서는「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사업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나. 사업부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 ➡ [입찰공고]」에 게재하고,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 ➡ [입찰개찰/낙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용역내용 및 규격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입찰공고, 개찰 등)관련 문의:
☞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지원팀 한지예 ☎031)860-4385
- 용역(용역내용, 과업지침서 등)관련 문의:
☞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 중등교육팀 문애란 ☎031)860-4321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5년 10월 24일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연락처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사회진출 역량개발 지원사업 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 운영 용역(F권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
성 명
|
|
관 계
|
|
|
생 년 월 일
|
|
전 화 번 호
|
|
|
주 소
|
|
2025. . .
위임자 : (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
|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
주소
|
|
전화번호
|
|
|
대표자
|
|
생년월일
|
|
|
입찰
개요
|
입찰공고
|
제 호
|
|
입찰건명
|
|
|
입
찰
보
증
금
|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 보 증 금 : 면제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대체
|
본인은 낙찰 후 계약미체결 시 귀 기관에 낙찰금선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규격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
본 규격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된 귀 기관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3. 제안서 8부
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인감 날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귀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