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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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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9275-001 공고일시  2025/10/24 11:07
공고명 서남센터 음폐수 연계처리시설 개선사업 건설사업관리(감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수요기관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공고담당자 김태인(☎: 02-3410-97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0-31 16: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710,100,000 원
   
추정가격
1,554,636,364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입찰공고 제2025-01-075호 

     

서남센터 음폐수 연계처리시설 개선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입찰 공고 

〔사업수행능력(PQ)평가 후 가격입찰〕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1조 내지 제5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규정에 의거 하여 서울물재생시설공단에서 시행하는 “서남센터 음폐수 연계처리시설 개선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의 집행계획과 용역수행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제출 등 입찰에 따른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3일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서남센터 음폐수 연계처리시설 개선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위    치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201(서남센터) 

공사규모 

- 시설규모 : 400톤/일(200톤/일×2개소) 

- 건축규모 : 1,225.73㎡,(#1처리장 : 636.13㎡ , #2처리장 : 589.60㎡) 

   ※ 과업내용 세부사항은「과업내용서」참조 

용역내용 

공사전반에 대한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용역예정금액 

1,710,100,000원(부가세 및 손해배상보험표 포함) 

입찰방법 

일반경쟁입찰 [사업수행능력(PQ) 평가 후 가격입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개월 

 

2. 용역사업 시행기관 :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사업추진팀 

3.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및 입찰 일정 

   가. 용역설명회 :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공고기간 중 열람 

        ※ 열람장소 : 서울물재생시설공단(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 625(탄천센터)) 

 

   나. 용역참가 및 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방문접수만 가능) 

     1) 일    시 : 2025. 10. 31 13:00∼16:00 

     2) 장    소 : 서울물재생시설공단 탄천센터 내 사업추진팀 

     3) 제출자격 :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증 등)를 소지한 자 

     4)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책임 및 분야별기술자 면접 

     1) 일    시 : 2025. 11. 07. (예정)  

     2) 장    소 : 서울물재생시설공단 탄천센터 회의실  

      ※ 우리 공단 여건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구체적 장소 및 일정은 추후 업체별 개별 통보 

 

   라. 수행실적 평가결과 공개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1) 일   시 : 2023. 11. 10. (예정) 

2) 업체별 개별 통보 

 

 마. 수행실적평가 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 

1) 기    간 : 2023. 11. 10. ~ 11. 14. (예정) 

2) 신청방법: E-mail 신청(maybe0809@swr.or.kr) 후 결과 개별통보 

 

   바.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통보 

     1) 기    가 : 2023. 11. 15. (예정) 

     2) 통보방법 : 공문발송(이메일 송부 후 유선확인) 

    

   사. 입찰서(가격) 제출(전자입찰 : G2b) 

     1) 일    시 : 2025. 11. 18 10:00 ~ 2025. 11. 21 10:00  

     2) 대    상 :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되어 통보받은 업체  

 

  

  아. 입찰서(가격) 개찰 

     1) 일    시 : 2025. 11. 21. 11:00 

     2) 장    소 : 입찰집행관 컴퓨터(서울물재생시설공단 재무팀) 

     ※ 개찰 결과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 안내는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요건 

   가. 건설분야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 규정에 의한 특별시장, 광역시장, 특별자치시장, 도지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에 종합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 건설사업관리 분야)의 건설기술용역업자로 등록된 업체로 참여업체 중 대표회사는 입찰 공고일 기준 10년 이내 정부, 지방자치단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투자기관에서 발주한 음폐수(음식물)시설 50톤/일 이상의 공사에 대한 감독 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구, 책임감리)용역 준공실적이 있는 업체이여야 한다.  

       ※ 공동도급으로 참여한 실적 인정 

 

   나. 기계분야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에 의한 기계부문 일반산업기계분야로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에 의한 기계부문 일반산업기계분야에 등록된 기술사 사무소   

   다. 전기분야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의거 전력시설물의 종합 또는 전문 감리회사로 등록을 필한 업체 

   라. 통신분야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의한 통신․정보처리부문의 정보통신분야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한 통신․정보처리분야의 정보통신범위에 기술사사무소를 등록을 필한 업체 

   마. 소방분야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일반소방공사 감리업 또는 전문소방공사 감리업으로 등록된 업체 

        (※ 단,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현재 위 자격을 보유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g2b)기한 : 전자입찰마감일 전일 18:00 

   나.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으로 입찰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하고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한다. 

   다. 4.입찰참가자격요건 나, 다. 라. 마,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이 가능하며, 서울특별시를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지역업체 참여도 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합니다. 

  라. 공동도급 분담율 

구 분 

건설분야 

전기분야 

통신분야 

소방분야 

 

비 율 

78.8% 

17.5% 

2.5% 

1.2% 

100% 

    1)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방식)을 허용함 

 

        (단, 분담이행방식은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을 적용하지 않음) 

    2)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건설엔지니어링업의 출자비율이 큰 업체로 하되 공동수급표준협정서에 총용역비에 대한 구성원의 과업내용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3) 공동도급 참가 등록 시 공동도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마. 지역업체참여도 평가는 사업수행실적평가 공고일 기준 서울특별시내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지역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합니다. 

   .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6. 입찰참가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참가적격자 선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제42조「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및 「서울특별시 건설기술용역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기초로 하여 작성한 「서남센터 음폐수 연계처리시설 효율 개선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 및 배점기준에 의함 

       2)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에 의해 수행실적평가 결과 87.5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 입찰 자격을 부여합니다. 다만,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업체가 15개사 미만인 경우에는 수행 실적 60점 이상인 모든 참여업체에게 가격입찰 자격을 부여하고, 수행실적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업체가 15개사 미만인 경우에도 득점 순으로 15위까지 가격입찰 자격을 부여합니다. 

 

   나.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1)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입찰참가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업수행능력(64) +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1점) + 지역업체참여도*(3) + 경영상태**(2) + 입찰가격(30) + 기술인력보유상황(△10) + 계약질서 준수(△1점) ≥ 92점 

 

           * 지역업체 합산 참여비율 : 30%이상 3점, 20%이상 1점, 20%미만 0점 

           ** 경영상태는 P.Q 점수에 경영상태 평가점수가 반영된 경우 만점(2점) 적용 

           *** 기술인 경력 평가, 경영상태 평가는 배점한도(1점)을 적용 

      3)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PQ)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사업수행능력 평가세부기준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및 작성기준 : 입찰공고시 첨부 

   나. 제출서류  

       1)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제출시 구비서류 

           가) 대표 용역업체 참가 공문 1부 

           나) 용역참여신청서(소정양식)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라)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마)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사)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아) 실적증명서 사본 1부.(원본 지참) 

           자) 사업수행실적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평가서 전체 USB저장장치 1개) 

              ※ 공동 도급시 : 공동수급 협정서 1부 첨부 

     ※ 작성지침 및 평가안내서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하며 별도 교부하지 않습니다. 

   다. 제출방법 :울물재생시설공단 사업추진팀 방문접수〔우편(택배포함) 제출불가〕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제37조, 제38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릅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등에 의합니다. 

   나.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5인을 초과하여 입찰에 참여한 경우.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총액입찰 및 국제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용역계약 일반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과업내용서 등 모든 회계관련 예규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라. 청렴및 용역계약 관련자료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입찰공고→ 계약관련 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사업수행실적평가서 작성 제출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해야 하고, 별도의 비용지원이나 보조는 없으며, 제출된 평가서는 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본 평가안내서와 과업내용서에 따라 평가자료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라며, 평가자료 작성에 따른 질의사항은 2025년 10월 26일 16시까지 이메일(back77sy@swr.go.kr)로 서울물재생시설공단 탄천센터 내 사업추진팀(FAX 02-3410-9769, TEL 02-3410-9781)로 제출하시기 바라며, 답변내용과 당초 배부한 평가안내서 중 추가 및 정정 사항이 있을 경우 일괄 작성하여 인터넷 서울물재생시설공단 홈페이지[(https://www.swr.or.kr/) 게시판]에 게시하겠으니 빠짐없이 열람하시기 바라며, 이 기간 이후 추가질의나 건의, 의견 등에 대하여는 일체 답변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과업내용서 등에 관해서는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과업내용서 : 사업추진팀  백승용  ☎02-3410-9781 

    2)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팀 계약담당자 김태인 ☎02-3410-9744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4)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 625(탄천센터)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 

 

<부패행위 신고안내> 

우리 공단은 임직원의 부정·부패, 각종 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행위 등 공정거래를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신고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행위에 대하여는 공단 홈페이지 「클린신고」(https://swr.or.kr>클린신고)를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내용 및 처리내용은 본인 및 공단 감사실 담당자만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