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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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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1263-001 공고일시  2025/10/24 11:04
공고명 [긴급] 2026년도 고창 늘봄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오서희(☎: 063-560-16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99,163,830 원
   
배정예산
1,199,163,830 원
   
추정가격
1,199,163,83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15호 

 

2026. 고창 늘봄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6. 고창 늘봄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 고창 늘봄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위탁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10. 23.(목) ~ 2025. 11. 13.(목) 

계약 이행기간 

2026. 1. 1.(목) ~ 2026 12. 31.(목) 

늘봄 및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1,199,163,830원(부가가치세 제외, 부가가치세 면세용역임)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77.51%가 반영되어 있음 

계약 금액은 12개월(2026.1.1.~2026.12.31.)을 기준으로 하며, 2026년도 예산 확정 후 계약 효력이 발생하고, 계약이 체결된 후 실제 용역 이행내용 (강의 시간)에 따라 정산하여 지급함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1. 3.(월) 10:00 ~ 2025. 11. 13.(목)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 평일 9:00~15:30까지 접수 

직접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출처: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 2F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  

주말, 평일 점심시간(12:00~13:00)접수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1. 3.(월) 10:00 ~ 2025. 11. 13.(목) 10: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2025. 11. 17.(월) 14:00~,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3층 정책협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18.(화) 15:00~,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기타사항 

이번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계약 이후 의회의 예산심의 결과 예산의 삭감이나 감액이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용역물량의 조정 및 계약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업체)는 어떠한 손해배상 요구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번 입찰의 계약 효력과 용역기간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일정은 우리 청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통지 예정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늘봄지원센터(늘봄·교육활동보호담당)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모두 제출해야함) 

  다. 본 입찰은 규격·가격동시입찰,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정관 또는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늘봄 및 방과후학교 관련 교육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나.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사람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은 우리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제안서 설명회 및 우리청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5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낙찰자 결정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 11. 3.(월) 10:00 ~ 2025. 11. 13.(목)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 접수시간은 평일 9:00~15:30에만 접수가능(점심시간 12:00~13:00 접수 불가)  

  - 제출 마감일에는 마감시간 엄수 

    2) 접수장소: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2F) 늘봄지원센터 

    3) 제출방법:직접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대리인 관련 제출서류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시에는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해주시기 바라며,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감계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4)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서식 참고) 

   가) 입찰참가신청서[서식2]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다) 서약서[서식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서식4] 1부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및 법인등기부 등본 1부 

   마) 사용인감계[서식12], 법인인감증명서 1부 

   바)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서식13] 각 1부(신분증 지참, 대리인 접수 시 필요) 

   사) 신청기관 일반현황[서식5] 1부 

   아)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서식7] 1부(해당되는 경우) 

   자)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서식8] 1부 

   차)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카)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타) 제안서 12부 

     ① 원본 1부는 제안서 표지에 제안업체명, 직인 등 원본으로 제출 

     ② 11부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제안서 표지 및 내용에 제안업체명이 표시되지 않도록 가림(블라인드) 처리 

      ※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함.      

     *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로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사항에 한하여 우리청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우리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방법:나라장터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만 가능 

    2) 제출기간:2025. 11. 3.(월) 10:00 ~ 2025. 11. 13.(목) 10:00 

     -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3) 제출확인 :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 

    4) 유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 2025. 11. 17.(월) 14:00~ 

  나. 장소 :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3층 정책협의실 

   ※ 우리청 사정에 의해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음 (해당업체에 별도 통보)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10분 내외)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주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제안서 설명 시 업체가 위탁운영한 지역 언급 금지 

     (발표 시 특정지역 언급 불가) 

마. 유의사항 

   1) 제안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추첨하여 결정하며, 제안서 제출 시 교부된 접수증, 위임장(제안서 발표자 대표자의 위임장 필수)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함. 해당서류가 없거나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2) 제안업체가 제안서 설명 시 다른 업체는 청취 및 참석이 불가합니다. 

 

8. 가격입찰서 개찰 

  가. 일시 : 2025. 11. 18.(화) 15:00 이후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나. 장소 :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우리청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우리청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5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제안서)평가 결과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제안서)평가 결과가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체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등 입찰관련 법령과 예규, 입찰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입찰등록일 이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등 

  나.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내용을 준수하지 않으면 부정당업자 제재 및 계약해지의 사유가 됩니다. 

  다.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라. 공고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고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63-560-1678) 

    2) 입찰에 관한 문의:고창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63-560-1652) 

    3) 입찰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고창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 063-560-1624, 감사담당) 

    4)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10.   23. 

 

전북특별자치도 교육비특별회계 

고창교육지원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