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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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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2135-000 공고일시  2025/10/24 11:02
공고명 2025년 하수관로 개량공사 GIS DB구축 용역(치수팀)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고담당자 제유경(☎: 02-3425-54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7,698,000 원
   
배정예산
87,698,000 원
   
추정가격
79,72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동구 입찰공고 제2025-153호 

 

용역 전자공개 수의계약 공고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하수관로 개량공사 GIS DB구축 용역(치수팀)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2025.12.31.까지 

기 초 금 액 

87,698,000 

 

추정가격 

79,725,455 

 

부가가치세 

7,972,545 

 

※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88%),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가. 용역내용: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설계상의 계획물량으로 공사 여건 및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물량 증·감이 발생할 수 있 

 

2. 견적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10. 24. ~ 2025. 10. 30. 

견적서제출(투찰)기간 

 2025. 10. 25 10:00 ~ 2025. 10. 30. 10:00 

개찰일시 

 2025. 10. 30. 11:00 

개찰장소 

 강동구청 재무과 입찰진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요건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4조에 의한측량업(기타-지하시설물측량업, 업종코드 5031)을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조 및 동법 시행령 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 물품분류번호 10자리: 8115169901)를 소지한 업체(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은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되거나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준공검사가 완료된 서울특별시(공공기관) 맨홀 라이다 측량 탑재 실적 및 원형관로CCTV 자료 DB구축 자료 탑재 실적모두 보유한 업체 

    ※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전 상기 실적증명 관련 서류를 감독관(치수과 임수열 주무관☎ 02-3425-6415) 확인을 필한 후 재무과에 제출하여야 하며, 실적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고의로 입찰을 방해한 것으로 간주,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미제출 시 계약대상자에서 제외 

 사. 공동도급은 불가합니다. 

 아.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카.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의 범위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전자추첨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 시 제외합니다. 

 라.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자동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 및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8항 또는 제9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 2022.5.19.)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개찰 후 낙찰 예정자는 동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여부 확인서’ 원본을 우리 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예정자가 동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우리구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또는 계약 이후에도 동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로 확인될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공고문,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입찰과 관련하여 발생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이 부패행위가 발생할 경우 기타 문의사항에 안내된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 강동구청 치수과(☎ 02-3425-6415 임수열) 

   ▪ 입찰, 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 강동구청 재무과(☎ 02-3425-5486 제유경) 

   ▪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강동구청 감사담당관(☎ 02-3425-5022)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서울특별시 강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