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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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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5456-000 공고일시  2025/10/24 10:51
공고명 2026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든든급식 식재료 배송 용역(동북권)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공고담당자 이한미(☎: 02-3435-03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3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0,421,000 원
   
배정예산
680,421,000 원
   
추정가격
618,56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서울친환경유통센터) 공고 제2025- 0094호 

'26년 서울친환경유통센터 든든급식 식재료 배송 용역 공고(동북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명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산하 서울친환경유통센터(이하 '센터') 든든급식 식재료 배송 용역(동북권) 

 ○ 계약 기간 : 2026.1.1.~2026.12.31. 1년 간 

   ※ 배송업체는 성과 공유 운영 평가 결과에 따라 2년(2회) 계약 연장 가능 

 ○ 공고 기간 : 2025. 10. 24.~ 2025. 11. 4. 15:00 

 ○ 입찰서 투찰기간 : 2025. 10. 31.15:00 ~ 2025. 11. 4. 15:00 

    ※ 가격입찰은 G2B전자입찰로 진행하며 해당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선정업체 수 : 1개 

   ※ 배송업체 공급 중도 포기 등을 대비하여 각 배송권역별 예비 업체 1개를 선정하고, 예비 업체는 배송업체 잔여 계약기간 배송업무 수행 

 ○ 배송 품목 :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공급되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 배송 시설 : 어린이집 189개원 / 유치원 6개원(‘25년 9월 기준) 

   배송업체는 상기 배송권역의 배송업무를 수행하며, 배송권역별 배송시설은 제안요청서를 참고 

   ※ 배송업체는 해당 배송권역 유치원을 포함하여 배송 업무를 시설은 든든급식 신청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과업 내용 : 친환경센터에서 선정한 공급업체로부터 식재료를 공급받아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배송하고 수발주 및 클레임 처리 

    - 용역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 용역비(기초금액) 

   

용역비 기초금액 

(1년) 

680,421,000 

[VAT포함] 

배송차량 1대당 월 용역비 

(기초금액) 

9,450,292 

[VAT포함] 

배송차량 및 인력 

배송차량 6대, 배송기사 6명, 수발주 2명 

어린이집 수 

189개원 

유치원 수 

6개원 

자치구 

동대문구, 중랑구, 강동구, 광진구 

 

     ※ 유치원 용역비는 유치원 1개원 당 별도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이 적용됩니다. 

  ○ 입찰가격은 용역비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입찰가격에 따라 낙찰가격을 결정하여 배송차량 1대당 월 용역비 단가를 결정합니다.  

  ○ 계약기간은 1년이며, 운영 평가 결과에 따라 2년(2회) 계약 연장 가능합니다. 

  ○ 사업장의 소재지(본․지점)가 서울특별시인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업체는 단독 입찰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입찰은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 입찰자는 배송권역(서북권, 서남권, 남부권, 북부권, 동북권, 동남권) 중 1곳에만 입찰할 수 있으며, 배송권역 중복 입찰자는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자격기준 중 하나라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서류접수 반려됨) 

 ○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상의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법인일 경우 지점․지사․분사무소(이하 '지점 등') 명의로 신청 가능하며 본점 및 지점 ․ 지사 ․ 분사무소 중 1개 업체만 신청 가능. 이 경우에도 ‘지점 등’의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이여야 함(단, 본점과 동일 법인일 경우에 한함) 

 ○ 접수 마감일 기준, 신청 업체 본인 명의(개인․법인)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 신고를 필한 업체 

 ○ 자가(개인 또는 법인) 소유 냉동․냉장차량을 1대 이상 보유 

    - 신청자(개인․법인) 명의 차량은 일부 지분을 보유한 경우 자가 소유로 인정. 법인 대표 명의의 차량은 자가 차량으로 인정하지 않음 

    - 센터에서 제공하는 차량 이외의 차량을 이용할 경우 냉동냉장 칸을 구분하여 운영하여야 한다. 

 ○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 영업정지(영업정지에 갈음하는 과징금 처분 제외)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후(영업정지의 경우 영업정지 종료일 기준) 공고일 기준으로 1년이 경과된 업체 

 ○ 센터의 업체 선정과정에서 허위사실 제출로 선정(선정 취소일 기준)이 취소되거나 센터와 급식재료 납품 계약 해지 후 또는 자진포기 후 2년이 경과된 업체 

 ○ 영업 신고증, 각종 증명서, 행정처분 이력 등 필수 제출 서류를 모두 제출한 업체 

 

 

4. 입찰방법 

 ○ 본 입찰 참가자는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입찰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기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거 평가합니다. 

 

5.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① 입찰서류 제출기간 : 2025. 11.3(10:00) ~ 11.4(15:00) 

    ※ 단,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② 등록․제출 장소 및 방법 

    - 서울친환경유통센터 2층 든든급식팀(서울시 강서구 강서도매시장로 123)에 직접 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기한 내 제출한 경우에 유효하고, 지정된 장소에 입찰등록 및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며, 제출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제 출 자 : 참가업체 대표 또는 대리인(위임장 제출) 

  ④ 제출 서류 : 입찰참가 신청 서류(정량평가 서류), 정성(제안서)평가 서류, 가격제안서 

    ※ 입찰자는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제안서 및 상세산출내역서는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6. 제안서 발표 방법 및 일시 

제안서 발표 대상 :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배송업체 

일시 및 장소 : 11.12.~14.예정(배송권역별 제안서 발표일 추후 발표) 

  ※ 본 건에 대한 제안요청서 및 과업 내용 등 질의사항은 공사 든든급식팀 김정욱(☎ 02-2640-806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제안요청서 참조) 

 

7. 낙찰자 결정방법 

가격평가, 정량 평가, 정성 평가(제안서 평가) 결과를 합산하고,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여 협상을 진행하고, 협상결과 적격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②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의 기준에 따라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를 기준으로 별도 세부평가기준을 정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하고 제안서 평가는 공정하고 종합적인 평가 방법에 따라 각종 요소를 고려하여 평가하며, 동 예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③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구성은 7인 이상 10인 이내로 구성하고 정원의 3배수 이상의 예비명부 중 각 제안업체가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결정합니다. 

 ④ 제안서는 제안사의 과업책임자가 직접 발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⑤ 낙찰자 결정은 협상적격자 중 종합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 순으로 결정하며, 우선 순위 업체와 협상을 실시하고, 차순위 업체는 예비 업체로 선정합니다. 

    ※ 협상일시 및 장소는 협상적격자 통보 시 별도 통보하며, 선순위자가 낙찰자로 확정될 시 차순위자와의 협상은 생략합니다. 

    ※ 제안요청서(첨부파일참조)가 정하는 기준 및「행정안전부 지방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준용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을 납입할 것을 확약하는 내용의 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공사와의 협상이 성립된 협상대상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협상성립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명시된 사항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3항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입찰 비리 적발 시 최대 2년간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사항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계약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②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 및 공사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가 우선함) 

 ③ 발주자의 필요 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④ 제출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내용의 평가 및 낙찰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⑤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⑥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 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⑦ 입찰 공고 및 입찰결과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garak.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⑧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관한 사항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재무팀 이한미(☎02-3435-0385) 

     - 과업설명 및 내용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든든급식팀 김정욱(☎02-2640-806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4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계약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