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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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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2097-000 공고일시  2025/10/24 10:35
공고명 25~26년 겨울철 제설장비(15톤 덤프) 임차용역(재공고)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수요기관 강원도 영월군
공고담당자 정훈민(☎: 033-370-22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272,000 원
   
배정예산
39,272,000 원
   
추정가격
35,70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월군 공고 제2025-1549호 

 

'25~'26년 겨울철 제설장비(15톤 덤프) 임차용역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 해당 용역은 대가 청구 시, 국민연금법 및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라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체납 사실이 있는 경우 대가지급이 불가능하오니 투찰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 

- G2B에 입력된 계약상대자의 연락처가 잘못 기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연락이 가능한 번호로 수정 후 견적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과업이행요청서 및 제설장비 임차용역 특수조건 참고 필수 

 

  가. 건    명 : 25~26년 겨울철 제설장비 (15톤 덤프) 임차 

장비종류 

규격 

수량 

지역제한 

기초금액 

배치예정노선 

덤프트럭 

15ton 

9 

영월 

39,272,000원(1대 기준) 

영월군 군도 및 농어촌도로 

 

     ※ 기초금액: 월9,818천원×4개월 (1대 기준, 십원단위 절사)  

        건설기계 사용료(손료), 인건비, 재료비, 운전경비, 부가세를 포함 

  나. 임차기간 

     - 2025. 11. 16. ~ 2026. 3. 15. / 9대 

  다. 견적서 제출방식 : 전자견적서 제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지역제한, 견적(총액)제출(1대 기준), 제한적 최저가 전자견적 

     - 여러 대의 차량을 보유한 개인사업자일지라도 1인 1개의 견적서만 제출하여야 함. 

  라.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0. 27.(월) 10:00 ~ 2025. 10. 30.(목) 10:00 

  마.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0. 30.(목)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9개 업체)가 미달일 경우 재입찰을 실시함 

     - 재입찰 안내 

구  분 

재입찰 등록 및 마감 

개  찰 

비  고 

재입찰 1차 

2025. 10. 30. 16:00 

2025. 10. 30. 17:00 

 

재입찰 2차 

2025. 10. 31. 10:00 

2025. 10. 31. 11:00 

 

재입찰 3차 

2025. 10. 31. 16:00 

2025. 10. 31. 17:00 

 

 

2.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사업자등록상의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영월영업용 건설기계를 소유한 개인 또는 법인 

     ▶ 2004년 1월 1일 이후 등록된 건설기계(덤프트럭 15톤)이어야 함 

     ▶ 제설기 장착용 브래킷ㆍ살포기 컨트롤 케이블 설치 및 구조변경 검사가 완료되었거나, 임차 착수 전까지 신규 장착 및 구조변경 검사가 완료되어야 함(낙찰자 부담). 

     ▶ 견적제출 마감일 전까지 본인명의로 된 장비를 보유한 자 

     ▶ 건설기계관리법상 사용에 하자가 없는 장비여야 함 

     ▶ 적재함은 제설제 살포기 탑재에 지장이 없어야 함.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전자입찰    이용등록, 지문정보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   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3.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를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의 순으로 계약대상 임차 대수까지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임차대수 중 자격미달업체가 있을 경우 차순위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임차계약은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1개 업체와 1대씩 임차계약을 체결합니다. 

      ※ 계약금액은 1순위 업체의 견적금액으로 결정함(원단위 절사)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결정된 날로부터 7일 내에 아래의 서류를 영월군 세무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위조 또는 허위인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 통장사본, 건설기계등록증 사본, 자동차   보험가입 확인원 사본, 운전자 신고서 및 운전면허증 사본 각 1부. 

  라. 개찰 후 낙찰 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별도의 통보 없이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마. 공고서 상의 임차 수량 이하로 견적 제출한 경우에는 유찰됩니다. 

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4.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반드시 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5. 임대료 지급시기 및 방법   

 

가. 2025년 용역 완료 후 일괄 지급 예정 (※지급방식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나. 임대료는 계좌입금으로만 가능합니다. (계약체결 시 통장사본 제출)  

  다. 대가 청구 시, 국민연금법 및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라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7. 보충 정보 제공처 

가. 과업지시서 열람 및 용역관련 문의처 : 영월군청 건설과 재난예방팀(☎033-370-2534) 

  나. 입찰공고 관련 문의처 : 영월군청 세무회계과 계약팀(☎033-370-2286)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예규 및 규정을 인터넷으로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정보광장 ⇒ 법령정보 ⇒ 회계예규」 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8. 기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물품구매 입찰공고(첨부물 포함), 규격서 및 시방서 등 모든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 건에 대한 계약은 전자계약의 방식으로 체결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 계약금액에 따른 정부수입인지를 매입하여야 하며,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의(부가세제외) 2.5%에 상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 매입증명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2025년   10월   24일 

 

영월군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