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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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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1197-000 공고일시  2025/10/23 17:59
공고명 평택시 탄소중립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공고기관 대지정공(주) 수요기관 대지정공(주)
공고담당자 배동식(☎: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1/03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3 09:00 개찰(입찰)일시 2025/11/03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014,000,000 원
   
추정가격
2,74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002-01호 

 

평택시 탄소중립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평택시 탄소중립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3일 

대지정공(주)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평택시 탄소중립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나. 사업기간 및 사업비 

  

구  분 

사업 기간 

사업비 (VAT 미포함) 

착수일 ~ 2025. 12. 31. 

금2,740,000,000원 

 

  ※ 본 사업은 국토부 및 평택시 내부 행정절차 이행 등에 따라 사업기간은 연장 될 수 있음 

   ※ 무상 유지보수 기간 동안 관리·보수·변경·추가 등의 업무를 발주사 요청 시 진행해야 함 

  다. 사업자 선정방식: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마. 용역금액: 금2,740,000,000원(금이십칠억사천만원, 부가세 미포함) 

  바. 공고기간: 2025. 10. 23. ~ 2025. 11. 03. 

  사.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025. 10. 23. ~ 2024. 11. 03. 

 • 조달청(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참가등록, 제안서 제출 

2025. 11. 03. 

(10:00 마감) 

 • 접 수 처: 평택시 스마트시티수행룸 4층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64, 4층) 

 • 접수방법: 방문접수에 한함
   (우편, 택배 및 인터넷접수 불가) 

평가위원회 개최 

10일 이내 

 • 일시 및 장소 : 별도통보 

 • 평가당일 발표순서 추첨 순번으로 결정 

협상적격자 통지 

및 협상 등 

 • 우선협상적격자 선정통보(개별통보) 

 •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기술협상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 위 일정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입찰업체 개별통보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입찰, 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계약체결”방법 적용 

  다. 계약체결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적용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입찰등록서 제출 마감일 전일(18:00)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컴퓨터 관련 서비스업, 업종코드:1468)로 신고를 필한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 회사의 입찰 참여 제한 

 

  다. 본 사업은 4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이 된 지 5년 이내인 기업(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 없음, 20억원’이상으로 확인)을 제외한 대기업 참여 불가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마.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1)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5인 이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 

      ※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 각각이 상기 면허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분담이행의 경우는 상호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여 가능  

    2)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3)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바. 하도급에 관한 사항 

    1)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하도급제한등)에 의거 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웨어 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여 하도급할 수 없음 

    2)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7항에 따라 하도급 제한규정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여야 하고,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위반한 계약상대자에게 시정을 요구하여야 함 

    3)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 제5항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함 

    4)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계약체결 시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별지 제7호서식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4. 입찰참가 등록 및 접수 

  가. 일    시: 2025. 11. 03. 10:00 마감 

  나. 접수장소: 평택시 스마트시티수행룸 4층(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64, 4층) 

  다. 접수방법: 방문 접수(우편, 택배, 팩스, 이메일 등 기타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약서 1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2)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3) 사업자등록증 1부,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각 1부.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야 하며, 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선정이 취소됨 

    4) 제안서 및 제안발표자료(접수 후 수정 불가) 

      가) 정량적 제안서: 원본 1부(원본표기) 및 사본 2부  

      나) 정성적 제안서: 원본 1부(원본표기) 및 평가본 9부 

      다) 제안발표자료 10부 

      라) 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제안발표자료 등을 저장한 USB 2개 

     ※ 제안서(평가본 9부) 및 제안발표자료(사본 10부)에 업체명, 주소, 연락처, 직원이름 등 업체를 알 수 있는 인식표시(식별정보) 삭제, 이를 위반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 할수 있음 

    5) 가격제안서(밀봉 날인하여 제출) 1부 

    6)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합의각서 1부. 

    7) (하도급 시) 하도급 계약승인 신청서, 하도급 대금지급 비율 명세서, 소프트웨어 하도급 계획서 제출 

    8)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 지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9)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서류 

5. 제안서 평가 방법 

  가.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1) 평가비율 : 기술능력평가(90%), 가격평가(10%) 

    2)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나. 기술능력 평가방법 

    1) 기술능력 평가는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분 

    2) 각 항목별 평가배점과 방법은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에 의함 

      -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평가 

      - 정성적 평가는 발주처가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 평가위원이 평가 

      -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내용이 제안서에 누락된 경우는 제안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이 경우 평가에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제안사에 있음 

    3) 각 평가위원의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4) 평가점수 결과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5) 제안업체는 우리 시에서 마련한 평가절차 및 평가기준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 및 협상결과는 비공개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제안서 접수 마감 후 10일 이내(평일 기준) 

  나. 장소: 개별통보 

    ※ 제안서 평가 방법 및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자에 대해 별도 통보 예정 

  다. 발표시간: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라. 발표순서: 발표당일 추첨 순번으로 결정 

  마. 발 표 자: 과제 책임자 및 참여 인력이 발표(발표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 발표자가 참석하지 않는 경우, 기술평가는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평가 

  바. 업체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 

  사. 기타 유의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7.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  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 2023.7.1.)」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 +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함(단, 기술능력평가 결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다. 종합 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로 갈음 

  나.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에 따른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함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따른 사유에 해당하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함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로 함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1.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 등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며, 본 공고문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규정을 준용함 

  라. 본 사업은 불법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으며, 만일 불법 하도급으로 적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에 따름 

  마. 기타 세부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및 아래 연락처에 문의 

    1) 제안서 작성 및 평가 등: 대지정공(주) 국내사업본부(031-336-1151) 

    2) 계약체결 관련 문의: 대지정공(주) 국내사업본부(031-336-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