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해외문화체험(중국)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2025.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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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서약제 적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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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 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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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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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해외문화체험(중국)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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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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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해외문화체험(중국)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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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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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 2025. 12. 19.(금)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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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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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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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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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4명 (학생 22명, 인솔교사 2명)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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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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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일체 포함)
- 학교에서는 항공권이 미확보된 상태로 해당 기간의 왕복항공권 확보가 가능한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 해당 기간의 항공권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직항 국적기를 예약하여야 함.
❍ 숙박비(4성급호텔 이상,조식포함,교사는독실) 및 식비(중식및석식)
❍ 국외 차량 운송료(전용차량 1대로 이동,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 입장(관람)료, 안내원 및 가이드 경비, 봉사료, 여행자보험료, 위탁용역 수수료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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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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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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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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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4.(금) ~ 2025. 11. 0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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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및 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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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 26,019,600원(금이천육백일만구천육백원정) ※부가세 포함
- (1,077,900원×22명)+(1,152,900원×2명)=26,019,600원
- 부가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포함
-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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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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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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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4.(금) ~ 2025. 11. 03.(월) [11일] 15:00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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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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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4.(금) ~ 2025. 11. 03.(월) [11일] 15: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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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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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05.(수) 15:30 (학교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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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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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07.(금) 10:00 이후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입찰진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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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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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문 및 제안 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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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에 의하여 2단계 입찰로 규격과 가격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80점 이상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최저가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특별시)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고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의 용역수행 이행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접수(학교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제출
1) 2025. 10. 24.(금) ~ 2025. 11. 03.(월) [11일] 15:00
(평일 09:00~16:00까지 접수,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 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3) 제출 장소: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본관 1층 행정실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29길 52(미아동)}
4) 제출 서류 :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5) 유의사항
①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②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③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④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⑤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⑥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한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 기간 : 2025. 10. 24.(금) ~ 2025. 11. 03.(월) [11일] 15: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함.
2)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
3) 유의사항
①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③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제안 설명회
본 입찰은 제안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자체 서면심사로 진행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11. 07.(금) 10:00 이후
나. 장소: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제안서 규격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두 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제안평가심사 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의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업체는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 등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본교에 방문하여 계약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세부일정 및 방문시 숙박 및 식당 확보 내역, 식단표, 차량 등록원부 및 보험증서, 수행원 명단 등 관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착수보고를 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 대상 입찰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참가자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집행 및 계약절차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2-2179-1812)에, 여행일정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해외문화체험 담당자(☎02-2179-183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