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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10124-000 공고일시  2025/10/23 13:59
공고명 의료폐기물 처리 위탁 용역
공고기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수요기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공고담당자 임승환(☎: 06172072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0/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0/2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3,000,000 원
   
추정가격
43,000,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57947 

주    소: 전남 순천시 조례1길 24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홈페이지: http://www.comwel.or.kr/suncheon 

정부조달 콜센터 전화번호: 1588-0800 

 

 

(용역) 입찰 공고[긴급] 

(제한(총액)경쟁 / 적격심사) 

 

ㆍ입찰공고번호:제2025-20호 

ㆍ공고명: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이 입찰 설명서는 근로복지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계약부서 

   - 경영기획부 대리 임 승 환 (☎ 061-720-7235, FAX 061-721-2713) 

○ 규격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문의 등 : 수요부서 

   - 경영기획부 주임 정 보 람 (☎ 061-720-7395, FAX 061-721-2713)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3)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지침)  

  9. 물품구매계약 품질관리특수조건 (조달청지침) 

 10.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지침)  

 11.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 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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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 요  기 관: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입 찰  건 명: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계 약  방 법:  제한(총액)경쟁 

 추 정  가 격: 43,000,000원 (2년/부가세면세)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 제1항에 따라 부가가치세 제외(면세)임 

 입 찰  방 법:  전자입찰 

낙찰자 결정방법: 적격심사 

 계 약 기 간:  2025. 11. 1. 2027. 10. 31.(2년) 

 폐기물 예상소요량: 50,000kg(2년)  

 인 도 조 건:  계약특수조건에 따름 

기 타 사 항: -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허용  

             - 의료폐기물 전용용기, 전자태그는 수요기관에서 별도 구매 

  ※ 의료폐기물 보관창고에서 의료폐기물 차량 진입가능 위치까지(약 55m) 소운반을 해야 합니다.(차량 진입 불가)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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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2025. 10. 23. (목) 14:00 

 전자입찰서마감일시: 2025. 10. 29. (수) 14:00 

 개찰일시: 2025. 10. 29. (목) 15:00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2년간 총액입니다.  

 

3)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자이어야 합니다. 

  ①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한 의료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6727) 또는 의료폐기물중간처분업(업종코드:1255)으로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 

      -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만 있는 업체는 의료폐기물 중간처분업 허가가 있는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 

      - 의료폐기물 중간처분업체 중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의 의료폐기물 수집·운반하는 경우 장비기준을 충족시키는 업체는 단독입찰 가능 

  ② 「폐기물관리법」25조에 따라 환경부령이 정하는 기준에 의한 시설, 장비, 사업장 및 기술능력 등을 갖춘 업체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해당 업체에 한함) 제출 : 마감시간(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협정서를 제출해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2)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3)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3-1.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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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 적격심사신청서(나라장터로 제출)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유사용역 해당없음] 

  - 기술인력에 대한 평가 서류 등 

  - 기타(자기평가 및 심사표 증빙서류). 

  - 업종별 허가증 사본(영업대상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 산출내역서(분담이행의 경우 투찰금액에 대한 구성원별 분담비율(금액) 명시, 구성원 모두 도장 날인) 

     ※ 산출내역서상 분담비율로 적격심사 적용, 낙찰 후 계약 시 적용 

  -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수집ㆍ운반 시설 및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 모든 서류는 적격심사신청서 제출 시 나라장터로 함께 제출 

 

3)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3-2. 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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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의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신원확인 입찰)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공동계약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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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동수급체 구성 

① 공동수급방식: ‘분담이행방식’을 적용하나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따르며, 관련규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② 대표사는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상호 협의하여 선임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시간(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 협정서를 제출해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세부품명: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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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약기간 : 2025. 11. 1. ~ 2027. 10. 31.(2년) 

 2) 의료폐기물 예정수량은 변동될 수 있으며 실제 처리 수량에 대해서만 비용을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3) 의료폐기물 전용용기는 수요기관(병원)에서 제공합니다. 

 4) 의료폐기물 보관창고에서 의료폐기물 차량 진입가능 위치까지(약 55m) 소운반을 해야 합니다.(차량 진입 불가) 

 5) 계약체결시 kg당 계약단가는 낙찰금액에서 예정수량(50,000kg)을 나눈 금액으로 하며 원단위 절사합니다. 

6. 보증금 (입찰, 계약, 하자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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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보증금 

①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②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청 경영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이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4)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이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 보증증금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 제48조의2 제2항, 제59조의2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의 경우 계약보증금은 ‘용역계약 일반조건’의 적용을 받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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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찰자선정방법 : 적격심사(종합평점 85점 이상)에 의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낙찰자 결정 

낙찰하한율: 84.245%(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률 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제2항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따라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4호 [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추정가격 5억원 미만), 관련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3) 적격심사 평가기준 

 ①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4호, 추정가격 5억원 미만-고시금액 미만 [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 

 * 적격심사 시 분담비율에 따른 평가기준: 중간처리업 60%, 수집ㆍ운반업 40% 

  (위 분담비율은 적격심사 시에만 사용하는 평가기준이며 계약체결시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간 협의로 정한 산출내역서 상 분담비율로 계약체결합니다.) 

 

 ② 경영상태 평가관련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업무를 영위    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    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2) 조달청에서 분기별로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명세서를 제출받아 만일 미전송(미제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이전인 경우 낙찰자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하며, 계약체결이후인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이행실적평가: 금액기준(용역이행실적(부가세 제외)/추정가격) 

    - 중간·종합 처분 및 중간·종합 재활용 : 25,800,000원(부가세 제외) 

    - 수집운반 : 17,200,000원(부가세 제외) 

   *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를 폐기물 처리 실적과 수집·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동등이상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의료폐기물 처리용역’을 이행한 실적 

  -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없음 

   〔유의사항〕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은 7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 부분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처리실적, 수집·운반실적)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 기재하고 날인)  

 ④ 기술능력 평가기준 

  - 단일 입찰참여업체 또는 중간·종합 처분업 및 재활용업이 경우에는 관련규정에 따라 ‘기술인력  보유상황’과 기술보유 상황‘의 충족여부를 확인·평가합니다. 

 - 분담으로 입찰참여 시 수집·운반업의 기술능력 평가는 배점한도(만점)으로 평가합니다. 

     ※ 기술인력에 대한 평가는 자격증 사본과 4대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 시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따른 수집, 운반차량의 장비허가 기준 관련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 예정가격 

이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②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8.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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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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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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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근로복지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근로복지공단 감사실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등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이하 서약서 등)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 등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림입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자 및 낙찰자는 소속 근로자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용ㆍ산재보험을 포함한 사회보험 가입 등 관련 법령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묶음 

묶음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 계약담당관  

 

 

 

 

 

 

 

 

 

 

<붙임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시행하는 (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 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5.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고용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ㅇㅇㅇ회사 대표 ㅇㅇㅇ (서명 또는 날인) 

 

<붙임2>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 

 

  1. 당사는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에서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사무를 수탁받아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민간위탁 노동자의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을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합니다.    

    - 아  래 -

 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수탁기관과 동일한 기간으로 근로계약 체결 

 ➁ 책정된 임금의 지급 

 ② 퇴직급여 지급, 4대보험료 납부 등 법정 사업주 부담감 관련 의무 준수 

 ③ 사전승인 없는 재위탁이나 하도급 및 파견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근로시간 준수, 연장근로수당 지급 등), 산업안전보건법(안전ㆍ보건교육,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등), 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부당노동행위 금지 등) 등을 위반하지 않겠음 

 ⑥ 수탁기관은 노동자 근로조건 관련 지도ㆍ점검 협조 

 

  

  2.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본 계약이 해제・해지 될 수 있음을 확인하고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서명 또는 인) 

 

<붙임3> 

 

 

<붙임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근로복지공단에서 발주하는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다음 사항을 이행하겠습니다. 

 1. 입찰(계약)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 이행과정에서 공단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공단의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알선,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 

 4. 공단 임직원의 요구에 의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 그 사실을 반드시 공단에 신고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불이행 시 계약 해제 또는 해지,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약자 :            대표          (서명 또는 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