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09689-000 공고일시  2025/10/23 13:42
공고명 2026년 신임자과정 현장학습 전세버스 임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
공고담당자 구형모(☎: 02348821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3,877,000 원
   
배정예산
133,877,000 원
   
추정가격
121,70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 2025-2126 호 

 

용 역 입 찰 공 고 

【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서울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계약이행은 다음연도 1월 1일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시작됩니다.  

 2.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계약금액이 다르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없습니다. 

     ※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용 역 명: 2026년 신임자과정 현장학습 전세버스 임차 용역 

  ② 용역기간: 계약일 ~ 2026. 11.  

  ③ 용 역 비: 금133,877,000원(부가세 포함) 

  ④ 입찰방법: 제한경쟁(지역제한) 

  ⑤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전자입찰) 

입찰 공고기간 

2025. 10. 23. ~  2025. 10. 31.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0:00 ~ 2025. 10. 31.(금) 14: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0. 31.(금) 15: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①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웹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③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여객자동차운수 사업법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5805)을 필한 업체로서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 업체이어야 합니다. 

     서울시 소재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이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7811189904(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를 소지한 중소기업자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증명확인서 및 중소기업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됩니다. 

 ④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⑥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① 본 용역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3)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의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 용역”에 의하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 때 해당자가 없으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5)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재무비율로 평가시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활용하며, 신인도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내에서 합산 적용합니다. 

       - 기준비율(H492. 육상 여객 운송업): 부채비율(107.32%), 유동비율(75.34%) 

  ※ 신인도 평가항목 중 중소기업, 지역업체 심사항목은 적용하지 아니하므로 신인도 평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⑥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정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제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②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기타사항 

  ① 이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 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특수조건, 과업내용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에 의합니다. 

  ③ 이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고됩니다. 

  ④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문의: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인재양성과 구형모 (☏ 02-3488-2166) 

    ※ 계약문의: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 02-2133-3251) 

 

 

2025년  10월  2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서울특별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6년 신임자과정 현장학습 전세버스 임차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희롱·성폭력을 비롯한 성적 강압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으며, 관련 사건 발생 시 즉시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주 52시간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