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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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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8000-000 공고일시  2025/10/23 13:16
공고명 분당구 노후 하수관로 정밀조사 (1구역) 긴급교체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요기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공고담당자 장유영(☎: 03172973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3,939,000 원
   
배정예산
213,939,000 원
   
추정가격
194,49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남시 분당구 공고 제2025 - 917호                                

  

용역 전자입찰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분당구 노후 하수관로 정밀조사 (1구역) 긴급교체 실시설계용역 

   나. 용역현장: 야탑동, 서현동, 이매동 등 

   다. 용역내용: 노후 하수관로 긴급교체 실시설계 도서 작성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50일 

   마. 기초금액: 금213,939,000원(추정가격 금194,490,000원, 부가가치세 금19,449,000원) 

   바. 공고기간: 2025. 10. 23.(목) ~ 2025. 10. 31.(금) 

   사.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0. 29.(수) 10:00 ~ 2025. 10. 31.(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아. 개찰(입찰) 집행일시: 2025. 10. 31.(금) 11:00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결과 낙찰 

        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최초 개찰일시부터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개찰장소: 성남시 분당구 하수도특별회계 입찰집행관 PC 

   차. 현장설명: 생략 

  ※ 본 사업은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대상입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업체로서 입찰 참가신청서류 접수 마감일까지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1)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     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으로 등록한 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령에 의하여 건설부문(상하수도, 구조, 토질⋅지질 분야)와 환경부문     (수질관리 분야)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자 또는 기술사법령에 의하여 건설부문     (상하수도, 구조, 토질⋅지질 분야)와 환경부문(수질관리 분야)에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자 

        ※ 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상 변경등록 접수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의거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 이행만 허용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 입찰이 불가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3.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 

 

4. 입찰서 제출 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가업체 사전 등록 문의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 입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 한 후 지문을 등록 

     - 입찰서 제출시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자의 신원을 확인 후 입찰서 제출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적용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 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2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         하므로 입찰자는 적격심사기준 및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관련 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          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 기준」에 의합니다. 

     1) 해당용역 수행능력 이행실적 평가는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실적 인정범위와 인정규모에 해당하는 용역실적 합계금액으로, 동일한 용역실적 인정범위와 인정규모는 금액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추정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일한 종류의 용역: 실시설계용역 

        ○ 추정가격: 194,490,000원 

       ※ 관련협회에서 해당 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동일 용역별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 

          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해당 실적의 인정여부에 대하여 발주부서에서 최종판단하며,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는 

          발주부서인 구조물관리과 박성준 주무관(☏031-729-7374)의 확인을 받은 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종합평가 방법 : 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하여 3:7비율로 합산 

                          [(재무비율 평가점수×0.3)+(신용평가점수×0.7)] 

         - 신용평가 방법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4호 및 5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동일 일자에 제출된 신용평가등급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을 적용. 

         - 재무평가 방법 : 기준비율은 최근년도(2024)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함 

     3) 기술인력 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단, 관련협회에서 관리하지 않는 기술용역 업종이나 업체 또는 기술자는 기술자격, 4대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 확인서류 등을 제출받아 평가합니다.  

       ※ 기타 공고문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라. 입찰공고 및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 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입찰무효 등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서 그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이 성립되어있는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필요한 심사 등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본 입찰은 재입찰을 허용하여 유찰 시 재입찰이 진행되므로 개찰 결과 확인 후 일정을         확인하시고 재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업체 별도 통보 안함) 

   자.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입찰 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7. 입찰참가 신청 및 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하며, 귀속사유가 발생 

      하면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성남시 공사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체결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준수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체결시에는 『임금 지불 서약서(별지 제3호서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계약상대자는 당해 건설공사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용역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릅니다. 

  나.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만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 

  가. 계약상대자 

   -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제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해당 사업의 특성에 맞게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공(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계약부서에, 사업 착수 시 사업부서(감독관 등)에 각각 제출해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손해배상공제료(금1,610,000원)를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금 지급 세금계산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자치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행정자치부예규), 입찰공고문,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 

       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만약 위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못할시 차순위자와 계약함과 동시에 행정제재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 

      하여야 합니다.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 

      (☏031-729-2663), 홈페이지(www.seongnam.go.kr 시민참여>청렴성남>공익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입찰정보 제공처 

    - 공사 및 설계내용: 분당구 구조물관리과 소하천관리팀 공사감독(☎031-729-7374) 

    - 입찰에 관한 사항: 분당구 구조물관리과 소하천관리팀 계약담당(☎031-729-7372)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3. 

 

성남시 분당구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2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 사업명:  

                                                                              〔작성자: 착수시(계약상대자), 준공시(발주부서)〕 

평가항목 

수급인 평가기준 

(도급인: 발주자, 수급인: 계약상대자) 

(착수시) 

수립여부 

(O,X,해당없음) 

(준공시) 

이행여부 

(O,X,해당없음) 

□ 안전보건 관리체제 

 

 

1. 일반원칙 

안전보건방침 수립(안전관리규정, 지침, 매뉴얼 등)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 방침 수립 포함하여 작성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2. 계획수립 

산업재해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수립 여부 

 

 

3. 역할 및 책임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기술 전문인력 보유 현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 실행수준 

 

 

4.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https://kras.kosha.or.kr) 활용하여 도급사업(사업장 등)에 대한 위험성평과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수준을 도급인(발주자)과 수급인(계약상대자)가 함께 검토 및 보완 실시 후 작업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5.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확인 등) 확인 여부 

 

 

6. 이행확인 

안전조치(도급인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이행 여부 

 

 

7. 교육 및 기록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5년)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한 교육 포함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붙임5) 대상 여부 

 

 

8. 안전작업허가 

   (필요시)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맨홀 등)에 대한 안전작업허가서를 수급인으로부터 제출받아 이행수준에 대한 적정성 검토(발주자) 후 허가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 운영관리 

 

 

9. 연락체계 

비상연락망 구축(도급인, 수급인, 관계기관 등)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10. 위험물질 및 설비 

    (필요시) 

유해‧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대책(고용부, 소방서, 병원 포함) 

 

 

12. 안전관리비용 

    (필요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성남시 안전보건관리비용 등 적정 사용 계획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관리비용 적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성남시 공중이용시설 382개소(별첨) 대상 여부 

 

 

 

20  년    월    일 

           작성자(착수시 계약상대자)      직책:             성명:           (인) 

           평가자(준공시 감독자)          직책:             성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