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 - 3호
2026학년도 우성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따라 2026학년도 우성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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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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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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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인원
(학생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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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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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예상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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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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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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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우성고등학교 주제별 체험학습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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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오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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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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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5.11.(월)~2026.05.13.(수)
(2박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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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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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277,500,000 원
(부가가치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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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솔교사
15명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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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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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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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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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참가인원은 예정인원으로 증감 될 수 있고,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나 상급기관의 지시로 본 사업이 취소 될 경우 자동해지 되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나. 기초금액 : 금 277,500,000원 (금 이억칠천칠백오십만원 정), 부가가치세포함
다. 항공권
- 본교의 일정에 따른 항공권은 본교명으로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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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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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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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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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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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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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오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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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05.11.(월)
~ 05.13.(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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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적기
(아시아나 또는 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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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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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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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시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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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비행기 배정은 항공사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라. 각종 경비포함내역은 과업설명서를 참조하되 각종 관광 성격의 쇼핑은 배제하여야 합니다.
마.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학생의 면제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학교와 협의 결정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규격·가격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가격) 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규격적격자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서울 및 경기도)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통시에 제출하여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행법」 제4조 및 「동법률 시행령」 제2조에 의한 국내·외 여행업 또는 일반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등록증 또는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 공고일 현재 서울 및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855-0800)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4. 과업설명
반드시 본교에서 공고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설명회 개최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처리) → 낙찰자 결정(최저가 낙찰 적용) → 계약체결
6. 입찰등록 및 규격서(제안서)제출
가. G2B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0.23.(목) ~ 2025.11.14.(금) 오전11:00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 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의 경우에는 낙찰금액에 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 제출기한 : 2025.10.23.(목) ~ 2025.11.14.(금) 오전11:00 (2025.11.13.(목) 수능일 제외)
- 제 출 처 : 우성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 일괄접수, 팩스 및 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제출서류(작성법 붙임 반드시 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2)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제안서(규격 A4 크기) 11부 - 본교서식을 상철하여 제출.
3) 최근 3년이내(2023학년도~2025학년도)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용역 실적증명서.
(G2B(나라장터)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일반여행업 면허를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법인등기부등본 1부.
8) 위임장(위임시)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10) 최근연도 재무제표 1부.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1부.
12)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
13)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4) 해외 항공권 발권대리점 확인서 (BSP) 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인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안내
- 제안설명회 : 2025. 11. 19.(금) 16: 00 본교 지하다목적실 (예정, 변경가능)
- 운영방법 : 설명회 발표순서는 업체당 15분 이내로 하며 제안서 접수순서이며, 불참 시 입찰포기로 간주합니다. 변동사항이 생길 시에는 유선 상으로 연락드립니다.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1.21.(금) 13:00 이후 우성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 는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하나 동조 3항 및 4 항에 의하여 그 지급을 확약하는 내용의 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그러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국가 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입찰보증금을 현 금으로 징수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및 기획재정부 예규에 명시되어 있는 입찰의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가격 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하여 제안서를 제출받아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검토하여 제안서 설명회를 통한 평가 후 적격업체(80점이상)를 선정하여,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 개찰을 실시하고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 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와 제안서 설명회를 토대로 본교 주제별 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 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0. 제안 설명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제안 일반사항
1) 주제별 체험학습 해외여행지 및 일정은 지정 체험학습 국가의 범위와 사업목적을 달 성할 수 있도록 제안업체가 자체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필수코스는 반드시 포함)
2) 체험학습 전 일정은 사업계획에 의거 단독행사로 진행하여야 하며, 수요자의 사정에 의거 일정 및 참가인원이 변동 될 수 있으니 제안 시 고려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의 구성
1) 제안서는 반드시 우리학교 평가항목을 참조하여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체험학습 세부일정표, 체험학습 조건 세부내역, 인력투입계획, 체험학습학생안전 확보계획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 체험학습자가 학생임을 가만하여 일체의 추가경비 부담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 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 (전자)입찰공고, 기획재정부 적격심사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기술용역 입찰유의서,기술용역 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과업설명서,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규격입찰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학년부(031-361-9217),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교육행정실 담당자(031-361-9111)로 문의바랍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우성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 규격서(특수조건 포함) 1부. 끝.
2025. 10. 23.
우 성 고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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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성고등학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 받지 않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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