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109432-000 공고일시  2025/10/23 11:13
공고명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
공고기관 조달청 충북지방조달청 수요기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공고담당자 김인순(☎: 04384915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0/24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48,000,000 원
   
추정가격
13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제안요청서 

 

 

 

 

 

사 업 명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 운영 용역 

발주기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 

 

 

 

 

2025. 9. 

 

 

 

 

문의처 

담 당 

성 명 

전화번호 

컨퍼런스 관련 

윤 태 훈 

043-849-1708 

계약 관련 

O O O 

043-000-0000 

 

 

〈 목 차 〉 

 

 

 

  Ⅰ. 용역개요                                                     1 

  Ⅱ. 용역수행의 세부 절차                               2 

  Ⅲ. 과업지시서                                                 4 

  Ⅳ. 계약 관련 특약 사항                                 8 

  Ⅴ. 제안서 제출 및 작성                                 9 

  Ⅵ. 낙찰자 선정방법 및 평가지침                 12 

  Ⅶ. 유의사항                                                    16 

 

 

 

 

 용역개요 

 

1. 용역목적 

 

 본 용역은 개교 120주년을 맞아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지난 역사를 되돌아보고 AI시대 대학이 나아갈 미래 특성화 방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함 

지역 국립대학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지산학연과 함께 고민하고, 국내외 관련 분야 석학 및 전문가와 함께 글로벌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학술 교류를 통한 연구중심대학 성장을 도모하고자 함 

 지역과 대학이 함께 공감하고 교류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성장·호흡하는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함 

 

2. 용역개요 

 

(용 역 명)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 운영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12. 19.(금) 

  ※ 행사기간: 2025. 11. 19.(수) ~ 11. 20.(목), 2일간 

  ※ 행사기간 종료 후 용역결과물 제출일까지를 용역기간으로 함 

(용역예산) 금148,000,000원(금일억사천팔백만원), VAT포함 

(계약 및 입찰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총액)경쟁입찰 

 

3. 주요 과업내용 

 

Ⅲ.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수행의 세부 절차 

 

1. 입찰참가 신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안서 서식(‘별첨 2’참조)을 작성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에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함. 

2. 용역수행 일반조건 

 

본 용역사업은 제안요청서 및 발주자와 협의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되   발주자가 정한 제반 계약에 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본 제안요청서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상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함. 

3. 보안사항 

 

본 과업수행과정에서 획득한 자료, 결과물 등을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타인에게 제공 또는 대여할 수 없으며 임의로 소유ㆍ활용할 수 없음. 

4. 용역변경 및 조정 

 

 본 과업을 위해 용역 수임자는 업무특성에 적합한 전담조직 및 인원을 구성하고, 과업관리 책임자를 임명하여 발주자가 요구할 경우 반드시 참석하여 과업진행사항을 보고하여야 함. 

 과업 수행 중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발생 가능한 제반 문제점 등은 발주자와 협의를 거쳐 진행하여야 함. 

용역 수임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과업 수행 중 수정보완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거나 용역 완료 후 추가 조치 필요 사항, 미비사항이 발생되었을 경우 용역 수임자의 부담으로 즉시 수정ㆍ보완하여야 함. 

 

5. 안전대책 및 손해배상 

 

용역 수임자는 행사 중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시설물(무대 등)을 완벽하게 설치하고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대한 모든 민ㆍ형사상 책임을 진다. 다만, 용역 수임자의 귀책사유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귀책사유 입증증명은 용역 수임자에게 있음. 

용역 수임자가 제안서 및 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거나 운영상 실수 등으로 행사의 이미지를 실추하였을 경우 손해배상을 하여야 함. 

용역 수임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주자가 제3자에게 이 행사와 관련된 손해배상 등을 한 때에는 대행사는 이를 발주자에게 지체없이 배상함. 

6. 계약의 해지 및 위반사항에 대한 조치 

 

발주자는 다음 사항에 대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수임자는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음. 

  ․ 용역 수임자의 부도 및 기타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과업수행이 불가능한 점이 명백히 인정되었을 경우 

  ․ 용역 수임자가 과업을 이행함에 있어 고의 과실 또는 무성의로 과업이 지연되거나 시정 요구사항이 이행되지 않아 과업의 정상수행이 어렵다고 발주자가 인정하였을 경우 

다음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과업수행 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 위반행위로 간주하여 관계 규정에 의거 조치할 수 있음. 

  ․ 발주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여 과업을 진행한 때 

  ․ 기타 계약조건을 위반한 때 

7. 최종성과물 

 

최종수행보고서 3부, 컨퍼런스 운영 영상물 제출 (USB 1개) 

 

 

 과업지시서 

 

1. 과업개요 

 

 과 업 명: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 운영 

 과업기간: 계약체결일 ∼ 12. 19.(금) 

  ※ 행사기간: 2025. 11. 19.(수) ~ 11. 20.(목), 2일간 

  ※ 행사기간 종료 후 용역결과물 제출일까지를 용역기간으로 함 

 과업예산: 금148,000,000원(금일억사천팔백만원), VAT포함 

 입찰방식: 제한(총액)경쟁입찰 

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2. 과업목적 

 

 본 용역은 AI시대 대학이 나아갈 미래 특성화 방향을 다양한 관점에서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함 

지역 국립대학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지산학연과 함께 고민하고, 국내외 관련 분야 석학 및 전문가와 함께 글로벌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학술 교류를 통한 연구중심대학 성장을 도모하고자 함 

 지역과 대학이 함께 공감하고 교류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성장·호흡하는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함 

3. 과업장소 

 

 컨퍼런스 및 토크콘서트 행사 장소 

   행사장 장소: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본부 (E8) 2층 국제회의장 

외부 모습 

내부 모습 

 

 

 

구 분 

항 목 

세 부 내 용 

행사 운영 

계획 수립 

운영 계획 

컨퍼런스 및 현판식 행사 내 필요한 인력, 장비 활용 계획 수립 

∙ 준비-본 행사-사후기간 세부 계획(일정, 시나리오, 리허설 계획 등) 수립 

예산 계획(안) 

∙ 운영 예산 계획 수립, 지급 및 관리 

행사 내 안전 관리 

컨퍼런스 참가자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 관리 계획 수립 및 매뉴얼 준비 

* 「중대재해처벌법(22.1.27시행)」 제4조 법령 준수 

전문인력 배치 

총감독(PM) 

∙ 행사 총괄 책임 및 감독, 일정 및 인력관리 

∙ 행사 세부추진 계획 및 전략 제시 

전담인력 

∙ 컨퍼런스 및 현판식 행사 내 필요 장비·물품 임대 

∙ 컨퍼런스 및 현판식 행사 운영 전담인력 배치 

컨퍼런스 행사 기간 내 문의사항 응대 등 국내·외 인사 의전 및 소통 지원 

보조인력 

∙ 현장 등록 데스크 운영 및 기타 컨퍼런스 행사 내 필요 업무 

컨퍼런스 행사장 입구 포토존 및 국내·외 VIP자리 안내 등 

행사 준비 

회의 및 사전점검 

(사전점검) 행사 현장 방문을 통한 행사장 조성, 이동 동선 등 사전 현장 점검(수시) 

∙ (행사 전일 리허설) 행사 식순에 따른 음향, 화면 송출 등 시스템 리허설 진행 

∙ (행사 당일 오전) 행사 개최 전 아나운서-운영사-통역사-발주기관 최종 리허설 

∙ (회의 운영) 행사 관련 모든 회의 자료 준비 및 보고(수시) 

홍보 및  

홍보물, 자료집, 현판 제작 

∙ 행사 홍보 방안 기획 

 - 충주 시내 현수막 및 가로등 배너 게시(충주시 협조) 

 - 지역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시내 홍보 기획 

∙ 행사 홍보물 디자인 제작 및 인쇄물 출력, 발송 

 - 행사 VIP초청장 및 서한물 제작, 발송 

 - 시내 홍보물 (현수막, 가로등 베너, 포스터 등) 제작 

 - 행사장 내 안내표지판 및 X-배너, 리플렛 제작 

∙ 공동연구소 설립식 행사를 위한 현판 제작 및 행사 진행
필요 물품 지원(현판식 운영 계획은 발주기관과 협의) 

∙ 컨퍼런스 발표자료 취합 및 자료집 제작 지원 

기념품 및 

영상 제작 

∙ 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한 기념 굿즈 제작 및 기획 

∙ 컨퍼런스 및 토크콘서트, 공동연구소 설립식 등 행사 전반에
관한 스케치 및 영상물 제작(기획) 

행사 의전 

∙ 컨퍼런스 참여 국내·외 VIP 의전, 초청대상자 명단 관리 등 

 - 국외 주요 초청 인사에 대한 의전 차량 지원(공항, 국내 등) 

 - 국외 VIP 지원(항공, 숙박, 식사, 기타 발주기관 요청 사항 등) 

통역 시스템 

(발주기관 요청시) 

∙ 국외 참석자들을 위한 동시통역 시스템 운영 

 - 통역사 섭외 (동시통역사 및 영어권 통역사) / VIP 의전 및 통역 

 - 통역기기(송출시스템, 통역리시버) 및 시스템 구축 

* 통역기기는 행사 종료 시 업체에서 회수(분실 책임 포함) 

출연진 섭외 및 관리 

아나운서 섭외 

∙ 전문 아나운서 섭외 및 수당지급 

 - 행사 당일 리허설, 컨퍼런스, 토크콘서트, 축사 및 소개,
현판식 등 주요 행사 진행(발주기관 협의) 

 - 영어 능통자, 유관 업무 경험자 및 행사 전문가 섭외 

※ 아나운서 프로필 및 이력서 제출 

기조 강연자 섭외(계약) 및 관리 

∙ 강연자: 1명 

∙ 강연주제: AI 시대, 대학의 미래전략 

 - AI시대,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특성화 분야(AI·바이오·모빌리티 등)와 접목하여 대학의 미래전략 제시 

강연자 섭외(계약) 및 관리, 비용 지급 

주제 발표자 

섭외(계약) 및 관리 

∙ 발표자: 3명 

∙ 발표주제: (AI·로봇, 모빌리티, 바이오분야) 대학의 미래전략 

 - 첨단분야 시대에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분야별 전문가 및 컨퍼런스 주제발표 경험자 섭외 

∙ (필요시) 온라인 주제발표를 위한 시스템 설치 및 운영 

강연자 섭외(계약) 및 관리, 비용 지급 

토크콘서트 섭외(계약) 및 관리 

∙ 강연자: 2팀 

∙ 토크콘서트는 1부와 2부로 구분하여 진행 

∙ 토크콘서트 참석자 사전 접수 운영·관리(홍보 포스터 등에
QR코드 등으로 접수), 민원 대응 등 

강연자 섭외(계약) 및 관리, 비용 지급 

행사장 내부 

행사장 내부 

준비 및 운영 

∙ 행사장 무대, 방송 장비, 조명, 음향 등 

 - 모든 시스템의 설치와 배치, 운영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 무대 장비 설치 및 구조물은 행사 전일(2025.11.18.)까지 완료하여야 하며, 2025. 11. 21.(금) 행사 다음 날 오전 11시 이전까지 철거 

 - 무대 사용 및 구조물 설치 진행 시 파손된 교내 물품에 대해서는 변상 조치 필수 

행사장 외부 

등록데스크 운영 및 행사장  

∙ 국내·외 VIP 행사 의전 및 안내 

∙ 참석부 관리 및 참석자 명찰 제작 및 지급 (아크릴 명찰) 

포토존 

∙ 포토존(백월 포함) 설치 및 현장 인쇄 

∙ 인쇄 사진은 액자화하여 참석자들에게 선물 

케이터링 

∙ 다채로운 행사장 운영을 위한 식사 및 케이터링 지원 

 -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과(행사기간 내 500인분) 및 커피, 음료 상시 제공 및 국내·외 VIP 참석자 식사 제공 

컨퍼런스 종료 

사후관리 

∙ 행사종료 후 설치/홍보물 정리 및 철거(행사장 및 주변 정리) 

∙ 운영 결과 취합 및 결과보고서 정리 등 

∙ 인쇄/홍보물 제작 원본파일 등 결과품 납품 

∙ 행사 종료 후 연사 및 참가자 감사 서신 발송 등 

4. 과업내용 

 

 

  ※ 과업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기타 사항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진행 

  ※ 조 강연·주제발표·토크콘서트 강연자 섭외 담당부서(윤태훈 주무관(043-849-1708) 확인 후 입찰참가 필수 

행사 일정 

 ◦ 1부(컨퍼런스): 대학이 함께해야 할 미래! Driving the Future!/ 2025. 11. 19.(수) 

구   분 

시 간 

소요 

행 사 내 용 

비  고 

Opening Session 

참석자 등록 및 

주요인사 간담회 

13:30~13:50 

20´ 

⦁VIP 티타임 

 

13:30~14:00 

30´ 

⦁참석자 등록 

 

개회식 

14:00~14:20 

20´ 

⦁내빈소개, 개회사, 환영사, 축사 

  - 해외협력대학 축사 영상 

⦁120주년 기념 영상 등 상영 

 

기 조 강 연 

14:20~15:20 

60´ 

⦁강연주제: AI시대, 대학의 미래전략 

 

Coffee Break 

15:20~15:33 

13´ 

⦁자리 정돈 및 휴식(Coffee Break) 

 

International Session 

영상 메세지 

15:33~15:35 

 

⦁컨퍼런스 개최 축하 영상 메시지 

 

주제발표1 

15:35~16:15 

40´ 

(AI·로봇분야) 대학이 나아가야 할 미래 특성화 전략 (영상발표) 

 

주제발표2 

16:15~16:55 

40´ 

(모빌리티분야) 대학이 나아가야 할 미래 특성화 전략 

 

주제발표3 

16:55~17:35 

40´ 

(바이오분야) 대학이 나아가야 할 미래 특성화 전략 

 

시 상 식 

17:35~17:50 

15´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 

 

폐회식 

17:50~18:00 

10´ 

⦁컨퍼런스 폐회 

 

 

진행상황에 따라 온라인 주제발표도 진행될 수 있으며 행사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부(토크콘서트): 「꿈을 실현! & 미래!!」 Moving Forward / 2025. 11. 20.(목) 

구   분 

시 간 

소요 

행 사 내 용 

비  고 

방문등록 

18:30~19:00 

30´ 

⦁참석자 등록 

 

토크콘서트1 

19:00~20:20 

80´ 

⦁인공지능으로 설계하는 나의 미래 

 

Coffee Break  

20:20~20:40 

20´ 

⦁자리 정돈 및 휴식(Coffee Break) 

 

토크콘서트2 

20:40~22:00 

80´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나의 미래 

 

 

※ 행사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과업내용 

 

 과업수행 시 전 과정의 일정 및 방법 등에 대하여는 대학과 사전 협의하여 추진함 

제안요청서에 명기되어 있지 않으나, 과업수행 상 수반되는 관련 업무는 과업지시서의 일부로 보아 수행하여야 함 

 본 과업과 관련하여 계약 상대자가 제출한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보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함 

과업과 관련 대학의 회의 개최요구가 있을 때는 이에 적극 응하여야 함 

 대학의 방침 혹은 과업수행시의 여건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대학측과 계약 상대자가 협의하여 설계변경을 할 수 있음 

 과업수행 중 과업추가, 방침변경 및 천재지변 등 과업내용의 현저한 증가가 있을 경우에는 과업기간을 변경할 수 있음 

 

 

 

 계약 관련 특약 사항 

 

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업체 선정 진행 과정 중 불가피한(천재지변 또는 전염병 전파 위험 등) 사유로 인해 해당 행사가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입찰 절차를 취소할 수 있음. 

 또한 계약체결 후에라도 위와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해당 행사의 취소 발생 시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 제30조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제안서 제출 및 작성 

 

1. 입찰참가 자격 (아래조건을 동시에 모두 충족할 것)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이며,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12.9.)에 의하여 입찰참가서류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http://g2b.go.kr)에 기타 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 시각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0)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로 등록되어 있는 자로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축제기획 및 대행서비스(9015189001) 및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 

※ 직접생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원활한 계약이행을 위하여 공동계약은 불허함 

2. 제안서 제출 

 

 제출서류 

  정량적 제안서 1식 (증빙서류 포함) 

   정성적 제안서 1식 (정성평가와 정량평가 제안서를 별도의 파일로 제출) 

  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확인증 1부 

   평가 발표자료 1식(자율양식) 

    ※ 상기‘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는 가급적 입찰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를 전자파일 형태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조달청 입찰공고 참조  

 제안서 접수마감 : 공고문에 의함 

   제출방법 :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이용하여 온라인 제출 

3. 제안서 평가 

 

 일시 및 장소: 추후 개별통보 

 평가방법 

  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용역책임자(PM)가 직접 제안 내용 프레젠테이션
(평가 참석자는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제안서 제출 순으로 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실시(조정 가능) 

   빔 프로젝트 외에 필요장비는 제안업체에서 준비 

   제안서 평가는 경우에 따라서 서면으로 평가할 수 있음 

4. 제안서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으며, 추후 사업자 선정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단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의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을 우선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해야 함 

 

5.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요청서의 목차 및 내용은 평가표 및 평가기준을 따라야 함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음 

 제안서에 사용된 영문약어는 그에 관한 해설을 제시하여야 함 

 ‘추가 제안사항’이 있는 경우 제안서 목차에 포함하거나 별도 항목으로 작성할 수 있으며, 없는 경우는 “해당 없음”으로 표기함 

 ‘~이 가능하다’, ‘~을 제공할 수도 있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 모호한 표현은 실행할 의지가 없거나 실현될 가능성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시간, 거리, 금액과 같이 물리적 또는 경제적 단위 등 계량화 가능한 것은 계량적으로 표기하여야 함 

제안서에 누락되거나, 제안된 내용만으로는 진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당해 제안내용은 없는 것으로 판단함 

 제안자는 자기가 다른 제안자에 비하여 비교우위에 있는 기술 및 서비스가 있는 경우 추가하여 기재할 수 있음 

 

6. 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대학의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 제안서는 A4 종규격 흑백으로 작성하며 총 분량은 표지, 간지, 목차, 별지 등을 제외하고 50페이지 이내로 작성(페이지 표기) 단,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음 

 과제 수행 완료 후 사업 수행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제안요청기관의 사업 참여에 제한 받을 수 있음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은 발주처가 요청하지 않는 한 제안자가 임의로 수정․보완할 수 없음 

 계약체결 이후라도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거나 제안한 내용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수행자는 그로 인한 발주처의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함 

 

 

 

 

 

 

 

 낙찰자 선정방법 및 평가지침 

 

1. 선정방식 및 절차 

 

 입찰방법: 공개경쟁에 의한 방식 

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제안서 기술평가(80%)와 입찰가격 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순위를 결정함.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됨 

2. 제안서 평가 개요 

 

 평가위원이 제안서 평가지침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및 제안서 발표평가를 하며, 평가 후에는 제안서 평가표 작성 

 평가위원은 총 5인 이상으로 구성하여 기술평가를 실시 

 평가위원의 평가점수 중에서 최고 및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합산, 평균하여 최종점수를 산출(단, 최저 또는 최고점수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그중 하나만 제외) 

3. 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위원 선정기준 

  - 평가위원은 위원장 포함 5명(내·외부인원)으로 구성하여 최대한 공정성과 전문성을 고려함 

 기술평가위원회 구성: 제안요청서 접수 후 최종 확정 

4. 제안서 평가방법 

 

기술능력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 결과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미만인 응찰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함 

 동점 시 처리방침 

  - 기술점수 및 가격점수 합산한 점수를 2인 이상이 동일하게 획득한 경우, 기술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으로 하고, 기술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으로 함 

5.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부   문 

평가항목 

평가내용 

배점 

기술능력평가 

(80) 

정량적 

평가 

(10) 

1) 전문인력 보유 

- 총괄책임자(PM) 전문성(경력) 

경력 사항 

점 수 

비고 

10년 이상 

5점 

관련분야 

5년 이상 

3점 

3년 이상 

1점 

3년 미만 

0점 

 

 

5 

2)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5 

정성적 

평가 

(70) 

1) 제안업체 일반 현황 

- 제안사의 일반 현황 

-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 현황 

- 제안사 유사 컨퍼런스 운영 현황 

10 

2) 수행전략 

- 추진일정 계획 및 추진체계의 적정성 

- 사업추진 방법의 적정성 

- 컨퍼런스 운영 계획의 적절성 

 * 행사장 구성 계획(무대구성, 시설장비 등) 

 * 행사 연출·운영·인력활용 계획 등 

- 제안내용의 실현 가능성 

35 

3) 안전성 평가 

- 컨퍼런스 운영 시 안전성 확보 계획 

- 안전문제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적절성 

10 

4) 홍보 및 기대효과,
향후 확대방안 

-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홍보계획 

-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기대효과 

15 

입찰가격 

평가 

(20) 

입찰가격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20 

합  계 

100 

 

 

  

 

 

1) 객관적 평가기준 

  ① 총괄책임자(PM) 전문성(경력) 

구   분 

10년이상 

5년 이상 

3년 이상 

3년 이하 

배   점 

5 

3 

1 

0 

 

 

  ※ 총괄책임자(PM) 유사 행사 운영 관련 최소 3년 이상 경력자 

  ※ 첨부서류 : 재직증명서, 국가자격증 등을 입증하는 자료 

  ②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 A0, A-, 

BBB+, BBB0 

A2+, A20, A2-, 

A3+, A30  

A+, A0, A-, 

BBB+, BBB0 

5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3 

B+, B0, B- 

B+, B0, B- 

B+, B0, B-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나,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평가대상자의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공동수급체를 구성한 경우에는 각 구성원별로 평가점수에 참여지분율을 곱하여 합산하여 평가함 

 - 신용평가등급확인서는 조달청 및 공공기관 입찰용에 한하여 인정함 

 - 창업초기기업1) 및 사회적 약자기업2)은 평가등급에 관계없이 만점을 적용하며, 기업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함 

구분 

사회적 약자기업 관련 내용 

여성기업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에서 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장애인기업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제2조에서 정한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 

중증장애인 

생산품 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제2조에서 정한 중증장애인생산품시설 지정업체 

국가유공자 자활용사촌 복지공장 생산 기업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수익사업 지원 및 국가유공자 자활용사촌 자립 지원에 관한 훈령, 국무총리 훈령」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88조의4에 따라 국가유공자 자활용사촌 복지공장으로 지정된 자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에 따라 사회적기업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 

6. 평가채점 기준 

 

❍ 기술능력은 발주처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평가함 

  - 기술능력평가는 각 위원의 점수 중 최고 및 최저 점수를 뺀 나머지 점수를 합산, 평균하여 산정(소수점 이하 여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 낙찰자는 우선순위에 따라 기술 및 가격 협상을 실시하여 결정함 

  - 관련 세부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471호(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에 따름 

❍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자료는 평가대상에서 제외 

 

 

 유의사항 

 

❍ 제안자는 본 사업에 대한 제반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제안에 임한 것으로 간주함 

❍ 계약된 업체의 제안서는 본 제안요청서와 함께 계약서의 일부로 함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처의 요청이 없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제안요청서, 제안서, 계약서 등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발주처의 해석에 따름 

본 제안요청서 및 이후 제안서 제출까지 발생하는 모든 사안에 대하여 대외비로 취급하여야 하며, 제안서와 관련하여 제출된 모든 문서에 대해 심의평가를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부 타 기관에 공개하지 않음 

 

[별첨 1] 보안각서 1부. 

[별첨 2] 제안서 서식 1부. 

[별첨 3] 입찰참가업체 소개서 1부. 

 [별첨 1]  

 

보 안 각 서 

 

본인은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 』운영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한다. 

 

   사업명 :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운영 용역 

 

   1. 본 용역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일체의 연구기밀에 대하여 용역 수행 중은 물론 종료 후에도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장의 허락 없이 자신 또는 제3자를 위하여 사용하지 아니한다. 

   2. 본 용역의 추진성과가 적법하게 공개된 경우라고 하여도 미공개 부문에 대하여 앞에서와 같이 비밀유지 의무를 준수한다. 

   3. 본 용역이 완료되거나 용역을 수행할 수 없게 된 경우, 그 시점에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기밀을 포함한 관련 자료를 즉시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에 반납하며 앞에서와 같이 비밀유지 의무를 준수한다. 

   4.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관련 제규정을 항상 명확히 숙지하고 정확히 준수한다. 

   5. 상기 서약을 지키지 못한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책임을 진다. 

 

서약자 

소속 

직급 

생년월일 

 

 

직위 

성 명                      (인)   

 

소속 

직급 

생년월일 

 

 

직위 

성 명                      (인)   

 

소속 

직급 

생년월일 

 

 

직위 

성 명                      (인)   

 

소속 

직급 

생년월일 

 

 

직위 

성 명                      (인)   

 

    ※ 사업참여 전문인력 모두 작성 필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장 귀하 

 

[별첨 2] 제안서 서식 

 

 

 

 

「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운영 

제    안    서 

 

 

 

 

 

 

 

2025.   .    . 

 

 

 

 

 

 

 

 

 

 

제안서 목차 및 작성내용 

 

작성목차 

작  성  내  용 

비고 

Ⅰ. 제안개요 

 - 본 사업의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제안 특징 및 장점 등 요약하여 기술 

 

Ⅱ. 수행계획 및 능력 

1) 제안업체 일반 현황 

- 제안사의 일반 현황 

-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 현황 

- 제안사 유사 컨퍼런스 운영 현황 

 

2) 수행전략 

- 추진일정 계획 및 추진체계의 적정성 

- 사업추진 방법의 적정성 

- 컨퍼런스 운영 계획의 적절성 

 * 행사장 구성 계획(무대구성, 시설장비 등) 

 * 행사 연출·운영·인력활용 계획 등 

- 제안내용의 실현 가능성 

 

3) 안전성 평가 

- 컨퍼런스 운영 시 안전성 확보 계획 

- 안전문제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적절성 

 

4) 홍보 및 기대효과,
향후 확대방안 

-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홍보계획 

-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기대효과 

 

Ⅲ. 기타 제안사항 

- 본 과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제안사항 

 

 

  ※ 상기 제안서 목차 및 작성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하여 추가 또는 변경가능 

[별첨 3] 

 

입찰참가업체 소개서(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전  화  번  호 

 

팩          스 

 

 

       년      월 

총 종업원 수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전문 조직 구성현황, 조직도 등 

 

  <붙임 서류> 

    1. 참여인력․기술자 보유현황(붙임 3-1서식) 

    2. 재정상태 확인서(붙임 3-2서식) 

   상기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을 증명 합니다. 

 

2025년     월     일 

 

                                대  표  자 :                 (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장 귀하 

 

 

[별첨 3-1호 서식]  

 

참여인력현황

분야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현직위 

담당분야 

재직기간 

주요경력 

비고 

총괄책임자 

 

 

 

 

 

 

실무자 

 

 

 

 

 

 

oo분야 

책임자 

 

 

 

 

 

 

실무자 

 

 

 

 

 

 

 

 

 

 

 

 

 

 

 

 

 

 

 

 

 

 

 

 

 

 

 

 

 

 

 

 

 

 

 

 

 

 

 

 

 

 

 

 

 

 

 

 

 

 

 

 

 

 

 

 

 

 

 

 

 

 

 

 

 

 

 

 

 

 

 

 

 

 

 

 

 

 

 

 

 

 

 

 

 

 

 

 

 

 

 

1. 참여인력 재직증명서 원본 1부 첨부 

    2. 정규인원은 공고일 이전 당해업체에 소속된 인력에 한함 

    3. 상시근로자 증빙서류 : 4대 보험 가입사실 확인서류 

       예시) 국민연금사업장 가입자 증명, 건강보험증 사본 등 

[별첨 3-2호 서식] 

재정상태 확인서(최근 3년간) 

회사명 :  

1. 재정규모 

(단위 : 천원) 

구   분 

2022년 

2023년 

2024년 

1. 총자산 

 

 

 

2. 자기자본 

 

 

 

3. 유동부채 

 

 

 

4. 고정부채 

 

 

 

5. 유동자산 

 

 

 

6. 당기순이익 

 

 

 

7. 매출원가 

 

 

 

8. 총매출액 

 

 

 

9.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10.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주) 1. 결산공고 되었거나 자체 보고된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은 관할세무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확인을 받아 첨부하여야 함 

 주)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이 있는 경우, 해당 신용평가자료로 대체 가능 

 

 

 

 

 

 

[별첨 3-3호 서식] 

기술인력 보유현황 

분야별 

성명 

주민등록번호 

자격증보유현황 

비고 

총괄책임자 

 

 

 

 

실무자 

 

 

 

 

○○분야 

책임자 

 

 

 

 

실무자 

 

 

 

 

○○분야 

책임자 

 

 

 

 

실무자 

 

 

 

 

 

1. 본 용역수행과 관련된 전문 분야 대상 

  2. 용역수행 참여요원에 한하여 작성 

  3. 기술자격증 사본 첨부 

 

 

[별첨 3-4호 서식]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청렴계약제 시행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국립한국교통대학교가 발주하는『대학 특성화 국제 컨퍼런스 2025』운영 용역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 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용역수행 완료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체결과 이행 그리고 용역 수행 전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으로 관련 담당자를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련 담당자의 어떠한 불법ㆍ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 하겠습니다. 

 

3.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교가 발주하는 모든 공사ㆍ기술용역ㆍ물품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교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장 귀하 

 

 

[별첨 3-5호 서식]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입찰참가용) 

 

귀사와의 입찰 절차와 관련하여 귀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제15조 제1항제1호, 제17조 제1항제1호, 제24조 제1항제1호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에 본인은 귀사가 아래의 내용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1.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 목적 

 입찰절차의 진행 및 업체 선정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확인 등 

수집·이용할 

항목 

[필수적 정보] 

 개인(법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고유식별정보), 주소,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 

[선택적 정보] 

 개인식별정보 외에 참여인력 이력사항 등에 제공한 정보 

 - 부서 직위 및 학력 및 경력사항 등 

보유·이용기간 

위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입찰 및 업체선정 종료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제공됩니다. 단, 업체선정 및 계약 종료후에는 필요한 범위내에서만 보유·이용·제공됩니다. 

- 보유기간 : 3년, 계약체결시 : 5년 

- 보유근거 : 감사자료 등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위 개인정보 중 필수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입찰 및 업체선정 절차를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입찰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위 개인정보 중 선택적 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술평가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이용 

동의 여부 

귀사가 이와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필수적 정보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선택적 정보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고유식별정보 

동의 여부 

귀사가 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본인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2025년     월     일 

성 명:              서명 또는 (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글로컬대학30사업추진단장 귀하 


1) 창업초기기업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사업을 개시한 업체로서 사업자 등록증명서상 “사업자등록일”로 확인 

2) 사회적 약자기업 : 사회적 약자기업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