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항만소방서 공고 제2025-5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소방정 부산705호 제2종 중간검사 대비 수리 용역
나. 용역개요 : 소방정 부산706호 선체 및 기관 수리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일
라. 기초금액 : 금101,012,000원(추정가격 91,829,091원 부가세 9,182,909원)
2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0. 23.(목) 13:00 ~ 10. 28.(화) 14: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건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 후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3 개찰일시․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10. 28.(화) 15: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총액, 긴급입찰, 지역제한, 소기업·소상공인 우선조달
나. 본 사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
나. 「항만운송사업법」 제26조의3에 따른 선박수리업 등록 업체로, 부산705호(총톤수 103톤, 31×7.2×3.0m)를 상가할 수 있는 상가대를 보유하거나 임대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
※ 적격심사 시 위 상가대 규격을 확인할 수 있는 상가대 보유 또는 임대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견적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소액수의 견적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1순위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최종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투찰을 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처분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계약 포기 등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우리시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
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8-220(2018.1.22.)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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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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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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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계약이행 통합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공고문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 유의서」, 「물품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련된 법령 및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에서, 청렴계약 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고시공고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8-220(2018.1.22.)호】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체결 후 계약 이행과 관련한 제반 서류 제출, 대금지급 등은 부산광역시 항만소방서에서 처리합니다.
사. 기타 및 입찰 관한 사항은 항만소방서 소방행정과(☎051-760-4924)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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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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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0월 23일
부산광역시 항만소방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