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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8524-000 공고일시  2025/10/22 18:22
공고명 2025년 오창공동구 지하안전점검 공동조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청주도시공사 수요기관 청주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정은이(☎: 04327085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760,000 원
   
배정예산
37,760,000 원
   
추정가격
34,327,27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도시공사 제2025-17호 

 

 

2025년 오창공동구 지하안전점검 공동조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오창공동구 지하안전점검 공동조사 용역 

나. 위    치: 청주시 청원구 오창대로 295 일원 

다. 용역기간: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참고 

라. 계약기간: 착수일로부터 30일 

마. 입찰서제출: 2025. 10. 23.(목) 10:00 ~ 2025. 10. 28.(화) 10:00 

바. 용역금액(기초금액): 금37,760,000원(금구천오십육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금액(A) 

(A=B+E+F) 

기초금액(B) 

(B=C+D) 

추정가격(C) 

부가가치세(D) 

37,760,000원 

37,760,000원 

34,327,270원 

3,432,730원 

 

계약상대자는 낙찰(계약)금액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손해배상공제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0. 28.(화), 11:00 

나. 개찰장소: 청주도시공사 경영기획부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계약, 제한적 최저가 낙찰 

나.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동법 시행규칙」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 7. 8.) 이하“집행기준”이라 함)」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업체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토질, 지질)(업종코드 3588)】 「기술사법」 제6조에 따른 【기술사사무소(토질, 지질)(업종코드 7378)】로 등록한 업체 

다. 조사의 용이성을 위하여 GPR차량 탑재형 장비 또는 차량일체형 장비를 소유 또는 임차하여 상시 운용 가능해야 함 

   ※ 반드시 과업지시서 상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함. 

- 차량탑재형 장비: 차량탑재형 장비 소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차량탑재형 장비 사진(앞면, 옆면, 뒷면) 등 

- 차량일체형 장비: 차량일체형 장비 보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차량일체형 장비 사진(내부, 외부), 자동차등록증 사본,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즈명서 등 

- 임차 장비인 경우: 차량 또는 장비 임차계약서(용역 준공일까지 임차기간 유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및 장비운영 기술자 채용서류 일체, 장비 사진, 보험가입증명서(해당 시) 

   ※ 찰 후 1순위로 선정된 업체는 위 장비보유 증명자료를 계약상대자 결정 전 제출하여야 하며, 인정 여부는 수요부서(공공사업부 담당자 ☎043-270-7310)의 판단에 따릅니다.(미제출하거나 부적격자일 경우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  

 

라.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적용 대상이며, [집행기준] 제9절에 따라 대기업, 중기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마.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일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청주시에 둔 업체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허용됩니다. 

5. 입찰보증금 

 

소액수의견적에 대해서는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해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마감 1~2일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라.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우리공사에서는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공고문 2. 개찰일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 (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격 입찰자로 집행기준의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자동 추첨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부적격자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 결정집행기준」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하며,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배제사유에 해당되는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되오니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사전에 필히 확인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동법 시행규칙」제42조,「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 준수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부서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9호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수요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의거하여 사업주가 요구하는‘안전보건 수준평가’에 따른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산업재해발생현황 증빙자료(최근 3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부서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개찰완료 후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여야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엔지니어링 손해배상공제증권 의무가입 대상 용역으로 가입 후 공제증서를 계약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발주기관의 명시적 승인 없는 하도급은 불허하며, 이는 부정당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과업지서서,「집행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계약법령」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수요기관(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본 입찰을 취소할 수 있고 입찰자는 이 조치에 대해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마. 계약 시 최종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문은 청주도시공사 홈페이지(www.cjuc.or.kr) 및 클린아이 홈페이지(http://cleaneye.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1) 공사 관련 사항: 공공사업부 운영2팀(☎043-270-7310) 

2) 공고 등 계약에 관한 사항: 경영기획부 재무회계팀(☎043-270-8557) 

3) 전자입찰 이용안내: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2. 

 

청주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