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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7695-000 공고일시  2025/10/22 16:27
공고명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지하주차장 조성 설계용역(건축 등) 사업수행능력 평가안내(긴급)
공고기관 대전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대전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한가람(☎: 04228826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04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1/0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86,079,000 원
   
추정가격
260,071,818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광역시 서구청 공고 제2025-1883호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지하주차장 조성 설계용역(건축 등)」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안내 공고 

 

  「건축서비스산업 진흥법」제2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8조의 규정에 따라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지하주차장 조성 설계용역(건축 등) 시행 공고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0월 22일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Ⅰ. 용역개요 

  1. 용 역 명: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지하주차장 조성 설계용역(건축 등) 

  2. 용역개요 

   가. 위    치: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34-26번지 / 現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나. 용역범위: 건축, 기계, 구조, 토목, 폐기물 기본 및 실시설계 

   다. 시설규모: 지하1층, 지상1층 / 연면적 2,581.99㎡ / 부지면적 3,486.4㎡  

   라. 예정공사비: 금7,395,363천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과업(설계)대상: 과업지시서 참조 

  3. 용역금액: 금286,079천원 (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추정가격: 260,072천원, 부가가치세: 26,007천원 

  4.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80일 

  5. 착수예정일: 2025. 12. 1. 

 

Ⅱ. 입찰 및 계약방식 

  1.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 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이 적용됩니다. 

 

 

Ⅲ.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1. 참가자격  

    - 건축사법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를 필한 자로 입찰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대전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 

 

  2.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가. 과업내용 및 평가기준 안내: 2025. 10. 22.(수) ~ 2025. 11. 3.(월)(12일간) 

    ※ 자료는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별도교부 없음) 

 나. 질의 및 회신 

   (1) 질의기한: 2025. 10. 23.(목) 18:00까지 

      ※ 질의는 E-mail(ksheee55@korea.kr) 또는 접수된 서면질의에 한함 

   (2) 질의회신: 2025. 10. 24.(금) 18:00 업체별로 개별 통보(E-mail 기재요함) 

     답변이 도착하지 않을 시 전화확인 (대전광역시 서구청 지역경제과 042-288-2434) 

 다.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 2025. 11. 4.(화) 09:00~18:00 (1일간) 

 라. 제출장소: 대전광역시 서구청 지역경제과(4층) 

 마.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등기부등본 1부(법인일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1부 

   -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신청서 2부(원본, 사본), USB(PDF파일) 1부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사본), USB(PDF파일) 1부 

     (2부 중 1부는 원본 제출하며, 원본 미제출 업체는 평가 제외) 

  ※ 업체의 입찰참가자격요건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첨부 

 바. 등록 및 제출: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인감도장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제출(팩스, 우편접수 불가) 

Ⅳ.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입찰참가 용역업체 선정방법 

 

1. 평가방법은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4-86호【건축사법에 따른 설계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 1 사업수행능력에 대한 평가방법 및 세부기준 항목별 세부평가방법이 규정하고 있는 평가기준 및 절차에 의합니다. 

2.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취득점수 90.00점 이상인 업체를 가격입찰에 참여 업체로 선정하며, 90점 이상인 업체가 15개소 미만인 경우에는 85.3점 이상인 업체 중 15위까지 가격입찰 참가대상자로 선정합니다. (선정업체가 1개사인 경우에는 재공고하여 평가절차를 다시 진행합니다.) 

3. 입찰참가대상자 및 입찰일시는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하며, 「건축사법에 따른 설계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의거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4.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3. 사업수행능력평가를 하는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참가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종합평점 산정: 용역수행능력(35점)+지역업체 참여도(3점)+경영상태(2점)+입찰가격(60점)+기술인력보유현황(∆10)+계약질서준수(∆1.0) 

 - 해당 용역의 총괄 및 분야별 책임평가자 경력평가자는 제외하고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제외하고 배점한도(3점)를 부여합니다. 

 - 경영상태는 사업수행능력평가 시 반영되므로 배점한도(2점)를 부여합니다. 

6.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본 용역은 공동수급이 불가합니다. 

8. 입찰예정시기: 2025. 11월 중 

Ⅴ. 기타 유의사항 

 ※ 본 과업은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지하주차장 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예산신속집행 목적으로 과업기간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함 

1.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작성은 사업수행능력평가안내서에 의하며, 별도 교부없이 나라장터 게시로 갈음합니다.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 구에서 교부한 안내서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본 용역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입찰참가 제한 및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제출된 평가서는 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일체 지급하지 않습니다. 

4. 평가서 작성 시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회사의 경영실태, 담당건축사 및 참여건축사(보) 및 용역참여 실적 등 세부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대한건축사협회 등 확인을 받은 것에 한해 인정하며, 자료와 추가로 받은 확인자료 등에서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상이한 부분이 발견될 시 해당업체는 입찰참가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5. 부실용역업체 등 확인을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대한건축사협회 등 건축사 경력관리 수탁기관과 용역현황 관리기관 또는 발주부서 등의 확인을 거쳐 확인된 자료와 병행, 평가합니다. 

6. 우리 구는 필요시 용역현황 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참여기술자의 경력관리 수탁기관에서 발행하는 일체의 제반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확인서이어야 합니다. 

8. 참여업자 평가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참여기술자는 공고일 현재 각 협회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9. 사정에 따라 용역 규모가 변동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내용, 공지사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등에 대하여 확인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본 평가와 관련하여 추가할 사항이나, 수정사항은 나라장터에 게시할 예정이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참가업자에게 있습니다. 

11. 본 사업수행능력평가 작성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구의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12. 기타 문의사항은 대전광역시 서구청 지역경제과(☎042-288-2434)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